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장애인복지종합지원센터, 유통사업자·장애예술인 작품 공모 공고

장애예술품 유통 활성화 통한 장애예술인 일자리 창출

경기도형 장애인 문화예술 일자리 모델 개발

수원--(뉴스와이어)--경기도장애인복지종합지원센터(이하 누림센터)가 ‘장애예술인 작품임대지원 사업’ 진행을 위한 유통사업자와 장애예술인 작품 공모를 2월 21일(수)까지 진행한다.

이번 공모는 경기도 공공기관 등에 장애예술인의 작품을 유통(임대·판매)해 장애예술인의 소득을 창출하고 전시를 지원하기 위해 기획됐다.

유통사업자 공모자격은 장애인이 대표인 사업자 또는 상시 근로자의 30% 이상을 장애예술인으로 고용한 경기도 소재의 사업자로, 관공서 기획전시 행사지원 및 장애예술품 유통(임대/판매)과 정산, 장애예술품 관리(대여·설치·운송·유지)를 수행하게 된다.

작품의 공모자격은 경기도에 거주하는 (예비)장애예술인으로, 전시실적을 보유하고 있고 예술세계를 구축해나가기 시작한 예술인과 문화예술 활동을 업으로 하는 자는 1인 최대 5점까지 작품을 제출할 수 있다.

지난해에는 경기도청, 경기아트센터,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 등 경기도 곳곳에 장애예술품을 임대전시했으며, 올해는 경기도인재개발원 등 공공기관에 임대할 예정이다.

누림센터는 경기도 곳곳에 장애예술품이 더 많이 걸려 경기도민이 장애예술품의 매력을 발견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이번 공모에 장애예술인과 관련 기관/단체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누림센터 홈페이지 공지사항 글을 확인하고 전자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선정 결과는 심의를 통해 3월 중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와 개별 승인 통보 예정이다.

관련 문의는 누림센터 협력지원팀으로 하면 된다.

경기도장애인복지종합지원센터 누림 소개

‘경기도 장애인 한 사람 한 사람에게 필요한 서비스를 개발 지원하겠습니다.’ 경기도장애인복지종합지원센터(누림센터)는 장애인의 선택과 권리를 존중하고 만족스러운 삶을 누릴 수 있도록 동반자적 역할 수행과 경기도 장애인복지 발전에 미래를 열어가는 전문 기관이다. 경기도민의 다양한 복지수요에 부응하고 복지서비스의 전문성을 증진해 내실 있는 사회복지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경기도에서 설립했다.

웹사이트: http://www.ggnurim.or.kr

연락처

경기도장애인복지종합지원센터 누림
기획홍보팀
유현아 담당
031-299-5013
이메일 보내기

협력지원팀
031-299-50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