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 볼트, 남아프리카 공화국을 포괄하는 10년 라이선스 및 로열티 계약으로 중력 에너지 저장을 위한 글로벌 입지 확대

남아프리카 공화국에서 가장 큰 상장 EPC 회사 중 하나인 WBHO(JSE: WBO), iX 엔지니어스 및 시자나 솔루션스를 포함한 남아프리카 기반 컨소시엄인 GESSOL(Pty)과 라이선스 체결

계약에는 다년간의 라이선스 수익과 남아프리카 공화국 및 광범위한 16개 회원국으로 된 남아프리카개발공동체(SADC) 지역에서의 프로젝트 배치와 관련된 추가적 로열티 수익원들이 포함된다

라이선스에는 에너지 볼트의 선도적인 중력 에너지 저장 기술 포트폴리오 및 볼트OS™ 소프트웨어 플랫폼의 독점적인 사용이 포함되며, 이는 지속가능성 목표와 결합된 지역의 에너지 저장 요구사항을 달성하기 위해 공공 유틸리티, 광업, IPP/마이크로 그리드 및 더 광범위한 산업 부문 내에서 에너지 저장 사용 사례를 제공할 것이다

2035년까지 125Gwh 이상이 될 것으로 예상되는 에너지 저장에 대해 지역적으로 다룰 수 있는 총 시장의 규모는 16개 회원국으로 된 SADC 지역 전체에 중력 에너지 저장 시스템을 건설하기 위한 EPC 프로젝트 및 관련 로열티 수익원들에서 수십억 달러의 시장 잠재력이 생길 정도이다

뉴스 제공
Energy Vault Holdings, Inc. 뉴욕증권거래소 NRGV
2024-01-28 10:10
캘리포니아주 웨스트레이크 빌리지 및 남아프리카 공화국 케이프타운--(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지속 가능한 그리드 규모 에너지 저장 솔루션의 선두 주자인 에너지 볼트 홀딩스(Energy Vault Holdings, Inc.)(NYSE: NRGV)(“에너지 볼트” 또는 “회사”)가 남아프리카개발공동체(Southern African Development Community, SADC) 지역에서 새로운 라이선스 및 로열티 계약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이 계약은 2023년 4분기에 남아프리카 공화국의 에너지 저장 배치에 중점을 둔 컨소시엄 회사인 그래비티 에너지 스토리지 솔루션스(Gravity Energy Storage Solutions(Pty) Ltd, GESSOL)와 체결되었으며, 모든 엔지니어링, 조달 및 건설 활동을 지원할 지역 최대 상장 엔지니어링, 조달 및 건설(“EPC”) 회사 중 하나인 WBHO(JSE: WBO)와 범아프리카 프로젝트 엔지니어링 그룹인 iX 엔지니어스(iX Engineers) 및 2019년부터 에너지 저장 솔루션을 위한 남아프리카 시장 개발에서 에너지 볼트와 파트너십을 맺은 상업 개발업체 시자나 솔루션스(Sizana Solutions)를 포함한다. 라이선스 및 로열티 계약의 범위에는 에너지 볼트의 중력 에너지 저장 시스템(Gravity Energy Storage System, GESS) 및 관련 볼트OS™(VaultOS™) 에너지 관리 시스템(EMS)이 포함되지만, 컨소시엄 회사들은 또한 에너지 전환 및 마이크로 그리드 개발을 해결하여 유틸러티, 광업 및 산업 부문에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SADC 영토 내에서 에너지 볼트의 주요 단기 배터리 및 초장기 녹색 수소 하이브리드 시스템 포트폴리오에 입찰하고 있다.

이 다년 계약은 2035년까지 125GWh 이상에 이를 것으로 추정되는 SADC 지역의 에너지 저장 수요에 기여하기 위해 멀티 기가와트시(GWh)의 장기 에너지 볼트 GESS 배치를 촉진할 것으로 예상된다. 기술 라이선스 수익 외에도 에너지 볼트는 소프트웨어 및 유지 보수 수익을 포함하여 각 프로젝트의 전체 운영 수명 동안 프로젝트 수익 로열티를 받게 된다.

계약 조건에 따라 GESSOL은 지속가능하고 공평한 경제 성장과 사회 경제적 발전을 촉진하는 사명을 가진 16개 회원국 지역 경제 공동체인 SADC 지역 전역에 에너지 볼트의 중력 에너지 저장 기술 포트폴리오와 볼트OS를 배치할 수 있는 독점적 권리를 갖게 된다. SADC의 회원국은 다음으로 구성되어 있다: 앙골라, 보츠와나, 코모로, 콩고민주공화국, 에스와티니, 레소토, 마다가스카르, 말라위, 모리셔스, 모잠비크, 나미비아, 세이셸, 남아프리카공화국, 탄자니아, 잠비아 및 짐바브웨.

“우리는 SADC 지역에 가장 경제적이고 효율적이며 유연하고 지속가능한 장기 에너지 저장 솔루션을 가져오기 위해 광범위한 실사를 수행했으며 에너지 볼트의 중력 저장 기술은 확실한 선택입니다”라고 GESSOL의 이사인 레 랑게(Les Lange)가 말했다. “남아프리카 공화국은 에너지 수요가 증가하면서 빠르게 발전하는 지역으로, 역사적으로 석탄 화력 발전소로 그 수요를 충족시켜 왔습니다. SADC 지역의 경제 발전은 삶의 질 향상에 매우 중요하지만, 동시에 탄소 배출을 줄이고 경제를 성장시키기 위해서는 이 지역의 석탄 사용을 빠르게 중단해야 합니다. 에너지 저장은 SADC 지역에서 청정 기저부하 재생 에너지의 규모 확대에 중요하며, E에너지 볼트의 GESS 및 에너지 관리 소프트웨어뿐만 아니라 더 짧은 기간과 초장기간을 모두 처리할 수 있는 더 광범위한 에너지 저장 포트폴리오를 통해 이 목표를 달성할 수 있다고 우리는 확신합니다.”

에너지 볼트-GESSOL 계약은 SADC 지역에서 가장 큰 토목 건설 EPC 계약자 중 하나인 WBHO와 SADC 지역에서 가장 큰 범아프리카 엔지니어링 설계 및 컨설팅 회사 중 하나인 iX 엔지니어스를 포함하여 에너지 볼트 GESS 프로젝트 배치에 협력할 세계적 수준의 EPC 및 프로젝트 엔지니어링 회사 연합을 함께 모은다.

“에너지 볼트의 고유한 중력 저장 시스템의 상당한 범아프리카 잠재력을 감안할 때 에너지 볼트-GESSOL 계약이 적용되는 배치를 실행하는 데 주도적인 역할을 하게 되어 기쁩니다”라고 WBHO의 프로젝트 부서 이사인 러셀 아담스(Russell Adams)가 말했다. “남아프리카 공화국에서 EPC 계약자로서 우리의 라이선스 파트너와 중요한 현지 기술 기반 및 공급망을 통해 우리는 상당한 현지 콘텐츠를 통합하는 에너지 볼트의 기술 배치가 탈탄소화 노력을 빠르게 가속화하기 위해 노력하면서 해당 지역의 에너지 전환에 기여할 수 있도록 우리의 경험과 전문 지식이 영향을 미칠 수 있기를 매우 기대하고 있습니다.”

SADC에 따르면, 전력 부족이 2007년 이후 이 지역을 압박하였고 이로 인해 주민의 50%만이 전기를 사용할 수 있고 이 지역 농촌 지역의 32%만이 전기를 사용할 수 있는 반면 북아프리카 국가들은 100% 전기를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석탄은 현재 남아프리카 발전의 62%를 공급하고 있다. 에너지 볼트는 에너지 볼트의 중력 기술과 기타 전기화학 및 녹색 수소 마이크로 그리드 솔루션 포트폴리오가 이 지역의 청정 에너지 전환 일정을 가속화하는 데 기여할 수 있다고 믿는다.

국제지속가능발전연구소(International Institute for Sustainable Development)의 2023년 보고서에 따르면 남아프리카공화국의 전력 시스템은 위기에 빠졌고 국영 전력 회사인 에스콤(Eskom)은 더 이상 수요와 균형을 이룰 만큼 충분한 공급을 제공할 수 없다. 이에 따른 반응으로, 빈번한 정기 정전(일반적으로 순환 단전(load shedding)이라고 함)이 더욱 일반적으로 되었고 2023년은 순환 단전 기록상 최악의 해였다. 이 보고서에 따르면 전력 공급 부족을 해결하기 위해 그리드 스토리지가 기존 발전의 사용을 최적화하고 기존 그리드의 사용을 극대화하는 데 기여할 수 있다.

에너지 볼트의 남아프리카 진출은 중력 에너지 저장 포트폴리오를 통해 또 다른 크고 성장하는 에너지 저장 시장으로의 진입에서 강력한 글로벌 모멘텀을 나타낸다. 이 회사는 세계 최대 에너지 저장 시장인 중국에서 3.3GWh의 EVx GESS 5건을 추가로 배치했다고 최근에 발표했으며, 중국에서 에너지 볼트는 2022년 초에 발표한 유사한 라이선스 및 로열티 모델을 실시했다. 2023년 9월에 모든 전력 인프라가 설치되어 있고 중국 전력망 공사가 현재 시스템에 직접 전력을 공급하고 있는 루동(Rudong)에서 최종 시운전 중인 최초의 EVx 시스템에 대한 중국 전력망 공사(State Grid) 상호 연결 프로세스가 시작되었다. 에너지 볼트는 루동 EVx 시스템(25MW, 100MWh, 35년 이상의 기술 수명)이 세계 최초의 상업용의 그리드 규모 중력 에너지 저장 시스템이 되어 전 세계 모든 에너지 저장 장치의 90%+ 이상을 여전히 차지하는 양수 발전소와 같은 역사적으로 긴 기술 수명 에너지 저장 자산에 대한 보다 지속가능하고 유연한 대안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 또한 에너지 볼트는 최근 에너지 볼트의 중국 파트너인 중국 천영(China Tianying)과 함께 발표한 프로젝트가 해당 시장에서 총 EVx 배치 수가 7개로 늘어나 총 3.3Gwh가 되거나 프로젝트 규모가 1억 달러 이상에 이를 것으로 예상한다.

“GESSOL 및 컨소시엄 파트너와 협력하여 이 지역의 재생가능 및 탈탄소화 과제를 가장 잘 해결하기 위해 당사의 고유한 중력 저장 기술과 더 광범위한 에너지 저장 포트폴리오를 출시하게 되어 기쁩니다”라고 에너지 볼트의 회장 겸 CEO인 로버트 피고니(Robert Piconi)가 말했다. “남아프리카 공화국은 상당한 에너지 전환을 겪고 있으며 현재 석탄 화력 발전소에 대한 의존도를 감안할 때 1인당 탄소배출량이 세계에서 가장 높은 국가 중 하나입니다. 더 넓은 SADC 지역에서 전체 주민의 절반만이 전기를 사용할 수 있으며, 그 중 62%는 석탄에 의해 발전됩니다. 우리는 GESSOL과의 라이센싱 및 로열티 계약을 통해 우리의 에너지 볼트 중력 에너지 저장 기술을 빠르게 확장함으로써 재생 에너지 용량을 늘리고, ‘순환 단전’을 원활하게 하고, 소프트웨어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그리드 성능을 최적화하고, 그리드 복원력을 탄탄하게 하기 위해 간헐적인 재생가능 발전에 필요한 보완을 제공할 수 있다고 믿습니다. 또한, 우리는 지속가능한 경제 개발을 추진하는 동시에 기후 목표를 충족하기 위해 지역의 배출량을 줄이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는 명확한 목표를 가지고 SADC 지역 전체에 걸쳐 배치를 가속화하도록 여러 저장 기간 니즈와 고객 사용 사례에 고유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전체 에너지 저장 포트폴리오를 GESSOL에 제공했습니다.”

에너지 볼트 소개

에너지 볼트®는 지속가능한 에너지 저장에 대한 전 세계의 접근 방식을 혁신하도록 설계된 유틸리티 규모의 에너지 저장 솔루션을 개발 및 배치한다. 회사의 포괄적인 제품에는 독점적인 중력 기반 저장, 배터리 저장 및 녹색 수소 에너지 저장 기술이 포함된다. 각 저장 솔루션은 회사의 하드웨어 기술에 구애받지 않는 에너지 관리 시스템 소프트웨어 및 통합 플랫폼에 의해 지원된다. 업계에서 유일무이한 에너지 볼트의 혁신적인 기술 포트폴리오는 유틸리티, 독립 전력 생산자 및 대규모 산업 에너지 사용자가 전력 신뢰성을 유지하면서 균등화된 에너지 비용을 크게 절감할 수 있도록 맞춤형 단기 및 장기 에너지 저장 솔루션을 제공한다. 유익한 재사용을 위해 폐기물을 통합할 수 있는 능력으로 친환경 재료를 활용함으로써 에너지 볼트의 이브이엑스™ 중력 기반 에너지 저장 기술은 순환 경제로의 전환을 촉진하는 동시에 고객을 위한 글로벌 청정 에너지 전환을 가속화하고 있다. 자세한 정보를 알고 싶으면 www.energyvault.com 을 방문하면 된다.

WBHO 소개

WBHO는 남아프리카 공화국에서 가장 큰 건설 회사 중 하나이며 요하네스버그 증권 거래소(JSE: WBO)에 상장되어 있다. WBHO는 안전, 품질 및 신뢰성의 문화를 따르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WBHO 이면의 추진력이 아프리카, 호주 및 영국 전역에서 수십 년 동안 주요 건설 프로젝트에 걸친 경험을 가진 헌신적인 실무 관리 전문가들의 핵심이다. WBHO의 활동은 전체 건설 스펙트럼을 포괄하며 건물 건설, 토목 공학, 도로 및 토공의 세 가지 주요 운영 부서와 인프라 개발 및 에너지 프로젝트에 중점을 둔 프로젝트 부서로 나뉜다. 2019년에 JSE에서 가장 권한이 분산되어 있는 기업(The Most Empowed Company)으로 평가된 WBHO는 건설 가치 사슬 전반에 걸쳐 가능한 한 많은 이해관계자에게 권한을 부여하기 위해 노력하는 회사라는 자부심을 가지고 있다. 추가적인 정보를 알려면, https://www.wbho.co.za/ 을 방문하면 된다.

iX 엔니지어스 소개

iX 엔지니어스는 아프리카 대륙 전역에서 운영되는 자랑스러운 남아프리카 공화국의 엔지니어링 설계 및 컨설팅 회사이다. 인류에게 직접적이고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비즈니스 중심 솔루션을 개척하려는 iX의 결의는 동기부여 요소이다. iX 운영의 기초는 “당신이 있기 때문에 내가 있다”는 의미의 아프리카 속담인 우분투(Ubuntu)의 원리에 의존한다. iX 엔지니어스는 토목, 구조, 화학, 공정, 전기 및 기계 공학, 계측 및 프로젝트 관리를 전문으로 하는 고도로 숙련된 전문가로 구성된 전담 팀과 함께 복잡한 인프라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과학과 예술을 결합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iX 팀은 아프리카 대륙의 지정학적 및 사회경제적 지형에 대한 복잡한 지식을 소유하고 있으며, 다양한 경험을 이용하여 아프리카 대륙에서 획기적이고 중요한 프로젝트를 실행한다. iX는 안전, 건강 및 인명, 자산 및 환경에 대한 위험에 대해 무해성 허용 오차로 프로젝트를 집행한다. iX는 아프리카를 위한 기회의 미래를 만들기 위해 지속가능한 인프라를 개발하는 목적으로 널리 알려져 있다.

시자나 솔루션스 소개

시자나 솔루션스는 고급 에너지 저장 및 관리 솔루션을 통해 남아프리카 공화국에서 재생 에너지 배치를 촉진한다. 이 회사는 2019년부터 에너지 볼트와 협력 관계를 맺고 있다. 시자나 솔루션스는 고객의 에너지 요구사항을 최적화하고 지능형 에너지 볼트 저장 솔루션을 통해 최적으로 저장 및 발송되는 에너지원의 조합을 조달할 수 있도록 고객들을지원한다.

GESSOL 소개

GESSOL은 에너지 볼트와 SADC 지역에 대한 독점적 라이선스 및 로열티 계약을 체결하기 위해 설립된 특수 목적 기구(Special Purpose Vehicle) 회사이다. 이 회사는 이 지역에서 에너지 볼트 GESS 시스템의 중요한 배치를 효과적으로 실행할 수 있는 회사 컨소시엄으로 구성되어 있다. 컨소시엄은 WBHO, iX 엔지니어스 및 시자나 솔루션스로 구성되어 있다. WBHO는 EPC 기능을, iX 엔지니어스는 EPCM 기능을, 시자나 솔루션스는 비즈니스 개발 기능을 수행한다. 시자나는 2019년부터 이 지역에서 에너지 볼트의 지명된 컨설턴트였으며 전체 에너지 이해관계자에 걸쳐 잠재적인 GESS 고객들의 상당한 파이프라인을 구축했다.

전망적 진술

이 보도 자료에는 무엇보다도 회사의 운영 및 재무 성과에 대한 회사의 현재 견해를 반영하는 전망적 진술이 포함되어 있다. 전망적 진술에는 사업 계획 및 전략에 대한 설명을 포함하여 가능한 또는 추정되는 미래 운영 결과에 관한 정보가 포함된다. 이러한 진술에는 종종 “예상하다”, “기대하다”, “시사하다”, “계획하다”, “믿는다”, “의도하다”, “예측하다”, “추정하다”, “목적으로 하다”, “예측”, “해야 한다”, “일 수도 있다”, “그럴 것이다”, “일 수 있다”, “일 수도 있다”, “할 것이다” 및 기타 유사한 표현과 같은 단어들이 포함된다. 이러한 전망적 진술 또는 예측은 업계에서의 경험에 비추어 내린 현재의 기대, 계획 및 가정뿐만 아니라 역사적 추세, 현재 조건, 예상되는 미래 발전 및 당시 상황에서 적절하다고 판단되는 기타 요인에 대한 인식을 기반으로 한다. 이러한 전망적 진술은 현재 이용 가능한 정보를 고려하여 미래 성과에 대한 당사의 신념, 가정 및 기대치를 기반으로 한다. 이러한 전망적 진술은 미래의 사건에 대한 현재의 기대와 예측에 근거한 예측일 뿐이다. 이러한 전망적 진술은 다음과 같은 사항들과 관련된다: 당사의 실제 결과, 활동 수준, 실적 또는 성취가 당사의 전략, 확장 계획, 고객 기회, 미래 운영, 미래 재무 상태, 예상 매출 및 손실, 예측된 비용, 전망과 계획에서의 변경을 포함하여 전망적 진술에 의해 표현되거나 암시된 결과, 활동 수준, 실적 또는 성취와 크게 다르게 할 수 있는 상당한 위험과 불확실성; 미래 매출과 동등한 당사의 장부기입액 및 수주잔고의 불확실성; 구속력이 없는 의향서 및 기타 관심 표시가 구속력 있는 주문 또는 판매로 이어질 수 있다는 보장의 부족; 당사 제품에 결함이 있거나 결함이 있다고 주장되거나 다른 실패를 경험할 가능성; 당사의 비즈니스 모델과 성장 전략의 구현, 시장 수용 및 성공; 당사의 브랜드와 평판을 개발하고 유지하는 능력; 당사의 사업, 경쟁사 및 산업과 관련된 개발 및 예측; 에너지 저장 시스템 건설에 필요한 구성 요소 또는 원자재를 적시에 제공할 수 있는 공급업체의 능력; 건강 전염병이 당사의 사업에 미치는 영향과 이에 대응하여 당사가 취할 수 있는 조치; 지적 재산권 보호를 획득 및 유지하고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지 않는 당사의 능력에 대한 당사의 기대; 잡스법(JOBS Act)에 따라 당사가 새로운 성장 기업이 될 시기에 대한 기대; 당사의 미래 자본 요건 및 현금의 출처 및 사용; 당사의 운영 및 미래 성장을 위한 자금을 확보 능력; 2023년 9월 30일에 종료된 분기에 대한 양식 10-Q의 분기별 보고서와 2022년 12월 31일에 종료된 연도에 대한 양식 10-K의 연례 보고서에서 “위험 요인”이라는 제목 하에 논의된 당사의 사업, 확장 계획 및 기회와 기타 중요한 요인들(SEC의 웹사이트 www.sec.gov 에서 볼 수 있는, SEC에 제출된 다른 제출물에서 수시로 업데이트될 수 있는 바와 같은). 새로운 위험들이 수시로 생기고, 당사 경영진이 모든 위험을 예측하는 것은 가능하지도 않으며, 모든 요인들이 당사의 사업에 미치는 영향을 또는 어떤 요인, 또는 요인들의 조합이 당사가 하는 일체의 전망적 진술에 포함된 결과와 실제 결과가 크게 다르도록 하는 원인이 될 수 있는 정도에 대한 모든 요인들의 영향을 당사가 평가할 수도 없다. 이 보도 자료에서 당사가 한 일체의 전망적 진술은 이 보도 자료의 날짜를 기준으로만 하며 이 보도 자료에 포함된 주의 진술에 의해 완전히 명시적으로 자격이 부여된다. 당사는 관련 법률에서 요구할 수 있는 경우를 제외하고 새로운 정보의 결과이든, 향후 사태 발전 결과이든 또는 다른 원인의 결과이든 일체의 전망적 진술을 공개적으로 업데이트하거나 검토할 의무를 지지 않는다. 당사의 전망적 진술에 지나치게 의존해서는 안 된다.

사진/멀티미디어 자료 :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53887834/en

본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energyvault.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에너지 볼트
투자자
energyvaultIR@icrinc.com

미디어
media@energyvault.com

이 보도자료는 Energy Vault Holdings, Inc.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