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우디 수출입은행, 미국 수출입은행과 양해각서 체결

뉴스 제공
Saudi EXIM Bank
2024-01-17 15:55
리야드, 사우디아라비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사우디 수출입은행이 미국 수출입은행과 포괄적 협력 증진, 경제적 연계 강화, 양국 간 무역 관계 진전에 초점을 맞춘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번 양해각서 체결은 1월 9일부터 11일까지 사우디아라비아 리야드에서 개최된 2024년 미래 광물 포럼(2024 Future Minerals Forum)에서 별도로 이뤄졌다.

이 양해각서는 추가적으로 양국 간에 양자 무역 촉진과 경제 연계 강화를 모색하며, 두 기관 간의 협력, 협업, 전문 지식 및 리소스 공유를 위한 프레임워크의 윤곽을 제시한다. 이번 협약은 사우디 수출입은행과 미국 수출입은행이 무역 금융 촉진, 수출 지원, 주요 분야의 투자 기회 증진 방법을 찾기 위한 것이다. 또한 이 양해각서는 지식 및 정보 공유, 역량 강화, 모범 사례 교환을 증진해 궁극적으로 사우디아라비아와 미국 양국 기업들의 경쟁력과 성장을 강화한다.

이번 양해각서 체결은 사우디 수출입은행의 이니셔티브의 일환으로 이뤄졌고, 그 목표는 미국 시장에서 협력 및 무역 관계를 강화하기 위한 기본 원칙을 수립하는 것이다. 이 이니셔티브는 제품 및 서비스의 수출입을 촉진하고, 정보와 전문 지식을 교환하며, 신용한도 및 신용공여와 관련된 지원을 제공하는 데 중점을 둔다. 이런 노력은 글로벌 시장에서 사우디의 비석유 수출 입지를 강화해 사우디의 비전 2030의 목표에 일치시키고 국내총생산에 대한 기여도를 높이는 것을 목표로 한다.

체결에 즈음해 사우디 수출입은행 최고경영자 사드 알 칼브(Saad Al-Khalb)는 이번 계약 체결이 세계 경제 성장 가속화에 기여하려는 은행의 노력이라고 강조했다. 여기에는 글로벌 시장과의 무역 관계를 강화하고 수출입 활동의 효율성을 높이는 것이 포함된다. 알 칼브는 또한 사우디아라비아와 미국 양국 관계의 견고한 협력 기반과 공동의 이해관계를 강조했다. 그는 특히 광업, 석유화학, 제조, 재생 에너지, 관광, 금융 서비스, 의료 등 사우디아라비아의 비전 2030에 명시된 전략적 부문에서 공동의 경제 목표를 달성하고 무역 및 투자 협력을 확대하며 유망한 기회들을 활용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협력할 것에 대한 은행의 약속을 표명했다.

미국 수출입은행 회장 겸 사장 레타 조 루이스(Reta Jo Lewis)는 “사우디 수출입은행과 양자 양해각서를 성공적으로 체결하게 돼 매우 기쁘다. 이번 이정표를 통해 각 은행 간에 상호 이익이 되는 협력의 길이 열렸다. 사우디아라비아와 미국의 관계는 항상 전략적으로 중요하며, 우리는 이 유대를 더욱 강화하고 공고히 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사우디 수출입은행은 수출입 시스템의 효율성을 개선하고 지역 및 글로벌 시장과의 무역 교류를 촉진하기 위해 전략적 파트너십을 구축하는 데 적극적으로 개입하고 있다. 이 은행의 주요 업무는 다양한 부문의 사우디 수출업체를 위한 무역 및 투자 기회를 장려하는 것이다. 또한 사우디 비석유 수출의 개발과 다각화를 촉진하고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국제 파트너십을 육성하는 데 주력한다.

뉴스 제공: AETOSWire

사진/멀티미디어 자료: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53882912/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saudiexim.gov.sa/en/Pages/defaul...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사우디 수출입은행(Saudi EXIM Bank)
투르키 빈 엠바스(Turki Bin Mgbas)
tmgbas@saudiexim.gov.s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