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인더, AI 혁신으로 기록적인 분기 달성

뉴스 제공
Bynder
2024-01-24 14:50
암스테르담--(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기업 디지털 자산 관리(DAM) 분야의 글로벌 리더인 바인더(Bynder)가 기업 DAM과 콘텐츠의 전략적 중요성을 강조하는 데이터를 발표했다. 이는 시장 불확실성과 경제적 역풍 속에서 성장을 모색하는 기업에 유용할 수 있다.

· 2023년 4분기 기록적인 수의 신규 기업과 고객 확장으로 시장 수요가 증가했고 이는 기업이 콘텐츠를 전략적 원동력으로 인식함에 따른 결과
· AI 기능으로 수요 촉진하며 4분기 신규 비즈니스 거래의 약 50%에 해당
· 고객에 따르면 AI를 활용해 30~40%의 시간을 절약하고 필요한 자산을 찾을 가능성 2배 더 높여
· 주요 지표에 따르면 기업이 효율성을 개선하고 콘텐츠 투자를 통해 ROI를 높이려고 함에 따라 엔터프라이즈 DAM 사용 및 통합이 크게 증가

고객에게 뛰어난 콘텐츠 환경을 제공해야 하는 필요성으로 인해 더 많은 기업이 콘텐츠 생성, 관리 및 배포에서 효율성, 가치 실현 속도 및 ROI 증가를 모색하고 있다. 이러한 환경에서 엔터프라이즈 DAM 플랫폼은 매우 중요한 요소가 되고 있다. 이는 조직이 성장하면서 점점 더 혼잡해지는 디지털 및 소매 시장에서 지갑 점유율에 대한 경쟁의 증가에 따른 것이다.

최근 AI 혁신은 바인더의 시장 리더십을 강조했으며, 다양한 AI 및 자동화 기능을 통해 새로운 비즈니스, 고객 채택 및 플랫폼 사용의 지속적인 성장을 가져왔다. 이러한 최신 혁신 기술인 AI 검색 환경(AI Search Experience)을 사용하면 유사한 자산과 이미지 내 텍스트를 식별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이미지를 사용해 검색하고 중복 자산을 식별하는 기능도 이용할 수 있다. 이로써 팀은 더 관련성 높은 콘텐츠를 빠르고 효과적으로 찾고 재사용하거나 전달할 수 있다.

건축 및 계획 회사인 HFA의 프로젝트 전문가인 브리트니 체이스(Brittany Chase)는 “AI 검색 환경은 DAM에 이미 존재하는 자산을 업로드하고 태그할 필요가 없기 때문에 30~40%의 시간을 절약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미국에 본사를 둔 한 의료 회사는 새로운 AI 기능 덕분에 일주일에 최소 6시간이 절약돼 팀원들이 더욱 전략적인 이니셔티브에 집중할 수 있게 됐다고 전했다.

조직이 계속해서 콘텐츠를 전략적 이점으로 이용함에 따라 엔터프라이즈 DAM을 사용하면 전체 콘텐츠 수명 주기에서 향상된 효율성을 경험할 수 있다. 2023년 바인더는 플랫폼에 저장된 자산의 수가 전년 대비 38%, 바인더 플랫폼에서 웹사이트로의 자산 전달이 250% 증가하는 결과를 보였다. 연휴 시즌엔 기업이 우수한 디지털 쇼핑 환경을 제공하려고 함에 따라 생성, 저장 및 배포된 자산이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하는 것을 확인했다.

바인더는 창의적인 통합 분야에서 가장 큰 시장을 호스팅하고 있으며 2023년 해당 시장은 38% 성장했다. 또한 바인더는 자사 플랫폼에 대한 API 호출이 176% 증가했다고 보고했으며, 이는 콘텐츠 운영 개선을 위한 연결된 생태계의 중요성을 나타낸다.

밥 히키(Bob Hickey) 바인더 CEO는 “디지털 상거래가 계속 가속화됨에 따라 기업은 고객에게 원활한 콘텐츠 환경을 제공해야 한다”면서 “2023년 4분기에 기록적인 정점에 다다른 당사의 지속적인 연간 성장은 콘텐츠 운영 및 IT 투자에서 강력한 가치와 ROI를 구현하면서 콘텐츠 환경을 제공하려는 기업에 엔터프라이즈 DAM 플랫폼에 대한 투자가 필수적임을 나타낸다”고 강조했다.

이어 “AI에 대한 지속적인 혁신과 시장 리더십이 4분기 성장을 더욱 촉진한 것으로 보며, AI가 콘텐츠 운영을 간소화하고 고객 경험을 향상하고자 하는 마케터에게 전략적 도구가 됐음을 알리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바인더와 AI 기능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https://www.bynder.com/en/solutions/initiatives/ai-automation/ 에서 찾을 수 있다.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바인더(Bynder)
마니샤 메타(Manisha Mehta)
manisha.mehta@bynd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