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최대 310W 흡입력 ‘비스포크 제트 AI’ 스틱 청소기 출시

뉴스 제공
삼성전자 코스피 005930
2024-02-07 08:49
수원--(뉴스와이어)--삼성전자가 흡입력과 AI 기능을 강화한 무선 스틱 청소기 ‘비스포크 제트 AI’ 신제품을 8일 출시한다.

2024년형 비스포크 제트 AI는 삼성전자만의 특허 기술을 바탕으로 세계 최고 수준인 최대 310와트(W)의 강력한 흡입력을 갖췄다.

‘체인 코어(Chain Core)’ 형태로 제작된 초경량 모터 구조를 적용하고, 내부 핵심 부품의 구조를 효율화해 공기압 손실을 줄임으로써 이전 제품보다 높은 흡입력을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비스포크 제트 AI는 바닥 재질 등 다양한 청소 환경을 알아서 인식·구별해 최적의 청소 모드로 설정해주는 AI 기능도 업그레이드됐다.

‘AI 모드 2.0’은 △마루·카펫·매트 등 바닥 종류 △청소 중 브러시가 들린 상황은 물론 △마루 구석을 청소하는 상황을 인식해 자동으로 흡입력을 맞춰주는 기능이다.

예를 들어, 먼지가 모이기 쉬운 마루 모퉁이를 청소하며 브러시를 밀착했을 때 자동으로 흡입력을 높여줘 구석까지 깨끗하게 청소할 수 있다. 이처럼 청소 환경에 따라 브러시의 부하와 압력을 감지해 최적화된 흡입력을 설정함으로써 강력 모드에 비해 배터리 사용량을 25% 절감할 수 있다.

또한, 비스포크 제트 AI는 빨아들인 미세먼지가 밖으로 새어 나가지 않도록 ‘헤파 필터레이션’을 새롭게 적용해 미세 입자가 재배출되는 것을 더 꼼꼼하게 막아준다.

이밖에 △약 55℃의 고온수를 바닥의 오염물에 분사해 효과적으로 청소해주는 ‘고온 세척 브러시’ △머리카락까지 엉킴 없이 깔끔하게 비워주는 먼지 자동 배출 시스템인 ‘청정스테이션+’ △청소 중 전화나 문자가 오면 청소기의 디스플레이를 통해 알려주는 ‘스마트 와이파이’ 기능 등으로 한층 위생적이고 편리한 청소가 가능하다.

비스포크 제트 AI는 새틴 그레이지·새틴 베이지·새틴 블랙 등 5가지 색상으로 출시되며, 출고가는 사양에 따라 164만9000원~174만9000원이다.

삼성전자 DA사업부 이무형 부사장은 “비스포크 제트 AI 신제품은 삼성전자 특허 기술 기반의 초강력 흡입력과 업그레이드된 AI 기능을 통해 더욱 편리한 청소 경험을 제공한다”며 “앞으로도 핵심 부품의 성능을 강화하고 다양한 AI 기술을 적용해 삼성 가전만의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흡입력 수치는 국제표준(IEC 62885-4, CL.5.8항)에 따라 핸디형(브러시/연장관/액세서리 미적용)/제트 모드 기준으로 먼지 통이 빈 상태에서 완전히 충전한 새 대용량 배터리를 사용해 측정한 국제 공인시험 기관 독일 SLG 테스트 결과로 실사용 환경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다.
※ 시장에 출시된 제품 중 당사 제품 흡입력의 15% 이내의 흡입력을 제공하는 무선 청소기 제품을 독일 SLG에서 테스트한 흡입력 실측치와 비교(독립 시장조사기관의 2023.1~2023.12 사이 판매 데이터 기준)함.
※ AI 모드 2.0은 흡입력을 조절하기 위한 기초 데이터를 획득하는 과정에서 AI가 적용된 것으로 사용 환경은 마루·카펫·매트·들림(이동)·구석에 한하며 인식 분류 결과는 실사용 환경에 따라 다를 수 있다.
※ 배터리 사용량은 완충 상태에서 청소기를 35분 사용하는 동안 소모된 실제 전력량을 실측한 값이다.

웹사이트: http://www.samsung.com/sec

연락처

삼성전자
커뮤니케이션팀
임윤정
02-2255-826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