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공개소프트웨어협회, 김택완 대표 신임회장 취임

2월 1일(목) ‘2024년도 정기총회’ 개최

‘K-OPENSOURCE’ 개설 등 신규 활동 계획 발표

뉴스 제공
OSBC
2024-02-01 16:48
서울--(뉴스와이어)--한국공개소프트웨어협회(KOSSA)는 2월 1일(목) ‘2024년도 정기총회’를 개최하고, 제16대 협회장으로 김택완 오에스비씨(OSBC) 대표를 선출했다.

김택완 신임 협회장은 오에스비씨를 국내 오픈소스 라이선스 및 컨설팅 분야의 최고 기업으로 이끈 인물로, 이번 선출을 통해 국내 공개소프트웨어 산업의 발전과 회원사들의 성장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김택완 회장은 취임사에서 “국내 공개소프트웨어 산업의 발전을 위해 회원사간 협력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국내외 전문가와 오픈소스 전문 기업의 긴밀한 연계를 촉진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이날 총회에서는 지난해 사업 및 결산보고와 함께 ‘오픈소스 전문기업, 청룡의 기운으로 함께 도약 해’를 슬로건으로 2024년도 주요 사업 및 협회 활동 계획(안)을 수립했다.

계획(안)에 따르면 협회는 올해 새롭게 ‘K-OPENSOURCE’ 채널을 개설해 △한국이 주도하는 오픈소스 △산업과 지역이 연계되는 오픈소스 △개발문화에 기여하는 오픈소스 활동을 추진한다. 또한 그간 정부 차원에서 운영되던 ‘공개SW활성화포럼’을 협회가 운영하며, 전문가와 기업 연계, 한중일 및 글로벌 협력 활동 등 협력 강화를 통해 산업과 연계된 실질적인 활동이 되도록 추진할 계획이다.

아울러 협회 주요 의사 결정 기구인 이사회 활동을 통해 회원사 권익 증대를 위한 협력 및 소통 강화, 간담회 확대, 신규 비즈니스 기회 마련을 위한 활동 등을 강화하기로 했다.

한편 현장에 모인 기업들은 최근 공개소프트웨어 조달등록을 위한 계약방식 변경 등 개선(안)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고, 향후 회원사 간담회를 통해 의견 수렴을 위한 자리를 마련하기로 했다.

OSBC 소개

오에스비씨(OSBC)는 오픈 소스 컨설팅 및 교육을 전문으로 하는 선도적인 오픈 소스 회사다. 2020년 1월 OSBC는 오픈 소스 통합 솔루션 기업으로 제2의 도약을 선언하며, BDSK에서 사명을 변경했다. 2006년 설립 이래 국내 최초로 오픈 소스 소프트웨어 보안 및 컴플라이언스 리스크 관리의 중요성을 도입해 오픈 소스 관리 솔루션 및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국내외 오픈 소스 조직 및 선도 기업과의 협업으로 오픈 소스 소프트웨어 컴플라이언스 및 거버넌스에 이바지한다. 2022년 1월부터 OSBC는 글로벌 선두 개발자 보안·컴플라이언스 플랫폼인 Snyk(스닉)과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Snyk과 FossID(포스아이디)의 솔루션을 한국에 독점 유통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osbc.co.kr

연락처

OSBC
한여름 과장
02-538-762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