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I.G. 캐피탈, 두바이 사무소 신규 개설… 중동에서 입지 확장

뉴스 제공
H.I.G. Capital
2024-01-26 13:50
뉴욕 및 두바이--(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600억달러 규모의 자산을 운용하는 일류 글로벌 대체 자산 운용사인 H.I.G. 캐피탈(이하 H.I.G. 또는 회사)이 두바이 사무소 개설을 발표했다.

두바이 국제 금융 센터(DIFC)에 문을 연 새 사무소[1]에는 H.I.G.의 자본 형성(Capital Formation) 전문가들이 참여해 H.I.G.의 기존 중동 지역 투자자와 긴밀히 협력하면서 새로운 전략적 파트너십을 개발할 예정이며, 전무이사인 올리버 슬레이드(Oliver Slade)와 대표인 알렉시아 클라트(Alexia Klat)가 이 지역에서 H.I.G.의 활동을 이끌게 된다. 현지에서의 입지는 H.I.G.가 미국, 유럽, 라틴아메리카에 있는 H.I.G.의 글로벌 중간 시장 플랫폼 전반에서 대체 투자에 대한 더 큰 접근성을 제공함으로써 해당 지역 투자자와의 관계를 강화한다.

자본 형성 부문 전무이사 겸 글로벌 책임자인 조던 피어 그리핀(Jordan Peer Griffin)은 “중동에 H.I.G.의 첫 번째 사무소를 설립해 입지를 확장하게 돼 기쁘다”면서 “H.I.G.는 30년 동안 이 지역의 투자자들과 협력해왔으며, 두바이 사무소는 매력적인 중간 시장 대안 환경에서 고객에게 창의적인 투자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지역 및 투자자에게 최선을 다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슬레이드 전무이사는 “이 전략적 지역에 사무소를 개설하는 것은 중동 투자자들이 중간 시장에서 선택하는 파트너가 되고자 하는 당사의 계획에서 중추적인 역할을 한다”며 “그 어느 때보다 지금 이 지역의 투자자들은 다양한 민간 자산군을 통틀어 중간 시장에 대한 차별화된 접근을 모색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H.I.G.의 자본 형성 그룹 전무 이사인 슬레이드 대표는 대체 투자 분야에서 17년 이상의 경험을 보유하고 있다. H.I.G.에 합류하기 전에는 파트너스 그룹(Partners Group)에서 중동 및 아프리카 지역 책임자로 근무하며 해당 지역의 민간 시장 펀드 및 솔루션 전반에 걸쳐 개발과 자본 조달 활동을 담당했다. H.I.G.의 자본 형성 그룹 클라트 대표는 10년 동안 회사에서 근무했으며, 이전에 H.I.G.의 런던 사무소에서 회사 플랫폼 전반의 H.I.G. 투자자와 긴밀하게 협력해왔다.

H.I.G. 캐피탈 소개

H.I.G. 캐피탈은 600억달러[2]의 자산을 운용하는 일류 글로벌 대체 투자 회사이다. 미국 마이애미에 있는 본사를 중심으로 애틀랜타, 보스턴, 시카고, 댈러스, 로스앤젤레스, 뉴욕, 샌프란시스코에 사무소를 두고 있으며 함부르크, 런던, 룩셈부르크, 마드리드, 밀라노, 파리, 보고타, 리우데자네이루, 상파울루 및 두바이에 해외 계열사 사무소를 운영하고 있다. H.I.G.는 유연한 운영 중심/부가가치 접근법을 활용해 중간 시장 기업에 부채 및 자기 자본을 제공하는 데 특화돼 있다.

· H.I.G.의 주식 펀드는 수익성이 좋은 기업뿐 아니라 실적이 저조한 제조 및 서비스 기업의 경영권 인수, 자본 재조정, 기업 분할에 투자한다.
· H.I.G.의 부채 펀드는 1차 시장(직접 발행) 및 2차 시장 모두에서 다양한 규모의 기업에 대한 선순위, 단위 및 후순위 부채 파이낸싱에 투자한다. 또한 H.I.G.는 공개적으로 거래되는 BDC인 화이트호스 파이낸스(WhiteHorse Finance)도 관리한다.
· H.I.G.의 부동산 펀드는 부가가치가 높은 부동산에 투자해 개선된 자산 관리 관행의 혜택을 누릴 수 있다.
· H.I.G. 인프라는 인프라 부문에 대한 부가가치 및 핵심 플러스 투자에 중점을 둔다.

1993년 설립 이래 H.I.G.는 전 세계 400여 개 기업에 투자하고 이들을 관리해 왔다. 현재 이 회사의 포트폴리오에는 총매출 530억달러를 초과하는 100개 이상의 기업이 포함돼 있다. H.I.G. 웹사이트: www.hig.com.

[1] 대표 사무소로서 DFSA의 규제를 받는다
[2] H.I.G. 캐피탈 및 해당 계열사가 조달한 총자본금 기준

본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hig.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H.I.G. 캐피탈(H.I.G. Capital)
조던 피어 그리핀(Jordan Peer Griffin)
전무이사(Executive Managing Director)
jpeer@higcapita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