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가 단 10초 만에 보도자료를 6가지 문체로… 미디어스피어, 문체 변경 AI ‘오웰’ 웹 서비스로 출시

제목 뽑기, 외신 번역 뒤 문체 변경도 자유롭게

뉴스 제공
미디어스피어
2024-02-01 17:57
서울--(뉴스와이어)--콘텐츠 수익화를 돕는 AI 플랫폼 ‘블루닷’의 개발사인 미디어스피어(대표 이성규)는 2월 1일(목) 문체 변경 AI ‘오웰’의 웹 서비스(https://orwell.bluedot.so)를 론칭했다고 밝혔다. 이날부터 사용자들은 문체 변경 AI ‘오웰’을 제한된 범위 안에서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다.

오웰은 기자와 블로거 그리고 콘텐츠 크리에이터들이 기사나 블로그 포스트 작성 시 겪는 번거로운 작업을 획기적으로 간소화하는 데 초점을 두고 설계된 문체 번역 AI 도구다. 보도자료의 기사화 및 발제문 작성, 타깃 수용자에 최적화한 기사 및 포스트 작성, 외신/외국어 문서의 간략한 번역·요약 등에 활용할 수 있다. 이를 통해 기자와 블로거, 크리에이터들은 반복적인 작업에 투여되는 시간을 절약하고 품질 높은 콘텐츠 제작에 집중할 수 있다.

오웰은 ‘문체 변경’과 ‘SEO 제목 작성’, ‘맞춤법 교정’ 등 3가지 기능으로 구성돼 있다. 원문의 내용을 다양한 스타일로 변환시켜주는 강력한 기능을 가진 오웰은 단순히 어조만 조정하는 것이 아니라 형식과 구조까지 변경해준다. AI가 원문의 톤과 구조를 동시에 변경해 질적으로 한 단계 높은 문장으로 재탄생시켜 준다. 현재 지원하는 문체는 총 6가지로, 아래와 같다.

권위 있는 뉴스체 : 원본 문서를 고품질 뉴스 스타일로 바꿔준다. 다소 어색한 표현들이 들어있거나 초보자의 기사라면 이 문체로 바꿔보자.
스마트 브리핑체 : 원본 문서를 미국 액시오스의 ‘스마트 브리핑체’로 바꿔준다. 원본 문서를 입력하면 ‘왜 중요한가’, ‘더 많은 정보’, ‘꼭 기억해 둘 것’ 등을 구분해서 제목까지 뽑아낸다. 최근 유행하는 세련된 브리핑형 기사 스타일로 바꾸고 싶다면 이 문체를 이용해 보자.
세련된 뉴스레터체 : 원본 문서를 뉴스레터의 문투로 변경해준다. 뉴스레터에 쓰이는 문장은 딱딱하지 않다. 부드러운 어투가 특징이다. 자신의 문장을 뉴스레터 형식으로 바꾸고 싶다면 이용해보자.
논픽션 이야기체 : 다소 이해하기 어렵고 딱딱하면서 복잡한 원본 문서를 동화나 소설과 같은 이야기체(내러티브 스토리텔링)로 바꿔준다. 기사나 블로그 문장이 복잡하고 건조하게 구성돼 수용자들이 어려워할 경우 이 문체로 제공하면 유용하다.
3문단 요약문체 : 원본 문서를 보고나 발제문 형식으로 짧게 요약해서 정리해서 변경해준다. 보도자료나 외부 문서가 장황하고 핵심이 요약돼 있지 않을 경우 활용할 수 있다.
보도자료체 : 원본 문서를 깔끔한 보도자료 스타일과 구조로 바꿔준다. 현재 본인이 작성한 문서를 보도자료 형식으로 재구성하고 싶다면 이 메뉴를 선택해보자.

또한 오웰의 문체 변경 도구에는 추가적인 옵션도 제공된다. 4가지 타깃 고객 설정과 트렌디한 이모티콘을 배치하는 설정이 그것이다. 이를 통해 6가지 문체를 더욱 다양하게, 그리고 보다 친근하고 생동감 있는 문체로 변경할 수도 있다.

오웰은 문체 변환 외에도 검색에 최적화한 제목을 생성하는 기능도 제공한다. 블루닷 에디터 내에서 원하는 문장 위에 ‘SEO 제목 뽑기’ 메뉴를 선택하면 소제목부터 큰 제목까지 수 초 안에 생성할 수 있다. 이를 통해 기자, 블로거, 크리에이터들은 개별 콘텐츠의 가제목을 작성하는 데 들어가는 시간을 크게 줄일 수 있다.

웹사이트: https://www.mediasphere.kr/

연락처

미디어스피어
이성규 대표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