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 인테그레이션스, InnoSwitch5 오프라인 플라이백 스위처 IC 출시

ZVS(제로 전압 스위칭) 플라이백 토폴로지 및 강화된 SR FET 컨트롤 지원

95% 효율, 파워 서플라이 크기 및 부품 수 감소

뉴스 제공
Power Integrations, Inc. 나스닥 POWI
2024-01-31 15:35
산호세, 캘리포니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에너지 효율적인 전력 변환용 고전압 집적 회로 선도업체인 파워 인테그레이션스(Power Integrations)(NASDAQ: POWI)는 오늘 InnoSwitch™5-Pro 프로그래밍 가능한 플라이백 스위처 IC 고효율 제품군 출시를 발표했다. 이 단일 칩 스위처는 비용이 많이 드는 전용 고전압 스위치를 추가하지 않고도 ZVS(제로 전압 스위칭)를 달성하는 새로운 2차측 제어 방식을 사용하여 95% 이상의 효율을 달성한다. 750V 또는 900V PowiGaN™ 1차측 스위치, 1차측 컨트롤러, FluxLink™ 절연 피드백, I2C 인터페이스를 사용한 2차측 컨트롤러를 갖춘 새로운 IC는 소형 고효율 단일 또는 다중 포트 USB PD 어댑터의 설계 및 제조를 최적화한다. 새로운 USB PD EPR(Extended Power Range) 프로토콜이 필요한 설계를 비롯한 노트북, 고급 휴대폰, 기타 휴대용 소비자 제품에 응용할 수 있다.

파워 인테그레이션스(Power Integrations)의 수석 제품 마케팅 매니저인 Adnaan Lokhandwala는 “ZVS와 GaN의 조합은 파워 서플라이 마법이다. 스위칭 손실은 사라지며 GaN의 낮은 전도 손실을 활용하여 AHB(비대칭 하프 브리지) 회로나 액티브 클램프 대안보다 훨씬 적은 부품으로 초고밀도 어댑터 레이아웃을 구현할 수 있다. 예를 들어, 당사는 106개의 부품만을 사용하여 4.2 세제곱인치의 140W/28V USB PD 어댑터를 시연했다. InnoSwitch5-Pro IC에서 사용하는 플라이백 토폴로지는 AHB보다 구현하기가 훨씬 쉬우며, PFC단 유무와 관계없이 범용 주전원에서도 작동할 수 있다”고 말했다.

InnoSwitch5-Pro 플라이백 스위처 IC는 적응형 DCM/CCM 및 ZVS 제어를 위해 2차측에 무손실 입력 라인 전압 센싱 기능을 갖추고 있어 라인 및 부하 전체에서 효율을 극대화하고 설계를 단순화할 수 있다. 이 IC는 2% 이상으로 정확하게 출력 정전류(CC)를 제어하기 위한 생산후 공차 오프셋 기능을 갖추고 있어 UFCS 프로토콜을 지원한다. 95% 이상의 탁월한 효율로 설계자는 열 관리를 위한 히트싱크, 스프레더, 포팅(potting) 재료를 제거하여 크기, 무게, 부품 비용 및 제조 복잡성을 더욱 줄일 수 있다.

InnoSwitch5-Pro 플라이백 스위처 IC 제품군의 주요 시장에는 고밀도 USB PD 3.1 EPR(Extended Power Range), UFCS 및 멀티 프로토콜 어댑터, 노트북 어댑터, 애프터마켓 싱글 및 멀티 포트 충전기와 어댑터 등이 있다.

제공 방식 및 리소스

InnoSwitch5-Pro 디바이스의 가격은 1만개 기준으로 개당 2.40달러부터 시작한다. 자세한 내용은 파워 인테그레이션스(Power Integrations) 판매 대리점에 문의하거나 power.com을 방문하여 확인할 수 있다.

파워 인테그레이션스(Power Integrations) 소개

Power Integrations, Inc.는 고전압 전력 변환을 위한 반도체 기술의 선도적 혁신 기업이다. 파워 인테그레이션스(Power Integrations)의 제품은 재생 가능한 에너지의 생산과 밀리와트에서 메가와트에 이르는 범위의 애플리케이션에서 효율적인 전력 전달 및 소비를 가능하게 해주어 클린 파워 에코시스템에 중요한 기여를 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www.power.com 에서 확인할 수 있다.

파워 인테그레이션스(Power Integrations), 파워 인테그레이션스(Power Integrations) 로고, InnoSwitch 및 PowiGaN은 Power Integrations, Inc.의 상표, 서비스 마크 또는 등록 상표이다. 기타 모든 상표는 각 상표권자의 재산이다.

사진/멀티미디어 자료 :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53889299/en

웹사이트: https://www.power.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파워 인테그레이션스(Power Integrations)
미디어 담당자
린다 윌리암스(Linda Williams)
(408)-414-9837
linda.williams@power.com

언론 기관 담당자
닉 풋(Nick Foot)
+44-1491-636 393
nick.foot@bwwcomm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