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솔라 큐린 아카데미, 쿠알라룸푸르에서 권위 있는 ‘2024년 글로벌 게임 잼’ 개최

뉴스 제공
Xsolla Inc.
2024-01-24 16:30
쿠알라룸푸르, 말레이시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엑솔라 큐린 아카데미(Xsolla Curine Academy)가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에서 흥미로운 MDEC 이니셔티브인 2024년 글로벌 게임 잼(Global Game Jam 2024)을 개최한다고 발표했다. 1월 26일부터 28일까지 쿠알라룸푸르 방사르 사우스의 엑솔라 사무실은 창의성과 혁신의 활기찬 허브로 변신하게 될 예정이다. 이 행사에서는 다양한 배경을 가진 게임 개발자들이 모여 강렬하고 신나는 48시간 게임 제작 마라톤을 펼친다.

교육 조인트 벤처인 엑솔라와 큐린은 학문적 학습과 게임 개발 분야의 역동적인 요구를 연결하는 데 전념하는 엑솔라 큐린 아카데미를 설립했다. 이 아카데미는 실무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미래에 대비하는 전문가를 양성하고, 독립 게임 개발자의 역량을 강화하며, 말레이시아 게임 산업 내에서 현지의 지적 재산의 성장을 지원한다는 사명을 꾸준히 달성하고 있다.

전 세계에서 가장 중요한 게임 제작 이벤트가 될 조짐을 보이는 글로벌 게임 잼은 ‘재머(jammers)’라고 불리는 수천 명의 참가자가 모여 48시간 동안 활발한 경쟁을 펼친다. 글로벌 게임 잼은 100여 개국을 대상으로 하며 이번 행사에는 프로그래머, 아티스트, 디자이너, 음악가, 작가 등 다양한 기술과 배경을 가진 참가자들이 참가한다. 학생들은 오프라인 및 가상 공간에 모여 학습, 팀워크, 혁신적인 탐구 문화를 육성한다. 이 이벤트는 단순히 게임을 제작하는 것이 아니라 창의적인 표현을 칭찬하고 아이디어를 실험하고 공유할 수 있는 플랫폼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상업적 찬사를 받은 게임부터 귀중한 스킬 개발, 포트폴리오 강화, 글로벌 게임계 내에서의 네트워킹 기회까지 결과물은 다양하다.

엑솔라는 글로벌 게임 잼과의 협업에 자부심을 느끼며, 행사 장소로 사무실 공간을 제공하고 식음료 스폰서로서 식음료를 제공한다. 또한 기술 파트너인 메가모드(Megamod)는 유튜브에 라이브 스트리밍 전용 공간을 만들어 게임 개발 과정을 보여주고 창의성의 진수가 발휘되는 모습을 포착할 예정이다.

이 이벤트는 참가자들이 잼 기간 동안 엑솔라 KL 사무실에서 일하고 거주할 수 있는 특별한 기회를 제공하여 몰입적이고 협업적인 업무 공간을 조성한다. 이러한 후한 제공 내역 덕분에 참가자들은 프로젝트에만 집중할 수 있으며 행사장은 주말 내내 이용할 수 있다.

엑솔라 KL과 글로벌 게임 잼의 파트너십에 대한 기대가 높으며, 행사장 및 행사 조직에 대한 참가자들의 피드백은 매우 긍정적일 것으로 예상된다. 올해 이벤트의 성공을 활용하여 엑솔라 KL은 창의성, 학습, 획기적인 게임 개발을 촉진하는 매력적이고 영감을 주는 환경을 조성하고 있는 중이다.

엑솔라 큐린 아카데미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www.xcdev.com 에서 확인할 수 있다.

소셜 미디어
Instagram
Facebook
Discord
Linkedin

엑솔라 큐린 아카데미 소개

엑솔라의 자회사인 엑솔라 큐린 아카데미는 이벤트, 파트너십, 커뮤니티 구축을 통해 게임 산업의 창의성과 혁신을 육성하는 데 전념하고 있다.

메가모드

메가모드는 크리에이터가 게임을 쉽게 개발, 편집, 퍼블리싱할 수 있는 사용자 생성 콘텐츠(UGC) 게임 플랫폼이다. 이 플랫폼은 메가코드(MegaCode), 메가코어(MegaCore), 메가스킨(MegaSkin), 메가스토어(MegaStore), 메가빌더(MegaBuilder) 등 다양한 툴을 제공하는데, 이들은 코딩 경험이 많지 않은 사용자를 위해 게임 제작 프로세스를 간소화할 수 있도록 맞춤화되어 있다.

메가모드는 복셀 기술을 활용하여 사용자가 만든 모델과 세계가 성능과 스토리지 측면에서 가볍고 효율적으로 구현되도록 보장한다. 이러한 기술을 선택하는 것은 특히 젊은 사용자와 크리에이터 지망생의 게임 개발에 대한 접근성과 관리 효율성을 높이는 데 있어 관건이다.

메가모드는 게임 개발을 위한 사용자 친화적인 환경을 제공함으로써 UGC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며 로블록스(Roblox)처럼 좀 더 자리를 잡은 플랫폼에 대한 적절한 대안을 제공한다. 메가모드는 사용의 용이성과 크리에이터 역량 강화를 강조함으로써 게임 개발을 대중화하고 사용자 제작 콘텐츠의 환경을 재편하는 데 중요한 주체로서 자신을 포지셔닝하고 있다.

엑솔라 소개

엑솔라는 비디오 게임 산업을 위해 특별히 설계된 강력하고 파워풀한 도구 세트와 서비스를 제공하는 글로벌 비디오 게임 상거래 회사이다. 2005년 설립 이후 엑솔라는 규모에 관계없이 수천의 게임 개발자와 퍼블리셔가 전 세계 여러 플랫폼에서 게임 관련 펀딩, 마케팅, 런칭 및 수익 창출을 하도록 지원했다. 게임 상거래의 혁신적인 리더인 엑솔라의 미션은 글로벌 유통, 마케팅 및 수익 창출의 본질적인 복잡성을 해결하여 파트너가 더 많은 지역에 도달하고 더 많은 수익을 창출하며 전 세계 게이머와 관계를 맺도록 돕는 것이다. 미국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에 본사를 둔 법인으로 베를린, 서울, 베이징, 쿠알라룸푸르, 도쿄 및 전 세계 여러 도시에 지사를 둔 엑솔라는 밸브(Valve), 트위치(Twitch), 로블록스, 에픽 게임스(Epic Games), 테이크 투(Take-Two), 크래프톤(KRAFTON), 넥스터스(Nexters), 넷이즈(NetEase), 플레이스튜디오(Playstudios), 플레이릭스(Playrix), 미호요(miHoYo) 등과 같은 주요 게임 타이틀을 지원한다.

글로벌 게임 잼 소개

글로벌 게임 잼은 전 세계 게임 개발자, 디자이너, 게임 애호가들이 모여 48시간 동안 해커톤 방식으로 게임을 제작하고 협업하는 연례 이벤트이다. 이 행사는 게임 개발 커뮤니티의 학습, 협업, 실험을 촉진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웹사이트: xsolla.com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xsolla.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엑솔라(Xsolla)
데릭 스템브릿지(Derrick Stembridge)
글로벌 홍보 이사
d.stembridge@xsoll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