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비프로, 애틀랜틱 코스털 애퀴지션 II와의 사업 결합 계약과 관련해 S-4 양식 증권 신고서 제출 발표

2024-01-23 10:21
우번, 매사추세츠 & 뉴욕--(뉴스와이어)--차세대 항체 치료제를 통해 치명적인 중증 질환에 직면한 인류의 삶을 개선해 나간다는 사명이 있는 에이비프로 코퍼레이션(Abpro Corporation, 이하 에이비프로)와 특수 목적 인수 기업 애틀랜틱 코스털 애퀴지션(Atlantic Coastal Acquisition Corp. II, 나스닥: ACAB)(이하 애틀랜틱 코스털)이 1월 19일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에 S-4 양식의 증권 신고서(이하 증권 신고서)를 제출했으며, 여기엔 제안된 사업 결합과 관련한 예비 위임장 및 투자 설명서가 포함돼 있다고 23일 발표했다.

제안된 기업 결합 절차가 마무리되면 합병회사 이름은 ‘에이비프로 코퍼레이션’으로 변경되고, 새로운 티커 심볼인 ‘ABP’로 나스닥에 보통주를 상장할 예정이다. 제안된 사업 결합에서 에이비프로의 내재된 현금화 전 주식 가치는 5억달러로 책정됐다. 최근 기업 결합 계약 체결에 따라 애틀랜틱 코스털과 에이비프로의 이사회는 제안된 기업 결합을 승인했으며, 이는 무엇보다도 애틀랜틱 코스털과 에이비프로 주주들의 승인 및 기타 관례적인 계약 청산 조건 및 규정에 따라 2024년 상반에 완료될 것으로 예상된다.

에이비프로의 최고 경영자(CEO) 겸 공동 설립자인 이안 챈(Ian Chan)은 “차세대 항체 치료제 개발 상황을 더 진척시켜 멀지 않아 가장 필요한 사람들에게 중요한 치료제를 제공함으로써 우리가 약속한 그 여정의 목표를 실현하는 데 한 걸음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게 돼 기대감이 크다”고 말했다. 그는 “의학적으로 적절한 치료제가 충분치 않은 종양학과 안과 분야에서 우리는 주요 후보 물질을 개발하는 데 상당한 진전을 이뤘다”며 “이번의 사업 결합 신청을 계기로 우리 회사는 물론 항체 반 치료제의 미래가 어떻게 변하게 될지 기대가 된다”는 소감을 밝혔다.

애틀랜틱 코스털 CEO 샤랍 아마드(Shahraab Ahmad)는 “우리는 에이비프로의 견고한 신약 개발 플랫폼과 새로운 후보 물질, 이 중요한 전략적 파트너십의 잠재력을 인정하고 있으며 이런 에이비프로와 함께 하게 돼 매우 기쁘다”고 말했다. 그는 또 “에이비프로는 풍부한 경험을 지닌 경영진과 이사회 지원을 받고 있으며, 주주를 위해 상당한 가치 창출을 실현할 수 있는 기업으로 성장할 것이라고 확신한다”고 덧붙였다.

애틀랜틱 코스털의 CSO 토니 아이젠버그(Tony Eisenberg )는 “바이오테크 분야의 장기 투자자로 활동한 개인 경험을 통해 볼 때 에이비프로 팀의 뛰어난 역량에 가장 깊은 인상을 받았다. 이들은 자체 설정한 목표를 실현할 능력을 갖고 있다고 확신한다”고 했다. 그는 또 “나스닥 상장은 이들의 선도적인 연구 활동 및 신약 개발 플랫폼을 시출시하는 회사의 여정에서 다음 단계로 나아가는 행보”라고 덧붙였다.

증권 신고서의 효력이 아직 발생하지는 않았고, 여기에 포함된 정보가 변경될 수는 있다. 그러나 해당 자료는 에이비프로와 애틀랜틱 코스털(애틀랜틱 코스털), 제안된 사업 결합에 대한 중요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에이비프로 개발 현황 개요

에이비프로는 독자 개발한 DiversImmune®과 MultiMab™ 항체 발굴 및 엔지니어링 플랫폼을 활용해 로벌 제약 및 연구 기관과의 협업 또는 단독으로 차세대 항체 치료제 개발 상황을 더 진척시키고 있다.

에이비프로의 주요 후보 물질인 ABP-102는 HER2와 CD3를 표적으로 하는 차세대 면역 항암제 테트라비 항체로, 유방암과 위암을 포함한 HER2 양성 고형 종양 치료를 위해 개발 중에 있다. ABP-102는 한국의 대표 바이오 제약 기업 셀트리온(한국거래소: 068270)과의 글로벌 전략적 제휴를 통해 개발 및 상용화 단계를 진행하고 있다. 셀트리온은 이종이식 마우스 모델을 통해 용량 범위의 탐색 연구를 진행 중이다. 이종이식 마우스에 대한 생체 내 효능 연구는 2024년 상반기로 예정돼 있다.

에이비프로는 습성 연령 관련 황반변성 치료를 위해 VEGF와 ANG-2를 동시에 억제하도록 설계된 테트라바이오 항체 형식의 주요 후보 물질인 ABP-201을 임상 시험에 진입시키고 있는 상황이다.

에이비프로는 다양한 액체 및 고형 종양에 대한 T세포의 방향을 전환하는 광범위한 면역 항암제 파이프라인을 개발하고 있다. 간세포암의 GPC3를 표적으로 하는 ABP-110과 위암의 클라우딘 18.2를 표적으로 하는 ABP-150은 현재 전임상 개발 단계에 있다.

자문 기관

아카디아 증권(Arcadia Securities, LLC)의 사업부인 브루클린 캐피털 마켓(Brookline Capital Markets)이 에이비프로 코퍼레이션의 재무 자문을 담당하게 됐다.

J.V.B. 파이낸셜 그룹(J.V.B. Financial Group, LLC) 사업부인 코언 앤드 컴퍼니 캐피털 마케츠(Cohen & Company Capital Markets)이 애틀랜틱 코스털의 재무 자문을 맡고 있다.

제안이나 권유에 해당하지 않음

이 보도자료는 의결권 위임 권유장이나 위임장 대리 행사 권유에 해당하지 않으며 애틀랜틱 코스털과 에이비프로 간 잠재적 거래나 증권과 관련해 이를 동의하거나 승인을 권유하는 것에 해당하지도 않는다. 이 보도자료는 애틀랜틱 코스털과 에이비프로의 증권을 매도 또는 교환하거나 매수 또는 교환의 제안을 권유하는 것이 아니며, 해당 관할권의 적용을 받는 증권법에 따라 관련 등록이나 자격을 획득하기 이전 그 같은 제안이나 판매, 또는 교환 행위가 불법 행위가 되는 관할권 내에서 증권을 판매해서는 안 된다. 1933년 개정 절차를 거친 미국 증권법 제10조의 요건에 부합하는 투자 설명서에 따르지 않고는 어떤 증권의 제안도 이루어질 수 없다.

위임장 권유 참가자

애틀랜틱 코스털과 에이비프로 각 회사의 이사 및 특정 임원, 여타 경영진 및 직원은 제안된 거래와 관련해 위임장 권유에 참가한 것으로 간주될 수 있다. 애틀랜틱 코스털의 이사 및 경영진에 대한 정보는 2022년 12월 31일 마감되는 회계연도의 10-k 양식의 연간 보고서에 명시돼 있다. SEC (미 증권거래위원회) 규정에 따라 애틀랜틱 코스털 주주들의 위임장 권유에 참가한 것으로 간주될 수 있는 사람들에 대한 추가 정보와 주식 보유 또는 기타 방식으로 애틀랜틱 코스털에 대한 직간접적 이해 관계에 대한 설명은 위임장/투자 설명서 및 제안된 거래와 관련해 SEC에 제출될 기타 관련 자료가 확인 가능한 대로 포함될 예정이다. 주주, 잠재적 투자자 및 기타 이해 관계자는 투표 또는 투자 결정을 내리기 전에 위임장/투자 설명서가 입수되는 대로 이를 주의 깊게 읽어야 한다. 관련 문서들이 확인이 가능한 경우 해당 자료들은 상기에 명시된 출처를 통해 무료로 이용이 가능하다.

추가 정보 및 정보 제공처

제안된 거래와 관련해 애틀랜틱 코스털은 SEC(미 증권거래소)에 S-4 양식의 증권 신고서(이하 증권 신고서)를 제출했으며, 여기에는 제안된 거래와 관련해 애틀랜틱 코스털 주주들의 투표에 필요한 위임장 권유와 관련해 애틀랜틱 코스털의 보통주 보유자에게 배포할 예비 위임장 및 증권 신고서에 설명된 기타 사항과 제안된 거래와 관련해 에이비프로 주주에게 발행할 증권 제안과 관련된 안내서가 포함돼 있다. 증권 신고서의 효력이 선언된 뒤, 애틀랜틱 코스털은 가능한 경우 주주들에게 최종 위임장을 우편으로 발송하게 된다. 증권 신고서에는 SEC 규정에 따라 제안된 거래와 관련해 애틀랜틱 코스털의 주주에게 위임장을 권유하는 데 참가한 것으로 간주될 수 있는 사람에 관한 정보가 포함된다. 애틀랜틱 코스털은 제안된 거래와 관련된 다른 문서도 SEC에 제출할 예정이다. 애틀랜틱 코스털과 에이비프로의 투자자 및 증권 보유자는 투표 결정을 하기 전에 증권 신고서, 여기에 포함된 위임장/투자 설명서, 제안된 거래에 대한 중요한 정보가 포함돼 있기에 제안된 거래와 관련해 SEC에 제출됐거나 제출될 기타 모든 관련 문서를 확인 가능한대로 읽어볼 것을 권고한다.

투자자 및 증권 소지자는 SEC가 관리하는 웹사이트(www.sec.gov)를 통해 애틀랜틱 코스털이 SEC에 제출했거나 제출하게 될 위임장/투자 설명서 및 기타 모든 관련 문서의 사본을 무료로 받을 수 있다. 아울러 애틀랜틱 코스털이 제출한 문서는 애틀랜틱 코스털의 웹사이트(www.atlantic-coastal.com)에서 무료로 받을 수 있으며, 애틀랜틱 코스털 주소(6 St Johns Lane, Floor 5, New York, NY 10013)로 서면 요청하는 경우에도 관련 자료를 받을 수 있다.

애틀랜틱 코스털 Acquisition Corp. II 소개

애틀랜틱 코스털(Acquisition Corp. II((나스닥: ACAB)는 특수 목적 인수 회사다. 2022년 1월 13일 애틀랜틱 코스털은 기업 공개(IPO)를 마무리하고 나스닥에 상장한다고 발표했다. 애틀랜틱 코스털 팀은 회장 겸 CEO인 샤랍 아마도(Shahraab Ahmad)를 위시해 사장 겸 이사인 버트 조단(Burt Jordan), CSO 겸 이사 토니 아이젠버그(Tony Eisenberg), CFO 겸 이사인 제이슨 크리시커스(Jason Chryssicas)가 주축이 돼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도 자세한 정보는 회사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에이비프로 코퍼레이션 소개

에이비프로 코퍼레이션은 매사추세츠주 우번(Woburn)에 자리한 바이오테크 기업이다. 차세대 항체 치료법을 통해 치명적인 중증 질환에 직면한 인류의 삶을 개선한다는 목표를 기업의 사명으로 삼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회사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s://abpro.com

연락처

에이비프로 코퍼레이션 홍보대행
ICR Westwicke
스테파니 캐링턴(Stephanie Carrington)
646-277-1282
이메일 보내기

션 레워스(Sean Leous)
646-866-4012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에이비프로 코퍼레이션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