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피니언-울프스피드, 실리콘 카바이드 150mm 웨이퍼 공급 계약 연장

뉴스 제공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 프랑크푸르트증권거래소 IFX
2024-01-24 11:45
노이비베르크, 독일--(뉴스와이어)--전력 시스템 및 IoT 분야의 글로벌 반도체 리더인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코리아 대표이사 이승수)와 실리콘 카바이드 기술의 글로벌 리더인 울프스피드(Wolfspeed, Inc.)는 2018년 2월에 체결된 장기 150mm 실리콘 카바이드 웨이퍼 공급 계약을 확장 및 연장한다고 발표했다. 확장된 파트너십에는 다년간의 용량 계약이 포함된다. 이는 자동차, 태양광, EV 애플리케이션과 에너지 저장 시스템을 위한 실리콘 카바이드(SiC) 반도체 수요 증가와 관련해 인피니언의 공급망 안정성에 기여한다.

요흔 하나벡(Jochen Hanebeck) 인피니언 CEO는 “실리콘 카바이드 디바이스에 대한 수요가 계속 증가하면서, 인피니언은 150mm 및 200mm SiC 웨이퍼의 안정적인 글로벌 장기 공급 기반을 확보하기 위해 멀티-소스 전략을 따르고 있다. 울프스피드와의 장기 파트너십으로 인피니언의 공급망 탄력성을 더욱 강화할 수 있게 됐다. 인피니언은 자동차, 산업 및 에너지 시장에 실리콘 카바이드의 가능성을 제시하고 고객들이 에너지 효율적인 SiC 기술을 활용해 탈탄소화를 촉진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20년 이상 울프스피드와 협력해 왔다”고 말했다.

실리콘 카바이드 기반 전력 솔루션의 채택은 다양한 시장에서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 SiC 솔루션은 더 작고 가볍고 비용 효율적인 설계를 가능하게 하고, 에너지를 더 효율적으로 변환해 새로운 청정에너지 애플리케이션을 구현한다.

울프스피드의 그레그 로위(Gregg Lowe) CEO는 “울프스피드는 실리콘 카바이드 생산 분야의 글로벌 리더이다. 업계 추정에 따르면 실리콘 카바이드 디바이스와 지원 재료에 대한 수요는 2030년까지 크게 증가 연간 200억달러 규모의 기회를 창출할 것으로 예상된다. 우리는 인피니언과의 파트너십을 유지하고 실리콘 카바이드 웨이퍼의 주요 공급업체가 돼 매우 기쁘다”고 말했다.

울프스피드 소개

울프스피드는 실리콘 카바이드 기술을 선도하며, 효율적인 에너지 소비와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한 업계 최고의 솔루션을 제공한다. 울프스피드의 제품군에는 전기차, 고속 충전, 신재생 에너지 및 저장 장치와 같은 다양한 응용 분야을 위한 실리콘 카바이드 소재 및 전력 장치가 포함된다.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 소개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는 전력 시스템 및 IoT 분야 글로벌 반도체 리더다. 인피니언의 제품 및 솔루션은 탈탄소화 및 디지털화를 선도한다. 2023년 회계년도(9월 30일 마감) 기준 전 세계 약 5만8600명의 직원들과 함께 163억유로 매출을 달성했다. 인피니언은 프랑크푸르트 증권거래소(거래 심벌: IFX)와 미국 장외 시장 OTCQX International Premier (거래 심벌: IFNNY)에 등록돼 있다.

웹사이트: http://www.infineon.com

연락처

인피니언테크놀로지스코리아
박은진 부장
02-3460-081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