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땅출판사 ‘HVAC DUCT SYSTEM DESIGN’ 출간

정확한 덕트 설계를 위한 공부 방법

대한민국의 제조업 발전과 HVAC 분야에서 중요 역할 위한 덕트 설계 전문가에 대한 교육·정보 제공

뉴스 제공
좋은땅출판사
2024-01-25 16:00
서울--(뉴스와이어)--좋은땅출판사가 ‘HVAC DUCT SYSTEM DESIGN’을 펴냈다.

한국의 HVAC(Heating, Ventilation, and Air Conditioning) 분야에서 덕트 설계 전문가들이 중요한 역할을 하기 위한 교육과 정보를 제공하는 책이 출간됐다. 이 책의 저자는 2003년 ‘덕트 국가 기술 자격증’에 대한 문제의식을 갖고 카페 ‘덕트사랑’을 개설했고, 이를 통해 15년간 ‘덕트 설계 실무교육’을 진행한 경험이 있다. 그는 이러한 경험을 바탕으로 2007년 5월부터 시작된 초급과정을 포함해 총 6개의 과정을 개설했다.

이 책은 15년간의 교육 경험을 토대로 정리 보완됐으며, 특히 ‘덕트 설계 실무교육’ 초급과정의 내용을 중심으로 다루고 있다. 이는 덕트에 관심 있는 수강생들이 사전에 내용을 예습할 수 있도록 제작됐다. 또한 덕트 하청을 피하기 위한 방법에 대해서도 기술돼 있어 산업 내에서의 덕트 설계 업무에 참고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 책은 전문적인 기술과 표현을 필요에 따라 사용했지만, 초급과정을 기반으로 해 수식과 도표를 최소화하고 실무에서 활용되는 개념들을 자세히 설명했다. 이를 통해 입문자들도 쉽게 따라갈 수 있도록 고려한 측면이 돋보인다.

저자는 독자들에게 이 책을 통해 HVAC 분야에서 높은 전문성을 갖춘 전문가들이 어떻게 양성돼야 하는지에 대한 메시지를 전하고 있다. 그는 “지속 발전할 수 있는 제조업 강국이 되기 위해서는 제조사들의 원천기술 개발 못지않게 제조환경, 생산설비의 창의적인 업그레이드와 최적화를 위한 ‘HVAC 전문가’ 그룹이 형성돼야 한다”고 강조하며, 중소기업의 제조 및 작업 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 책은 국내 제조업체들이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필요한 HVAC 분야의 지식과 노하우를 제공하며, 미래의 HVAC 전문가들을 양성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HVAC DUCT SYSTEM DESIGN’은 교보문고, 영풍문고, 예스24, 알라딘, 인터파크, 도서11번가 등에서 주문·구매할 수 있다.

좋은땅출판사 소개

도서출판 좋은땅은 1993년 설립해 20여 년간 신뢰, 신용을 최우선으로 출판문화 사업을 이뤄왔다. 이런 토대 속에 모든 임직원이 성실함과 책임감을 느끼고, 깊은 신뢰로 고객에게 다가가며, 사명감을 바탕으로 출판문화의 선두 주자로서 어떠한 원고라도 세상에 빛을 보게 해 독자가 더 많은 도서를 접하고, 마음의 풍요와 삶의 질을 높이도록 출판 사업의 혁신을 이뤄나갈 것이다.

웹사이트: http://www.g-world.co.kr

연락처

좋은땅출판사
편집/기획
오시은 매니저
02-374-861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