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들린의 기업용 채용 관리 솔루션 ‘그리팅’ 2023년 한 해 3300곳 신규 고객 유치

그리팅, 수시 채용과 공개 채용을 통합 관리할 수 있는 솔루션… 수시 채용 활성화로 대기업·중견기업 그리팅 도입률 크게 늘어

다수 HR 서비스와 연동해 이력서 통합 관리 고도화… 2023년 그리팅 통해 지원한 지원자 수 98만명 육박

그리팅의 ‘노코드 채용 사이트 제작 서비스’로 채용 사이트 개설·운영하는 기업 4200곳 돌파

그리팅, 올 한 해 지원자 경험 및 채용 경쟁력 높일 수 있는 다양한 기능 개발 계획

뉴스 제공
두들린
2024-01-22 08:30
서울--(뉴스와이어)--두들린(대표 이태규)은 2023년 데이터를 종합해 분석한 결과, 기업용 채용 관리 솔루션(ATS Applicant Tracking System) ‘그리팅(Greeting)’의 한 해 신규 유입 고객사가 3300여곳을 기록했다고 22일 밝혔다.

그리팅은 기업이 채용 공고 게시부터 합격 통보에 이르는 채용의 전 과정을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돕는 솔루션이다. △노코드 채용 사이트 제작 △이력서 통합 관리 △지원자 협업 평가 △간편한 면접 일정 조율 △이메일 템플릿과 알림톡을 이용한 합격·불합격 통보 등 기업의 성공 채용을 위한 모든 기능을 제공한다. 기업들은 그리팅을 이용해 단계별 채용 전략을 손쉽게 이행할 수 있고, 더 빠르고 원활하게 원하는 인재를 영입할 수 있다.

2021년 7월 정식 출시한 그리팅은 약 2년 5개월간 6000곳이 넘는 고객사를 유치했다. 그중 2023년 한 해 동안에만 3300곳 이상의 고객사를 유치하며, 빠른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2021년과 2022년에는 여러 스타트업이 빠르게 그리팅을 도입했다면 2023년에는 LG디스플레이, KB증권, SSG닷컴 등 대기업 및 중견기업의 그리팅 도입이 크게 늘었다. 수시 채용 트렌드가 전방위적으로 확대되면서 규모가 큰 기업일수록 공개 채용과 수시 채용 모두를 아우를 수 있는 솔루션 도입의 필요성이 떠오른 것으로 분석된다.

신규 고객사가 늘어난 만큼 다른 지표들의 성장세도 두드러졌다. 2023년 한 해 그리팅을 통해 기업에 지원한 지원자 수는 98만명에 육박했다. 이는 2022년 35만건 대비 63만건가량이 증가한 수치다. 그리팅은 여러 채용 플랫폼을 통해 지원한 이력서가 그리팅으로 통합 접수되도록 하고 있는데, 2023년에는 진학사 캐치, 잡플래닛과의 서비스 연동을 통해 기업의 이용 편의성을 높였다. 캐치와는 채용 공고를 연동해 그리팅에서 생성한 채용 공고가 자동으로 캐치에 등록되게 했으며, 잡플래닛과는 채용 공고 연동에 더해 잡플래닛에서 접수한 이력서가 자동으로 그리팅에 등록되도록 했다.

그리팅을 통해 남긴 지원가 평가 수도 1년 동안 70만개 이상을 기록해 전년 30만건 대비 크게 상승했다. 그리팅은 여러 채용 담당자가 한 화면에서 서로 평가를 빠르게 확인하고 기록할 수 있도록 해 효율적인 협업 평가를 돕는다. 컬처핏, 잠재력, 실무 능력 등 채용 요건에 맞게 항목별로 지원자를 평가할 수 있으며, 평가한 내용은 점수로 환산돼 자동으로 평균값을 계산해준다.

그리팅의 노코드 채용 사이트 제작 서비스를 이용해 만들어진 채용 사이트는 누적으로 4200개를 넘어섰다. 2022년 2월 처음 선보인 그리팅의 채용 사이트 제작 서비스는 기업들의 적극적인 채용 브랜딩을 돕는다. 코딩이 필요 없어 개발 지식이 없는 인사 담당자도 쉽게 만들 수 있으며, 기업의 △인재상 △기업 문화와 복지 △팀 문화 등을 알리는 소통 창구 역할을 해 지원자들 사이에서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대표적으로 카카오게임즈, KB증권, 야놀자 등 기업이 그리팅으로 채용 사이트를 제작해 운영하고 있다.

올 한 해 그리팅은 더 많은 고객사를 확보하고 지원자 경험을 높이기 위해 다양한 기능을 고도화할 예정이다.

먼저 지원자 회원 가입·로그인 기능을 개발해 지원자들이 작성한 이력서를 임시 저장하고 제출 후에도 확인할 수 있게 돕는다. 또 대기업의 경우, 한 번에 여러 직군을 채용하는 일이 많은 만큼 한 공고에서 여러 직군을 모집할 수 있도록 기능을 업그레이드할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기업별로 이력서 양식에 대한 수요가 다양한 점을 반영해 원하는 대로 이력서 항목을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도록 제공할 계획이다.

그리팅은 앞으로도 채용 관리 분야에 존재하는 무수한 페인 포인트를 적극적으로 해결함으로써 구직자들의 긍정적인 지원자 경험을 창출하고, 기업들의 채용 경쟁력을 드높일 계획이다.

두들린 이태규 대표는 “2023년 채용 시장이 어려움을 겪었지만, 그리팅은 기업 고객들의 니즈를 충족하며 한 번 더 가파른 지표를 만들었다. SaaS의 연간 반복 매출을 의미하는 ARR은 5월 기준 전년 같은 기간보다 238% 신장했다”며 “앞으로 채용공정화법 등 채용 시장에는 더 많은 변화가 있을 예정이다. 그리팅은 사업을 다각도로 발전시켜 채용 문화의 바람직한 변화를 이끌고, 기업과 지원자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시장을 형성할 것”이라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s://www.greetinghr.com

연락처

두들린 홍보대행
오픈피알
조은우
070-7363-076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