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옥시아, 국제우주정거장으로 향한 휴렛 팩커드 엔터프라이즈 서버에 SAS/SSD 공급

HPE 스페이스본 컴퓨터-2에 키옥시아 밸류 SAS, 엔터프라이즈 SAS 및 NVMe SSD 탑재…130TB 이상의 데이터 스토리지 용량으로 과학적 실험 지원

뉴스 제공
Kioxia Corporation
2024-02-01 10:40
케이프 커내버럴, 플로리다--(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키옥시아(KIOXIA) SSD가 휴렛 팩커드 엔터프라이즈(Hewlett Packard Enterprise, HPE)의 HPE 엣지라인 및 프로라이언트(EdgeLine 및 ProLiant) 서버를 기반으로 업데이트된 HPE 스페이스본 컴퓨터-2(HPE Spaceborne Computer-2)를 국제우주정거장(International Space Station, ISS)으로 운반하는 NG-20 미션 로켓의 발사와 함께 비행했다. 키옥시아 SSD는 우주 정거장에서 과학 실험을 수행하기 위해 HPE 스페이스본 컴퓨터-2에서 강력한 플래시 스토리지를 제공한다.

상용 규격 기술을 기반으로 하는 HPE 스페이스본 컴퓨터-2는 우주 탐사가 계속 확장됨에 따라 우주에서 컴퓨팅 성능을 크게 발전시키고 통신에 대한 의존도를 줄이려는 더 큰 임무의 일환으로 연구 전초 기지에 엣지 컴퓨팅 및 AI 기능을 제공한다. 실시간 이미지 처리, 딥러닝 및 과학적 시뮬레이션을 포함하여 우주에서 다양한 고성능 컴퓨팅(High-performance Computing, HPC) 작업량을 수행하도록 설계된 HPE 스페이스본 컴퓨터-2는 의료, 자연재해 복구, 3D 프린팅, 5G, AI 등을 포함한 많은 실험 유형을 컴퓨팅하는 데 사용할 수 있다.

HPE 스페이스본 컴퓨터-2의 데이터 스토리지 프로바이더인 키옥시아는 이러한 발전을 가능하도록 하기 위해 키옥시아 RM 시리즈 밸류 SAS(RM Series value SAS), PM 시리즈 엔터프라이즈 SAS(PM Series enterprise SAS) 및 XG 시리즈 NVMeTM SSD(XG Series NVMeTM SSD)를 포함한 플래시 메모리 기반 SSD를 제공했다. 8개의 1024기가바이트(GB) NVMe 및 4개의 960GB 값 SAS SSD에 더해 단일 임무에서 우주 정거장으로 이동할 수 있는 가장 많은 데이터 스토리지인 총 130TB 이상에 대해 키옥시아가 제공하는 4개의 엔터프라이즈 SAS SSD는 각각 30.72 테라바이트(TB)의 용량을 가지고 있다.[1]

플래시 메모리 기반 SSD는 움직이는 부품이 없고 더 빠른 성능을 제공하기 때문에 기존 하드 디스크 드라이브 스토리지보다 우주 공간의 전력, 성능 및 안정성 요건을 견디는 데 더 적합하다. SSD 상태는 임무 기간 내내 매일 모니터링되며, ISS에서 매일 로그 파일이 전송된다. 키옥시아는 플래시 메모리 스토리지가 우주의 혹독한 환경에서 어떻게 작동하는지 더 잘 이해하기 위해 이 상태 데이터를 추적하고 분석할 것이다.

키옥시아는 수년 동안 HPE와 협력하여 동급 최고의 스토리지 솔루션을 만들어 왔으며, 이 회사의 제품은 모바일에서 클라우드, 엔터프라이즈에 이르기까지 광범위한 HPE 솔루션 및 서비스를 지원한다.

관련 링크:
기업 고객들을 위한 키오시아 SSD 라인업
https://www.kioxia.com/en-jp/business/ssd.html


[1] 2024년 1월 31일 현재. 키옥시아 설문조사.

*용량의 정의: 키옥시아는 메가바이트(MB)를 1,000,000바이트, 기가바이트(GB)를 1,000,000,000바이트, 테라바이트(TB)를 1,000,000,000,000바이트로 정의한다. 그러나 컴퓨터 운영 체제는 1GB = 2^30바이트 = 1,073,741,824바이트 및 1TB = 2^40바이트 = 1,099,511,627,776바이트의 정의에 대해 2의 거듭제곱을 사용하여 스토리지 용량을 보고하므로 더 적은 스토리지 용량을 보여준다. 가용 스토로지 용량(다양한 미디어 파일의 예 포함)은 파일 크기, 포맷, 설정, 소프트웨어 및 운영 체제 및/또는 사전 설치된 소프트웨어 응용 프로그램 또는 미디어 콘텐츠에 따라 다르다. 포맷 후의 실제 용량은 다를 수 있다.

*NVMe는 미국 및 기타 국가에서 NVM 익스프레스(NVM Express, Inc.)의 등록 또는 미등록 상표이다.

*기타 회사 이름, 제품 이름 및 서비스 이름은 제3자 회사의 상표일 수 있다.

키옥시아 소개

키옥시아는 플래시 메모리 및 솔리드 스테이트 드라이브(Solid-state Drive, SSD)의 개발, 생산 및 판매에 전념하는 메모리 솔루션 분야의 세계적 선두업체이다. 2017년 4월에 전신인 도시바 메모리(Toshiba Memory)는 1987년에 낸드(NAND) 플래시 메모리를 발명한 회사인 도시바(Toshiba Corporation)에서 분사했다. 키옥시아는 고객을 위한 선택과 사회를 위한 메모리 기반 가치를 창출하는 제품, 서비스 및 시스템을 제공함으로써 ‘메모리’로 세상을 향상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키옥시아의 혁신적인 3D 플래시 메모리 기술인 BiCS 플래시™(BiCS FLASH™)는 고급 스마트폰, PC, SSD, 자동차 및 데이터 센터를 포함한 고밀도 애플리케이션에서 스토리지의 미래를 형성하고 있다.

*제품 가격 및 사양, 서비스 내용 및 연락처 정보를 포함하여 이 문서에서의 정보는 발표 날짜에는 정확하지만 사전 통지 없이 변경될 수 있다.

사진/멀티미디어 자료: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53889435/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ww.kioxia.com/en-jp/top.html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키옥시아(Kioxia Corporation)
영업 전략 기획 부문
코지 타카하타(Koji Takahata)
+81-3-6478-24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