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몬트, 업계 리더인 피터 웩슬러를 최고 법률 책임자로 임명해 리더십 팀 강화

피터는 법률, 위험, 규정 준수, 인수·합병, 독점금지 및 기업지배구조 업무에 대한 방대한 국제 경험을 가져 온다

뉴스 제공
Newmont Corporation 뉴욕증권거래소 NEM
2024-01-25 16:35
덴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뉴몬트 코포레이션(Newmont Corporation)(NYSE: NEM, TSX: NGT, ASX: NEM, PNGX: NEM)이 오늘 피터 웩슬러(Peter Wexler)를 최고법률책임자(CLO)로 임명했다고 발표했다. 피터는 뉴몬트의 경영진 리더십 팀에 합류하여 회사의 법률, 규정 준수 및 규제 업무를 전 세계적으로 이끄는 일을 담당할 것이다.

피터는 산업, 기술, 에너지 관리, 엔지니어링, 제조 및 건설 부문에서 법률, 위험, 규정 준수, 인수·합병, 독점금지, 소송 및 기업 지배구조 업무를 관리하는 데 30년 이상의 국제적 지식을 갖춘 경험이 풍부한 법률 및 위험 관리 리더이다.

뉴몬트의 사장 겸 CEO인 톰 팔머(Tom Palmer)는 “피터의 임명은 뉴몬트의 경영진 리더십 팀을 더욱 강화한다”라며 “피터는 글로벌 조직에서 수십 년 동안 쌓은 세계적 수준의 법률 및 위험 관리 경험을 가져오며, 이는 뉴몬트가 세계의 선도적 금광 회사이자 강력한 구리 생산업체로서의 입지를 구축하여 계속 성장함에 따라 매우 중요할 것이다. 우리는 뉴몬트에 피터를 맞이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라고 말했다.

피터는 15년 동안 글로벌 500대 기업인 슈나이더 일렉트릭(Schneider Electric)에서 최고 법률 책임자로 재직했다. 그전에는 어메리칸 파워 컨버전 코포레이션(American Power Conversion Corporation)을 포함한 여러 회사에서 법률, 위험 및 규정 준수를 감독하는 사내 변호사로 근무했다.

슈나이더 일렉트릭의 최고 법률 책임자(CLO)로서 피터는 전 세계에서 회사의 법률, 위험 관리 및 규정 준수 문제를 관리했고 32개국에서 300명 이상의 전문가로 구성된 팀을 지휘했다. 피터는 또한 전 세계의 수많은 복잡한 거래를 감독하고 130개 이상의 거래를 협상하고, 구조화하고 마무리하는 책임을 맡음으로써, 2020년에는 엠앤에이 어드바이저스(M&A Advisors)의 올해 최고 비즈니스 개발 전문가(Top Business Development Professionals of the Year) 상을 받았고, 2022년에는 파이낸셜 타임즈(Financial Times) 세계 20대 법률 고문(Top 20 General Counsels in the World) 중 한 명으로 선정됐다.

피터는 아메리칸 유니버서티의 워싱턴 칼리지 업 로(Washington College of Law) 법학 박사 학위 보유자이고 버몬트 대학교에서 역사 및 정치학 학사로 졸업했다.

피터는 덴버에 있는 뉴몬트 본사에서 근무할 예정이며 2024년 1분기 말에 회사에 합류할 예정이다.

뉴몬트 소개

뉴몬트는 세계 최고의 금 관련 회사이자 구리, 아연, 납 및 은 생산업체이다. 이 회사의 세계적 수준의 자산, 전망 및 인재 포트폴리오는 아프리카, 호주, 라틴 아메리카 및 카리브해, 북미 및 파푸아 뉴기니의 유리한 광산 관할권에 기반을 두고 있다. 뉴몬트는 S&P 500 지수에 속하는 유일한 금 생산업체이며 원칙에 입각한 환경, 사회 및 거버넌스 관행으로 널리 인정받고 있다. 뉴몬트는 강력한 안전 표준, 우수한 실행 및 기술적 전문성으로 뒷받침되는 가치 창출 분야의 업계 리더이다. 1921년에 설립된 이 회사는 1925년부터 증권거래소에서 거래되고 있다.

뉴몬트의 목적은 지속 가능하고 책임감 있는 채굴을 통해 가치를 창출하고 삶을 개선하는 것이다. 뉴몬트의 지속 가능성 전략 및 이니셔티브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려면 www.newmont.com 을 참조하면 된다.

사진/멀티미디어 자료: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53887003/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ww.newmont.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뉴몬트(Newmont Corporation)
제니퍼 파크라두니(Jennifer Pakradooni)
+1.720.236.8170
Jennifer.Pakradooni@newmont.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