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가-마브렉스, Web3 게임 개발 및 채택 강화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이번 거래는 Web3 게임 분야에서 기술 및 시장 진출 협력을 위해 레이어-1 프로토콜을 갖춘 넷마블의 Web3 부문에 대한 광범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의미

뉴스 제공
Saga
2024-02-01 13:55
샌프란시스코/서울--(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Web3 분야의 선도적인 레이어-1 프로토콜이자 개발자 생태계인 사가(Saga)와 넷마블(Netmarble Corp.)의 게임 중심 블록체인인 마브렉스(MARBLEX)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두 회사의 포괄적인 협력을 통해 마브렉스는 사가의 고유한 인프라를 활용하고 글로벌 게임 시장의 수요를 맞추기 위해 필요한 중요한 확장성을 해결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마브렉스와 사가는 각각의 시장과 채널을 통해 Web3 게임을 시장에 출시하기 위해 긴밀히 협력할 계획이다.

혁신적인 체인렛(Chainlets)을 비롯한 사가의 기술을 통해 Web3 게임은 유연성과 확장성을 확보하고 다양한 체인에서 견고한 인프라를 제공할 수 있다. 나아가 이는 전체 생태계에 걸쳐 게임 내 자산과 게임 인스턴스 관리의 원활한 연결을 촉진한다. 사가는 거의 무한에 가까운 탄력적인 확장성을 게임에 제공하고 수수료 없는 트랜잭션을 통해 사용자 환경을 향상시키는 데 중점을 두고 있으며, 체인에서 가장 강도 높은 게임을 지원할 수 있다.

마브렉스에 고품질 사용자 유입(User Acquisition) 기능을 제공하는 것은 사가가 모바일 게임의 거대 기업과 협력해 게임을 시장에 출시하는 방법 중 하나일 뿐이며, 여기에 마브렉스의 광범위한 시장 진출 역량을 활용할 계획이다. 이번 협력을 통해 2024년 650억달러 규모 이상으로 성장이 예상되는 아시아 모바일 게임 시장에서 사가의 입지는 더욱 확고해질 전망이다(출처: Statista). 또한 유럽, 미주 및 아시아 전역에 걸쳐 사가의 생태계가 확장되면서 전 세계 마브렉스의 사용자 기반은 더욱 확장될 것이다.

사가의 공동 창립자이자 CEO인 레베카 리아오(Rebecca Liao)는 “마브렉스는 Web3 게임 시장에서 신뢰할 수 있는 생태계를 갖춘 블록체인 게임 회사로, 광범위하고 입증된 실적을 보유하고 있다”면서 “이들의 전문성과 영향력에는 큰 이점이 있으며 사가 생태계와 협력해 마브렉스의 리소스와 환경을 향상시킬 수 있는 잠재력에 거는 기대가 크다”고 밝혔다.

마브렉스는 Web3 게이밍 도입을 촉진하기 위해 멀티 체인 전략, AAA 게임에 초점을 맞춘 콘텐츠 확보, 글로벌 게이머를 대상으로 한 적극적인 마케팅이라는 세 가지 중점 영역을 특징으로 한다.

마브렉스 홍진표(Hong Jin-Pyo) CEO는 “사가는 차세대 게임을 구현하는 데 전념하는 브랜드와 정신을 갖고 있다”며 “기존 게임과 Web3 게임 간의 매우 넓은 격차를 해소하는 데 우선순위를 두면서 사가는 개발자가 목표를 이루기 위해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간결하게 이해할 수 있었다. 사가의 인프라는 Web3 게임을 광범위한 사용자층에 제공하는 데 필수적인 규모와 품질을 지원할 수 있다고 확신한다”고 강조했다.

최고의 레이어-1 프로토콜인 사가는 Web3 게임을 시장에 원활하게 출시하는 혁신적인 솔루션 플랫폼이다. 해당 기술은 개발자의 요구 사항에 중점을 두고 있으며, 충분한 블록스페이스를 확보하고 쉽게 액세스할 수 있게 하는 데 전념한다. 사가는 2024년 봄 메인넷 출시를 준비하면서 자체 프로토콜을 기반으로 구축된 320개의 이노베이터 프로젝트를 진행 중이며, 그중 80%가 게임 분야를 차지한다. 또한 사가는 폴리곤(Polygon), 아발란체(Avalanche) 및 셀레스티아(Celestia)를 비롯한 주요 Web3 프로젝트와 파트너십을 공고히 다져 Web3 개발 분야의 리더로 자리매김했다.

마브렉스(MARBLEX) 소개

마브렉스는 넷마블의 블록체인 기반 자회사이다. 넷마블은 전 세계 6000명 이상의 게임 업계 베테랑 및 블록체인 기술 전문가로 구성된 모바일 게임의 탄탄한 개발사이자 퍼블리셔이다. 마브렉스는 암호화폐 지갑, 토큰 스테이킹, NFT 마켓플레이스 등 주요 서비스를 제공해 최고 품질의 블록체인 게임을 시장에 출시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마브렉스가 출시한 독점 블록체인 생태계인 MBX를 통해 게이머는 유기적인 참여와 참여에 대한 보상을 제공하여 경험을 발전시킬 수 있다. MBX 생태계에서 A3: 스틸얼라이브(A3: Still Alive), 니노쿠니: 크로스 월드 앤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아레나(Ni no Kuni: Cross Worlds and The King of Fighters Arena) 등 일부 인기 넷마블 타이틀을 즐길 수 있다.

웹사이트: https://www.marblex.io/en

사가(Saga) 소개

암호화폐 및 Web3 게임 분야의 선도적인 개발자 생태계로 인정받은 사가는 미래의 개발자 환경을 만들고 있다. 창작자가 스스로 언블록하고 블록스페이스가 가장 풍부하고 단순한 곳에 구축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 사명이다. 사가는 2022년에 설립됐으며, 초기 시드 투자자로는 플레이스홀더(Placeholder), 메이븐11(Maven11), 롱해시(Longhash), 삼성(Samsung), Com2uS 및 폴리곤(Polygon)이 있다. 원래 코스모스(Cosmos)를 기반으로 구축된 사가는 지속적인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일반적으로 서로 다르지만 최상급인 생태계를 사가 멀티버스(Multiverse)에 도입함으로써 입지를 더욱 강화했다.

사가 프로토콜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려면 웹사이트, 백서 요약본 및 개발자 문서를 확인해 볼 수 있다. 사가의 디스코드(Discord) 및 텔레그램(Telegram)에 참여하고 트위터에서 최신 뉴스와 업데이트를 팔로우할 수도 있다.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ww.saga.xyz/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사가(Saga) 홍보대행
ONE PR 스튜디오(ONE PR Studio )
소니아 임(Sonia Im)
안젤라 오스틴(Angella Austin)
saga.xyz@oneprstudi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