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MAT™ 포커스 에디션, 이전 버전 종료로 유일한 경영대학원 시험 되다

GMAC의 시험 개편, 지원자·학교들 신뢰받고 있어

2024-02-04 10:11
레스턴, 버지니아--(뉴스와이어)--경영대학원입학위원회(GMAC)는 GMAT™ 포커스 에디션(Focus Edition)이 성공적으로 배포된 지 약 3개월 만에 전 세계 예비 수험생이 이용할 수 있는 유일한 버전의 GMAT 시험이 됐다고 밝혔다. 선도적인 경영대학원들을 대표하는 글로벌 연합 GMAC은 2023년 가을 가장 널리 사용되는 경영대학원 시험의 기존 버전과 함께 업데이트 버전을 제공해 지원자들의 경영대학원 준비 및 지원을 좀 더 쉽게 했다.

70년 전 처음 시행된 GMAT은 평가의 정확성 및 타당성(psychometric rigor)을 엄격히 측정하고, 경영대학원 프로그램에 대한 지원자의 준비도를 정확히 나타내는 지표로 활용될 수 있도록 발전을 거듭하며 최고의 표준으로 자리를 잡았다. 이 시험은 지원자들의 경영 교육과 진로 여정을 돕기 위해 2023년 더 효율적인 응시 환경과 유연한 새 기능들로 개편됐다.

GMAC 최고 경영자(CEO) 조이 존스(Joy Jones)는 “최신판 GMAT을 치르고 고급 경영 교육에 대한 자신감을 새롭게 찾은 사람들이 압도적으로 긍정적인 피드백을 준 덕에, 우리 역시 자신감과 용기를 얻었다”며 “우리는 비판적 사고와 데이터 지능처럼 유의미하고 필요한 역량을 최고로 증명할 기회를 경영대학원 지원자들에게 부여함으로써, 약 2년 전 시험 개편에 착수하면서 세웠던 목표를 달성했다. 앞으로 경영대학원들은 더 광범위하고 포용적인 글로벌 지원자 풀의 관심과 참여 확대로 혜택을 보리라 확신한다”고 말했다.

GMAC은 학교 전문가 수백명이 참여한 대규모 연구와 전 세계 수천명의 수험생이 참여한 심층 콘셉트 테스트 끝에 GMAT 포커스 에디션을 공개했다. 새롭게 개발한 데이터 인사이트 섹션 등이 포함된 3개 섹션은 약 45분이 걸려 GMAT의 이전 버전보다 약 1시간이 짧고, 준비해야 할 내용도 적다. GMAT의 이전 버전은 더 이상 제공되지 않으나 점수는 5년간 유효하다. 수험생과 학교 측은 이 기간 두 버전의 점수를 마음껏 활용할 수 있도록 유용한 정보를 제공받았다.

텍사스대 맥콤브 경영대학원에서 MBA 모집 및 입학을 담당하는 매니징 디렉터 로드리고 말타(Rodrigo Malta)는 “개편된 시험은 좀 더 범위를 좁혔으며, 접근성을 높였고, 부담을 낮췄다. 그러나 범위를 좁혔다고 해서 더 쉽거나 덜 가치 있는 것은 아니다. 오히려 더 스마트해졌다는 뜻”이라고 말했다.

중국 푸단대학교의 국제 MBA 프로그램 총괄 디렉터 선 롱(Sun Long)은 “푸단대를 비롯해 전 세계 유수 경영대학원들이 GMAT 최신판을 긍정적으로 보고 있다”는 입장을 밝히며 “끊임없이 변화하는 비즈니스 환경에서 경영대학원의 인재 선발 제도를 향상하는 동시에 MBA 프로그램 지원자들의 요구를 충족하는 데 더 가까워질 수 있었다”고 말했다.

경영대학원입학위원회 소개

경영대학원입학위원회(GMAC)는 전 세계의 선도적인 경영대학원들로 구성된 미션 중심으로 운영되는 협회다. GMAC은 경영대학원 교육산업에 필요한 세계적 수준의 연구, 업계 콘퍼런스, 채용 툴과 평가 작업은 물론 지원자들의 고등 교육 여정을 이끌어가며 관련 리소스와 이벤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GMAC이 소유·관리하는 경영대학원 입학시험(GMAT™)은 가장 광범위하게 이용되고 있는 경영대학원 평가이다. 매년 1200만명이 넘는 예비 학생들이 mba.com, GMAC Tours, BusinessBecause 등 GMAC의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MBA 및 경영학 석사 프로그램 관련 정보를 알아보고 있으며 전 세계 도처의 학교들과 연결돼 시험 준비와 등록, 경영 교육 및 커리어 측면의 목표를 성공리에 달성하는 방법과 관련해 조언을 얻고 있다. GMAC는 중국, 인도, 영국 및 미국에 지사를 둔 세계적 기관이다. 경영대학원입학위원회 업무와 관련한 자세한 설명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s://www.gmac.com

연락처

경영대학원입학위원회
언론 관계(Media Relations) 선임 매니저(Sr. Manager)
테리사 수(Teresa Hsu)
202-390-418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