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플라이드 머티어리얼즈 코리아, 위드하모니 오케스트라 프로그램 5년 연속 지원… 지역 사회 상생 앞장서

경기 화성시 거주 초등학생 40명 대상 폭넓은 문화예술 교육 지원

참여 아동 ‘사회성·자아존중감·성취감’ 높아져

성남--(뉴스와이어)--재료공학 솔루션 분야 글로벌 선도 기업 어플라이드 머티어리얼즈 코리아(대표 박광선, www.appliedmaterials.com/ko)가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 업무 협약(MOU)을 맺고 ‘위드하모니 오케스트라 프로그램’을 5년 연속 후원한다.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이 운영하는 위드하모니 프로그램은 폭넓은 문화예술 교육을 제공함으로써 지역 사회 아동의 사회성과 자아존중감을 높여준다. 어플라이드 코리아는 지역 사회에 긍정적인 기여를 하기 위한 노력의 하나로 2019년부터 프로그램을 후원하고 있다.

2024 위드하모니 프로그램은 경기 화성시 거주 초등학생 40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참여 아동은 바이올린, 첼로, 클라리넷, 플루트 등 다양한 악기 연주를 배우고 합주를 통해 유대감과 자신감을 배양한다. 연말에는 지역 주민 대상 연주회에서 오케스트라 공연을 선보임으로써 성취감을 경험할 수 있다.

위드하모니는 문화예술적 감성을 키울 수 있는 음악 감수성 증진 프로그램, 관계 형성에 도움을 주는 참여 아동 간 레크레이션, 오케스트라 졸업생과 신규 참가자 간 멘토·멘티 프로그램도 제공한다.

박광선 어플라이드 머티어리얼즈 코리아 대표는 “지금까지 위드하모니 프로그램에 참여한 많은 아동은 문화예술적 소양을 함양하고 사회성과 협동심을 키우며 뜻깊은 시간을 보내왔다. 이에 더해 지난해 12월 연주회에서 400여 명의 관객에게 감동을 선사하며 배움을 지역 사회에 환원하는 모습을 보여줬다”며 “어플라이드는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후원함으로써 아동의 건강한 미래와 성장, 지역 사회와 발전을 함께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어플라이드 코리아는 ‘위드하모니 오케스트라’, ‘우리 하천 지킴이’, ‘과학 교실 프로그램’을 후원하는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 또 반도체 업계 진출을 꿈꾸는 대학생들을 위한 프로그램 ‘리얼즈’를 운영하고 있다. 어플라이드 코리아 사회공헌 활동의 자세한 내용은 어플라이드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appliedmaterials.com/ko

연락처

어플라이드 머티어리얼즈 코리아 홍보대행
KPR
정숙영
02-3406-218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