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존 메탈스, 탄자니아 카방가 니켈 프로젝트의 사파리 링크 구역서 고급 니켈 광물화 추가 발견 발표

300미터 밖으로 뻗은 시추공 KL23-29가 2.24% 니켈, 0.24% 구리 및 0.18% 코발트의 15.1미터의 광물화 등급 구간을 보여줬다

카방가 캠프와 특별 채굴 허가는 이제 탄자니아 국가 전력망과 연결돼 있다

뉴스 제공
Lifezone Metals Limited 뉴욕증권거래소 LZM
2024-01-30 13:45
뉴욕--(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라이프존 메탈스(Lifezone Metals Limited)(NYSE: LZM)의 최고경영자인 크리스 쇼월터(Chris Showalter)가 탄자니아 북서부에 위치한 카방가 니켈 프로젝트(Kabanga Nickel Project)에서 자사의 2023년 사파리 링크(Safari Link) 다이아몬드 시추 탐사 프로그램의 결과를 발표했다. 2023년 탐사 시추 프로그램은 템보(Tembo)와 사파리(Safari) 구역의 북동쪽 1.4km의 발견 길이(Strike Length)로 구성된 사파리 링크 구역으로 템보 고등급 니켈 광물화가 연속되는지 테스트하기 위해 고안됐다.

주요 사항:

· KL23-29: 15.1미터 등급은 2.24% 니켈, 0.24% 구리 및 0.18% 코발트(2.83% 니켈 상당량)이다. KL23-29는 템보 존의 기존 광물 자원에서 북동쪽으로 약 300m 떨어진 곳에 있다.
· KL23-27: 7.0미터 등급은 2.84% 니켈, 0.30% 구리 및 0.22% 코발트(3.56% 니켈 상당량)이다. KL23-27는 템보 존의 기존 광물 자원에서 북동쪽으로 약 150m 떨어진 곳에 있다.
· 2023년 사파리 링크 구역에서 총 11개의 시추공이 완료됐으며, 그중 7개는 상당한 광물화된 구간들을 보여주었다(아래 표 1 참조).
· 사파리 링크 구역은 템보 존의 북동쪽 1.4km 스트라이크 길이에 걸쳐 있으며 사파리 존을 포함한다. 라이프존 메탈스의 지질학자들은 사파리 링크 구역이 미래의 자원 추가를 위한 최상의 기회를 나타낸다고 믿는다.

쇼월터는 “카방가 니켈 프로젝트는 세계 최대 규모의 최고 등급 미개발 황화 니켈 매장지 중 하나로 여겨질 뿐만 아니라 우리는 니켈 발견을 위한 새로운 구역과 자원 추가를 위한 더 많은 잠재력이 있음을 지속적으로 보여주기도 했습니다. 우리는 사파리 링크의 제한된 시추 프로그램에서 상당한 결과를 얻었으며, 사파리 링크의 고급 니켈 광물화가 2024년 3분기 말까지 예상되는 최종 타당성 조사에 추가될 수 있는지를 알기에는 너무 이르지만, 사파리 링크는 자원 및 가치 부가를 위한 근간의 기회를 나타낸다고 믿습니다”라고 말했다.

이어 “프로젝트 개발을 향한 우리의 진전을 보여주는 분명한 예로서, 그리고 탄자니아 정부와의 협력을 통해, 우리는 카방가 캠프(Kabanga Camp)가 이제 현장에 33킬로볼트 전력선이 연결된 탄자니아 국가 전력망에 연결됐음을 발표할 수 있습니다. 탄자니아가 국가 전력망에서 이용할 수 있는 청정 녹색 수력 전기 공급을 늘리기 위해 노력함에 따라 우리는 가까운 시일 내에 카방가 캠프 활동이 재생가능 에너지로 구동될 것으로 기대할 수 있습니다”라고 말했다.

사파리 링크 템보와 사파리 구역 사이의 격차를 해소한다

사파리 링크로 알려져 있는 템보 존(Tembo Zone)의 북동쪽에 위치한 구역(사파리 존까지를 포함)에 대한 탐사 시추 프로그램이 개발됐다. 템보 노스(Tembo North)와 사파리 지역에서의 이전 시추는 이런 추세에 따라 광물화가 계속될 가능성이 높다는 것을 보여주었다. 사파리 링크 시추 프로그램은 템보 북동쪽의 발견 구간을 따라 큰 격차가 없음을 보여주는 공중 EM/자기 및 지상 EM 커버리지가 신호를 보내는 대로 템보 스타일 광물화의 존재를 테스트하도록 설계됐다.

총 7424미터에 달하는 11개의 탐사 다이아몬드 시추공이 2023년에 사파리 링크에서 완료됐다. 이 시구멍 중 7개는 지표면 아래 400미터서 600미터 사이에 위치한 상당한 니켈 광물화 구간과 함께 분석 결과를 보여주었다. 탐사 시추는 템보와 사파리 지역 사이의 1.0킬로 간격에 걸쳐 광물화 경계를 테스트하기 위해 수행됐다. 라이프존 메탈스는 성공적으로 템보 노스에서 북동쪽으로 300미터까지 나간 후 2023년 11월에 탐사 시추를 중단했다. 추가로 700미터의 발견 길이는 사파리 존을 향해 북동쪽으로 시추함으로써 탐사되지 않은 상태로 남아 있다. 사파리 구역 자체는 발견 길이는 약 400미터(2007년 시추공 EM 조사에서 나타남)이며 각각 광물화된 구간이 있는 5개의 넓은 공간의 시추공이 있다.

표 1: 사파리 링크 구역에서의 탐사 시추 분석 결과. 접두사 ‘KR07’이 붙은 시추공들은 2007년에 이전 프로젝트 운영자에 의해 시추됐다. ‘KL22’ 및 ‘KL23’이라는 접두사가 붙은 시추공들은 각각 2022년과 2023년에 라이프존 메탈스에 시추됐다.

(표의 내용은 pdf 참조. 다운로드: https://bit.ly/3SDN4Bi)

* NiEq23% = Ni% + Cu% x 0.411 + Co% x 2.765.
>0.58% NiEq의 컷오프를 기반으로 한 샘플 선택

이제 지역 전력망에 연결된 카방가 캠프

탄자니아 전기공급 회사(Tanzania Electric Supply Company Limited, TANESCO)는 특별 광업 허가증(Special Mining Licence)에 위치한 카방가 캠프(Kabanga Camp)를 지역 전력망에 연결하는 33킬로볼트 전력선 건설을 완료했다. 이 중요한 이정표는 프로젝트에서 안정적인 전기를 가능하게 하며, 이는 초기 작업을 지원하고 전력을 위한 디젤 발전기에 대한 현장의 의존도를 줄임으로써 전체 탄소 배출 프로필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그 결과 해당 현장은 디젤 소비량을 월 1만7670리터 줄일 것으로 예상된다. 새로운 송전선은 2월 말까지 전기가 공급될 것으로 예상된다.

탄자니아는 국가 전력망의 신뢰성 향상에 중점을 두고 있으며 2.1기가와트 규모의 줄리어스 니에레레(Jules Nyerere) 수력 발전 댐과 88메가와트 규모의 카코노(Kakono) 수력 발전소를 포함한 새로운 수력 발전 시설 건설에 이어 전력 순수출국이 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자격을 갖춘 사람

이 보도 자료에 공개된 탐사 결과는 오어윈(OreWin Pty Ltd)의 지질학 기술 이사인 샤론 실베스터(Sharron Sylvester)(이과 기술 학사(지질학), 호주 지구과학연구소의 등록된 전문 지질학자(RPGeo AIG)(10125))가 작성을 감독했고 승인했다. 샤론 실베스터는 광산 등록자를 위한 자산 공개에 대한 미국 증권거래위원회(US SEC) 규정 S-K 하위 파트 1300 규칙(SK 1300)에 따라 자격을 갖춘 사람으로 간주되며 라이프존 메탈스와 독립된 것으로 간주된다.

라이프존 메탈스 뉴스 알림에 가입하려면 여기에서 등록하면 된다.

라이프존 메탈스 소개

라이프존 메탈스(NYSE: LZM)스의 사명은 더 깨끗하고 더 책임감 있는 금속 생산 및 리사이클링을 제공하는 것이다. 라이프존 메탈스는 Hydromet 기술을 기반으로 하는 확장 가능한 플랫폼을 사용해 기존 제련에 비해 더 낮은 에너지, 더 낮은 배출 및 더 낮은 비용으로 금속을 생산한다.

탄자니아에서 라이프존 메탈스의 카방가 니켈 프로젝트는 세계 최대 및 최고 등급의 미개발 황화니켈 광상 중 하나로 여겨진다. 라이프존 메탈스의 Hydromet 기술과 짝을 이뤄 라이프존 메탈스는 세계 배터리 금속 시장을 위한 LME 등급 니켈, 구리 및 코발트의 새로운 공급원을 발굴해 완전한 국내 가치 창출을 달성하고 클래스 1 니켈의 다음 최고 공급원이 되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 이 프로젝트에 대한 최종 타당성 조사는 2024년 3분기까지 완료될 예정이다.

미국에 본사를 둔 백금, 팔라듐 및 로듐 재활용 합작 투자를 통해 라이프존 메탈스는 Hydromet 기술이 기존의 제련 및 정제 방법보다 더 깨끗하고 효율적인 방식으로 책임감 있게 조달된 폐자동차 촉매 변환기에서 백금족 금속을 처리하고 회수할 수 있음을 입증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www.lifezonemetals.com

전망적 진술

여기에서 이뤄진 어떤 진술은 역사적 사실이 아니고 무엇보다도 라이프존 메탈스와 그 자회사 및/또는 계열사의 사업 및 재무 두 측면 모두의 계획, 전략 및 전망과 관련해 1933년 증권법, 개정된 1934년의 미국 증권거래법 및 1995년 증권민사소송개혁법(Private Securities Litigation Reform Act) 하의 “세이프 하버” 조항의 의미 내에서 “전망적 진술”로 간주될 수 있다.

전망적 진술에는 일반적으로 “믿다”, “일 수 있다”, “할 것이다”, “추정하다”, “계속하다”, “예상하다”, “의도하다”, “기대하다”, “해야 한다”, “일 것이다”, “계획하다”, “예측하다”, “잠재적인”, “인 것 같다”, “추구하다”, “미래”, “전망”과 같은 단어 또는 이런 용어의 부정어나 변형된 표현 또는 미래의 사건이나 추세를 예측하거나 표시하거나 역사적 문제에 대한 진술이 아닌 유사한 용어 또는 표현이 수반된다. 단, 이런 내용이 없다고 해서 진술이 전망적이지 않다는 것을 의미하지는 않는다. 이런 전망적 진술은 미래 사건에 관한 진술, 라이프존 메탈스의 추정 또는 예상되는 미래 결과, 라이프존 메탈스의 습식 제련 기술(Hydromet 기술)의 효능 및 카방가 프로젝트에서의 광물 자원의 개발 및 처리, 역사적 사실이 아닌 기타 진술 등을 포함하되 이에 국한되지 않는다.

이런 진술은 라이프존 메탈스 경영진의 현재 기대치를 기반으로 하며 실제 실적에 대한 예측이 아니다. 이런 전망적 진술은 예시의 목적으로만 제공되고, 보증, 확인, 예측 또는 사실이나 가능성에 대한 확정적 진술의 역할을 하도록 의도되지 않았으며 투자자는 전망적 진술을 보증, 확인, 예측 또는 사실이나 가능성에 대한 확정적 진술로 전망적 진술에 의존하지 않아야 한다. 실제 사건과 상황은 예측하기 어렵거나 불가능하며 가정과 다를 것이다. 많은 실제 사건과 상황은 라이프존 메탈스 및 그 자회사의 통제 범위 밖에 있다. 이런 진술은 라이프존 메탈스의 사업과 관련된 많은 위험과 불확실성의 영향을 받으며, 실제 결과는 크게 다를 수 있다. 이런 위험과 불확실성은 다음을 포함하되 이에 국한되지 않는다: 경제 및 운영 중단, 글로벌 인플레이션, 자재 및 서비스 비용 증가를 포함하되 이에 국한되지 않는 일반적인 경제, 정치 및 비즈니스 상황, 샘플링의 신뢰성, 파일럿 작업의 성공, 추정치와 크게 다른 자본 및 운영 비용, 필요한 정부, 환경 또는 기타 프로젝트 승인 획득 지연 또는 미실현, 정부 규정의 변경, 입법 및 세율, 인플레이션, 환율 변동 및 외환 가용성, 원자재 가격 변동, 프로젝트 개발 지연 및 기타 요인, 부채 시장, 미래 자본 요건 및 현금 자원 및 사용을 포함한 추가 자본을 확보할 수 있는 당사의 능력, 라이프존 메탈스의 사업 전개와 관련된 위험, Hydromet 기술의 효능 및 예상되는 사업 이정표의 시기, 지적 재산의 취득, 유지 및 보호, 라이프존이 재무 및 사업 성과, 재무 예측 및 사업 지표 및 모든 기본 가정에 대한 기대치를 포함해 당사의 사업, 운영 및 재무 성과와 관련해 예측을 달성하고 불확실성을 예측할 수 있는 능력, 제품 및 기술 개발 및 파이프라인에 대한 기대, 경쟁이 라이프존 메탈스의 사업에 미치는 영향, 라이프존 메탈스가 성장 전략을 실행하고, 성장을 수익성 있게 관리하고, 핵심 직원을 유지할 수 있는 능력, 라이프존 메탈스가 수익성을 달성하고 유지할 수 있는 능력, 미래의 운영 및 재무 결과 향상, 라이프존 메탈스의 사업에 적용될 수 있는 법률 및 규정 준수, 뉴욕증권거래소(NYSE)의 해당 상장 기준을 지속적으로 준수할 수 있는 라이프존의 능력, 라이프존 메탈스가 미국 증권 거래소에 증권 상장을 유지할 수 있는 능력, 관련 법률 및 규정을 준수할 수 있는 당사의 능력, 개인 정보 보호 규정을 포함해 당사 사업에 적용되는 수정된 또는 새로운 법률 및 규정을 최신 상태로 유지하는 능력,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에 제출하는 서류에서 수시로 자세히 설명될 기타 위험.

진술한 위험 요인 목록은 망라적이지 않다. 라이프존 메탈스가 현재 알지 못하거나 라이프존 메탈스가 현재 중요하지 않다고 생각하는 추가 위험이 있을 수 있으며, 이로 인해 실제 결과가 전망적 진술에 포함된 것과 다를 수 있다. 또한, 전망적 진술은 이 통신문 날짜를 기준으로 미래 사건 및 견해에 대한 라이프존 메탈스의 기대, 계획 또는 예상을 제공한다. 라이프존 메탈스는 후속 사건 및 진척 상황으로 인해 라이프존 메탈스의 평가가 변할 것이라고 예상한다. 그러나 라이프존 메탈스는 향후 이런 전망적 진술을 업데이트하기로 선택할 수 있지만, 라이프존 메탈스는 그렇게 할 의무를 명시적으로 부인한다.

이런 전망적 진술은 이 통신문 날짜 이후의 어느 날짜를 기준으로 라이프존 메탈스의 평가를 나타내는 것으로 의존하지 않아야 한다. 따라서 전망적 진술에 과도하게 의존하지 않아야 한다. 여기에서의 어떠한 내용도 여기에 명시된 전망적 진술이 달성될 것이라거나 그런 전망적 진술의 고려 결과가 달성될 것이라고 누구에 의해서도 간주되어서는 안 된다. 이 통신문에 있는 전망적 진술에 과도하게 의존해서는 안 되며, 전망적 진술은 작성된 날짜를 기준으로 당사에서 사용할 수 있는 정보에 기반하며 여기에 있는 경고 진술을 참조해 전체적으로 제한된다. 과거 실적이 제시되는 모든 사례에서, 과거 실적은 미래 결과에 대한 신뢰할 수 있는 지표가 아님을 유의해아 한다.

관련 법률에서 달리 요구하는 경우를 제외하고, 우리는 기본 가정 또는 요인의 변화, 새로운 정보, 데이터 또는 방법, 미래 사건 또는 이 통신문 날짜 이후의 기타 변경 사항을 반영하기 위해, 관련 법률에서 요구하는 경우를 제외하고, 일체의 전망적 진술을 공개적으로 업데이트하거나 수정할 어떤 의무도 부인한다.

첨부자료:
라이프존 메탈스.pdf

웹사이트: https://lifezonemetals.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라이프존 메탈스(Lifezone Metals Limited)
투자자 관계 – 북미
에번 영(Evan Young)
수석 부사장: 투자자 관계 및 자본 시장
evan.young@lifezonemetals.com

미디어 문의
다비드 페트리(David Petrie)
관리자: 기업 커뮤니케이션
david.petrie@lifezonemetals.com

투자자 관계 – 유럽
잉고 호프마이어(Ingo Hofmaier)
최고재무책임자
ingo.hofmaier@lifezonemetal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