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200억원 규모 전환사채 발행… 해외 진출 실탄 확보
2020년 상장 이후 첫 사모 CB 발행… 표면·만기 이자율 모두 0%
실적 기대감 최고조에 투자 유치 성공, 중국 수주 물량 대응 위한 생산대금 등 활용 예정
중화권 시장 입지 강화 위한 제품 기획생산, 마케팅 전개 등 기반 마련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은 현재 젝시믹스의 중화권 시장 공략에 따른 실적 기대감이 최고조인 시점에 대규모 CB 발행에 성공했다.
만기는 4년이며 표면이자율과 만기이자율 모두 0%다. 전환가액은 6379원, 전환에 따른 발행될 주식 수는 총 313만5287주다.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은 기존 지분율 희석을 최소화하고자 매도청구권(콜옵션) 최대 한도를 40%로 설정했다.
전환가조정(리픽싱)은 최초 가격의 80%까지 조정할 수 있으며, 조기상환청구권(풋옵션)은 2년 후부터 가능하다.
이번 발행은 타임폴리오자산운용이 주관했으며, 투자자는 ‘타임폴리오 애슬레저 신기술사업투자조합’ 등 총 8개 회사다.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은 표면이자율과 만기이자율 0%라는 조건과 리픽싱 요건을 80%로 발행사에 유리하게 설정했음에도 200억원 모집에 성공했다.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은 이번 CB 발행을 통해 현재 보유한 현금 외에 추가 재원을 확보함으로써 재무적 안정성을 더욱 강화할 수 있게 됐다.
확보된 자금은 중국 수주 물량 대응을 위한 생산대금 등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2022년 중국법인을 설립한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은 지난해 12월 파우첸그룹(Pouchen Group)의 자회사 ‘YY스포츠’와 중국 내 유통 및 판매를 위한 독점 공급계약을 체결하고, 경쟁력 확보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YY스포츠는 매출액만 약 3조6000억원에 달하는 글로벌 스포츠 멀티스토어로, 중국 본토 300여 개 도시에 1만개 이상의 매장을 보유, 온라인몰도 운영하며 중화권 내 독보적인 입지를 차지하고 있다.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이 고도화된 리테일 운영 노하우를 갖춘 YY스포츠와의 협력해 현지 생산 능력과 중국 내 최대 스포츠웨어 유통망까지 확보하게 되면서 업계 기대를 모으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brandxg.com/
연락처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홍보팀
김지민 프로
02-6959-2362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