KBI 바이오파마-아르고넛 매뉴팩처링 서비스, 전략적 제휴 체결로 원료의약품 및 의약품 통합 솔루션 통해 글로벌 생체의약품 회사 지원

이 제휴를 통해 양사의 강점을 결합해 효율적이고 원활한 생체의약품 개발 및 cGMP 제조를 위한 엔드투엔드 솔루션을 제공

더럼, 노스캐롤라이나/칼즈배드, 캘리포니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JSR 라이프 사이언스(JSR Life Sciences)의 자회사이자 cGMP 계약 개발 및 제조 조직(CDMO)인 KBI 바이오파마(KBI, Inc.)와 생체의약품 및 진단 산업에 서비스를 제공하는 cGMP 계약 제조 조직(contract development and manufacturing organization, CMO)인 아르고넛 매뉴팩처링 서비스(Argonaut Manufacturing Services, Inc., 이하 아르고넛)가 전략적 제휴를 체결하고 생체의약품 고객사에 엔드투엔드 의약품 및 의약품 제조 솔루션을 제공한다고 오늘 발표했다. 이번 계약을 통해 KBI의 선도적인 의약품 개발 및 생물제제 제조 서비스가 아르고넛의 멸균 완제(fill-finish) 분야 제조 전문성과 결합돼 원료의약품과 의약품 제조를 원활하게 통합한다. 이번 제휴는 환자에게 임상 및 상용 치료제를 신속하고 안전하며 효율적으로 제공하도록 고객사를 지원하려는 두 회사의 노력을 잘 보여준다.

생체의약품 기업들은 두 조직이 제공하는 가속화된 일정과 확장 가능한 제조 역량을 통해 이번 전략적 협업의 혜택을 누릴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KBI 바이오파마의 사장 겸 최고경영자인 J.D. 모워리(J.D. Mowery)는 “KBI 바이오파마는 생명을 구하는 치료제의 개발과 제조를 가속화하는 혁신적인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항상 노력해 왔다”며 “우리의 최첨단 시설과 월드 클래스 팀은 생체의약품 개발에서 가능성의 한계를 계속해 넓혀왔다”고 전했다.

이어 “마찬가지로 아르고넛도 업계에서 신뢰할 수 있는 공급업체로 자리매김하며 의약품 제조 분야에서 최첨단 기술과 탁월한 실적으로 명성을 얻었다. 품질과 효율성에 대한 아르고넛의 노력은 우리의 가치 및 비전에 완벽하게 부합한다. 이번 협업은 생체의약품 산업에서 협업과 혁신의 새로운 시대가 열렸음을 보여준다”고 덧붙였다.

아르고넛의 설립자 겸 최고경영자인 웨인 우다드(Wayne Woodard)는 “이번 전략적 제휴를 통해 생체의약품 조직의 핵심 문제가 해결되면서 의약품 개발과 제조의 복잡하고 중요한 두 측면 간의 조율과 통합이 크게 개선될 것이라고 생각한다”며 “생체의약품 기업은 더 빠르고 유연하며 두 조직의 고유한 전문성을 활용하는 통합 솔루션에서 이점을 누릴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감을 나타냈다. 또한 그는 “아르고넛의 완제 역량은 희귀 질환에 대한 최초 인간 임상 물질부터 승인된 제품의 상용 배치까지 확장이 가능하다”며 “이 협업을 통해 생체의약품 기업은 이제 개발에서 본격적인 제조로 원활하게 전환해 시간과 자본 지출을 모두 절감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2023년 1월 아르고넛은 캘리포니아 칼즈배드에 위치한 제조 시설의 용량과 규모를 대폭 확장하는 데 초점을 맞춘 자본 투자를 발표한 바 있으며, 이번 KBI와의 계약을 통해 지속적인 성장을 향한 노력을 한층 강화하고 있다.

아르고넛 매뉴팩처링 서비스 소개

아르고넛 매뉴팩처링 서비스는 생체의약품 및 진단 회사를 위한 맞춤형 제조 및 공급망 솔루션을 제공하는 FDA 등록 cGMP 계약 제조 조직(CMO)이다. 무균성 약물 완제(aseptic drug fill/finish)는 생물 제제, 펩타이드, 저분자 및 백신을 포함한 멸균 주사용 약물을 대량으로 충진할 수 있는 최첨단 자동화 장비가 특징이다. 진단 제조에는 독점 동결 건조 기술과 다양한 스펙트럼의 키트 제조 역량이 포함된다. 창고 보관 및 글로벌 배송 물류를 포함한 완벽한 분석 품질 관리 서비스를 통해 프로젝트를 지원한다. 생명과학, 분자 진단, 생체의약품 업계의 혁신기업을 대상으로 하는 아르고넛은 다양한 아웃소싱 요구에 맞는 유연하고 폭넓은 솔루션을 제공한다.

웹사이트: www.argonautms.com

KBI 바이오파마 소개

JSR 라이프 사이언스 회사인 KBI 바이오파마와 그 계열사는 글로벌 계약 개발 및 제조 조직(contract development and manufacturing organization, CDMO)으로서 완전히 통합되고 가속화된 약물 개발 및 생물제제 제조 서비스와 전문 지식을 생명과학 회사에 제공한다. 포유류 세포주 개발의 글로벌 리더인 KBI는 동급 최강의 모듈식 기술과 고도로 전문화된 솔루션을 통해 생명과학 산업이 혁신적인 의약품과 백신을 신속하게 발견, 개발 및 상용화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KBI는 500여 클라이언트 파트너와 긴밀히 협력해 약물 개발 프로그램을 개인화하고 신속하게 가속화한다.

글로벌 파트너들은 KBI의 기술을 활용해 전임상 및 임상 개발에서 160여 개의 약물 후보를 발전시키고 10개의 상용 제품을 제조하고 있다. 세계적 수준의 분석 기능과 광범위한 과학 및 기술 전문 지식을 기반으로 구축된 KBI는 포유류, 미생물 및 세포 치료 프로그램을 위한 강력한 프로세스 개발과 임상 및 상용 cGMP 제조 서비스를 제공한다. 고품질 제조로 인정받은 KBI는 파트너가 약물 후보를 시장에 출시하도록 지원한다. KBI는 유럽과 미국의 8개 지역에서 글로벌 파트너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웹사이트: www.kbibiopharma.com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사진/멀티미디어 자료: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53882333/en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KBI 바이오파마 및 아르고넛 매뉴팩처링 서비스(KBI Biopharma, Inc. and Argonaut Manufacturing Services, Inc.)
KBI 바이오파마
기업 문의
세라 웨이크필드(Sarah Wakefield)
swakefield@kbibiopharma.com

언론 문의
CG 라이프(CG Life)
블레어 시에코(Blair Ciecko)
bciecko@cglif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