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랜스폼, 4리드 TO-247 소자 두 종류 출시해 고전력 서버, 재생에너지, 산업 전력 변환용 제품 포트폴리오 확장

새로운 FET는 오리지널 설계 옵션 또는 SiC의 드롭인 대체품으로 사용 가능

뉴스 제공
Transphorm, Inc. 나스닥 TGAN
2024-01-19 11:30
골레타, 캘리포니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견고한 GaN 전력 반도체 분야의 글로벌 리더인 트랜스폼(Transphorm, Inc.)(나스닥: TGAN)은 4리드 TO-247 패키지(TO-247-4L)의 두 종류의 새로운 SuperGaN® 소자를 출시한다고 오늘 발표했다. 새로운 TP65H035G4YS 및 TP65H050G4YS FET는 각각 35mΩ 및 50mΩ의 온 저항을 제공하며, 켈빈 소스 단자와 함께 사용해 훨씬 더 적은 에너지 손실로 다양한 스위칭 기능을 고객에게 제공한다. 이 신제품은 트랜스폼의 안정적인 GaN 온 실리콘 기판 제조 공정에서 실행되는데, 이 공정은 비용 효율적이고 신뢰할 수 있으며 실리콘 생산 라인의 대량 생산에 적합하다. 50mΩ TP65H050G4YS FET는 현재 구매 가능하지만 35mΩ TP65H035G4YS FET는 샘플링 중이며 2024년 1분기에 출시될 예정이다.

트랜스폼의 4리드 SuperGaN 소자는 4리드 실리콘 및 SiC 솔루션의 오리지널 디자인 인(design-in) 옵션이나 드롭인(drop-in) 대체품으로 사용돼 다양한 데이터 센터, 재생에너지 및 광범위한 산업 애플리케이션에서 1킬로와트 이상의 전원 공급 장치를 지원할 수 있다. 앞서 언급했듯이 4리드 구성은 사용자에게 스위칭 성능을 추가로 향상할 수 있는 유연성을 제공한다. 하드 스위치 동기식 부스트 컨버터에서 35mΩ SuperGaN 4리드 FET는 비슷한 온 저항을 가진 SiC MOSFET 소자와 비교했을 때 손실이 50㎑에서 15%, 100㎑에서 27% 감소했다.

트랜스폼의 SuperGaN FET는 다음과 같은 차별화된 이점을 제공해 유명하다.

· +/- 20V 게이트 임계값과 4V 노이즈 내성으로 업계를 선도하는 견고성
· 소자 주변에 필요한 회로의 양을 줄여 더 용이해지는 설계
· FET는 실리콘 소자에 잘 알려진 일반적인 기성 드라이버와 페어링할 수 있어 더욱 편리한 구동성

TO-247-4L 소자는 다음과 같은 핵심 사양으로 동일한 견고성, 설계성, 구동성을 제공한다.

(표의 내용은 pdf 참조. 다운로드: https://bit.ly/3U7ebpI)

트랜스폼의 비즈니스 개발 및 마케팅 담당 수석부사장인 필립 주크(Philip Zuk)는 “트랜스폼은 GaN FET를 시장에 출시하기 위한 제품 포트폴리오를 지속적으로 확장해 고객이 어떤 설계 요구 사항에서든 SuperGaN 플랫폼의 성능 이점을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며 “4리드 TO-247 패키지는 실리콘 또는 실리콘 카바이드 시스템에서 설계를 거의 또는 전혀 수정하지 않고도 훨씬 더 큰 전력 시스템 손실 감소를 원하는 설계자와 고객에게 유연성을 제공한다. 이 제품은 더 높은 전력 애플리케이션으로 확장하는 가운데 제품 라인에 추가된 중요한 제품”이라고 소개했다.

가용성

35mΩ 및 50mΩ TO-247-4L FET 샘플은 트랜스폼 영업팀(wwsales@transphormusa.com)으로 문의할 수 있다. 각 소자에 대한 데이터시트는 아래 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다.

· TP65H035G4YS 데이터시트: https://www.transphormusa.com/en/document/data-sheet-tp65h035g4ys/
· TP65H050G4YS 데이터시트: https://www.transphormusa.com/en/document/data-sheet-tp65h050g4ys/

트랜스폼 소개

트랜스폼은 GaN 혁명의 글로벌 리더이며 고전압 전력 변환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높은 안정성의 고성능 GaN 반도체를 설계 및 생산한다. 1000개 이상의 특허를 소유 또는 등록한 최신 전력 GaN IP 포트폴리오를 보유한 트랜스폼은 업계 최초로 JEDEC 및 AEC-Q101 적격 고전압 GaN 반도체 기기를 생산하고 있다. 이 회사의 수직적 통합 기기 비즈니스 모델은 설계, 패브리케이션, 기기 및 애플리케이션 지원까지 모든 개발 단계에 적용할 수 있다. 트랜스폼의 혁신을 통해 전력 전자 기기는 실리콘의 제한을 뛰어넘어 99%가 넘는 효율성, 50% 늘어난 전력 밀도 및 20% 낮아진 시스템 비용을 달성하게 됐다. 트랜스폼은 캘리포니아주 골레타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골레타와 일본 아이즈에 제조 시설을 운영 중이다.

웹페이지: www.transphormusa.com

팔로우: Twitter @transphormusa 및 WeChat @ Transphorm_GaN

SuperGaN 마크는 Transphorm, Inc.의 등록 상표이다. 기타 모든 상표는 해당 소유자의 재산이다.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첨부자료:
트랜스폼.pdf

웹사이트: http://www.transphormusa.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트랜스폼(Transphorm, Inc.)
언론 문의
헤더 아일라라(Heather Ailara)
+1.973.567.6040
heather.ailara@transphormusa.com

투자자 문의처
데이비드 하노버(David Hanover)
잭 퍼킨스(Jack Perkins)
KCSA 스트래티직 커뮤니케이션(KCSA Strategic Communications)
transphorm@kcs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