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쏘, 불가리아 정부에 30억달러 규모 소송 제기

뉴스 제공
Nexo
2024-01-25 17:20
추크, 스위스--(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넥쏘(Nexo AG)와 그 자회사들은 후속적으로 공죄 부재로 기각된 부당하고 억압적인 범죄 수사와 관련하여 회사와 그 경영진에 대한 불가리아의 부당하고 정치적 동기의 조치에 의해 야기된 손해 및 기회 손실에 대해 불가리아 정부를 상대로 30억달러 이상의 ICSID 중재 청구를 제기하였다. 넥쏘와 그 자회사는 미국 로펌인 필스버리 윈트롭 쇼 피트먼(Pillsbury Winthrop Shaw Pittman LLP)이 대리하고 있으며, 워싱턴 DC에 있는 세계은행 산하 국제투자분쟁해결센터(International Centre for Settlement of Investment Disputes, ICSID) 사무국에 청구가 제출된다.

소피아 시 검찰청은 2023년 12월 21일 범죄가 저질러지지 않았다고 결론을 내리고 코스타 칸체프(Kosta Kantchev), 안토니 트렌체프(Antoni Trenchev), 칼린 메토디예프(Kalin Metodiev) 및 트레이안 니콜로프(Trayan Nikolov)를 포함한 넥쏘 경영진에 대한 형사 절차를 종료하면서 넥쏘 회사와 경영진은 모든 불법 행위에 대해 혐의를 벗었다.

필스버리의 중재 책임자인 데보라 러프(Deborah Ruff)는 “우리는 정의를 위한 이 전투의 다음 단계에서 고객을 대표하기를 기대하고 있습니다”라고 말했다. 필스버리 런던 사무소의 매니징 파트너인 매튜 오레스만(Matthew Oresman)은 “이 사건을 심도 있게 검토한 결과, 우리는 넥쏘의 청구가 설득력이 있다고 믿습니다”라고 말했다.

2023년 1월에 불가리아 검찰총장실의 정치적 동기에 의한 공격의 직접적인 결과로, 넥쏘의 브랜드와 평판이 훼손되고 수익성 있는 사업 기회가 상실되었다. 또 넥쏘의 불가리아 투자가 피해를 입었고 넥쏘의 계획된 사업 활동 중 몇 가지(다음은 그 예에 해당함)가 그런 주장의 영향을 받아 포기되어야 했다.

· 넥쏘는 미국의 주요 투자 은행 3곳과 함께 자금 조달 라운드와 그 표시 가치가 80억달러에서 120억달러 사이인 미국의 한 주요 증권 거래소에서의 기업공개(IPO)를 진행해왔다.
· 넥쏘는 주요 유럽 축구 클럽과 다년간의 전략적 제휴를 체결하여 전 세계 3억3000명 이상의 서포터들에게 노출되기 며칠 전이었다. 이 파트너십은 넥쏘를 클럽의 공식 디지털 지갑이자 주요 파트너로 만들었을 것이다. 혁신적인 클럽 브랜드 결제 카드의 출시가 준비 중이었고 이는 빠르게 확장되는 디지털 자산 클래스에 대한 수백만 명의 사용자에게 즉각적인 첫 번째 게이트웨이를 제공할 것이기 때문에 넥쏘와 블록체인 산업 모두에게 게임 체인저였다.
· 넥쏘의 명성과 브랜드가 훼손되어 과도하게 기회를 놓치고 매출 손실이 발생했으며 회사 가치가 훼손되었다.

넥쏘의 공동 설립자인 안토니 트렌체프는 “2023년 1월에 불가리아 당국의 부당한 공격으로 넥쏘 그룹 전체에 상당한 피해를 입었음에도 불구하고 우리는 비즈니스 운영을 계속할 수 있었다. 그러나 우리의 성장 경로는 느려졌고 기회는 손실되거나 크게 지연되었다. 저는 개인적으로 10개월 전에 넥쏘에 대한 금전적 보상을 확보하기 위해 가능한 모든 법적 수단을 모색할 것이라고 약속했다. 이제 불가리아 검찰청이 마침내 우리를 무죄로 만들었으므로 우리가 청구를 제기하여 넥쏘가 입은 막대한 평판 및 재정적 피해에 대한 배상을 받을 때이다. 우리는 행동을 통해 권력자들에게 행동에는 결과가 따른다는 것을 보여주고, 앞으로 그런 불필요한 가치 파괴를 예방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 우리는 이것이 넥쏘뿐만 아니라 2년 동안 여러 전선에서 공격을 받은 블록체인 공간의 모든 선량한 행위자들을 옹호하는 것이 될 것이라고 믿는다”라고 말했다.

넥쏘 소개

넥쏘(Nexo AG)는 세계 최고의 디지털 자산 기관이다. 넥쏘의 사명은 소매 및 기관 고객을 위한 고급 거래 솔루션, 주요 장소의 유동성 집계 및 세금 효율적인 자산 담보 신용 한도를 포함하는 포괄적인 상품군을 제공함으로써 디지털 자산의 가치와 유용성을 최대화하는 것이다. 2022년 이 기업은 현재 60개 이상의 포트폴리오 회사를 자랑하는 투자 부문인 넥쏘 벤처스(Nexo Ventures)를 출범시켰다. 넥쏘는 전 세계 600만 명 이상의 만족한 사용자를 위해 1300억달러 이상을 처리했다.

자세한 내용을 알려면 nexo.com을 방문하면 된다.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nexo.io/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넥쏘(Nexo)
pr@nex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