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마, CDP로부터 기후 변화 정책 및 투명성 부문 최고 점수 획득

뉴스 제공
PUMA SE 프랑크푸르트증권거래소 PUM
2024-02-08 13:40
헤르초게나우라흐, 독일--(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스포츠 기업 푸마(PUMA)가 글로벌 환경 비영리 단체인 CDP에 의해 기후 변화에 대한 기업 투명성 및 성과 부문에서 리더십을 인정받아 연례 ‘A 리스트(A List)’에 등재됐다.

CDP의 2023년 기후변화(2023 Climate Change) 설문지를 통해 보고된 데이터에 따르면 푸마는 응답한 2만3000개 기업 중 ‘A’를 받은 몇 안 되는 기업 중 하나이다. 푸마는 2년 연속 'A 리스트’ 지위를 얻었다.

푸마의 최고 소싱 책임자인 앤- 로르 데쿠르(Anne Laure Descours)는 “CO2 배출량을 줄이는 것은 공급망과 사무실, 매장 및 창고 모두에서 푸마의 최우선 과제이다”라며 “CDP의 ‘A 리스트’에 등재된 것은 우리의 노력에 대한 큰 인정이지만, 우리는 현실에 안주하지 않고 탈탄소화 목표를 계속 더 분명하게 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푸마는 전체 가치 사슬에서 CO2 배출량을 줄이는 것을 목표로 한다. 여기에는 원자재 조달, 직물 및 완제품 생산, 물류, 푸마의 창고, 매장 및 사무실의 에너지 공급, 심지어 기업 차량도 포함된다.

UN 기후 변화(UN Climate Change)의 부문 참여 책임자인 린디타 자페리-살리후(Lindita Xhaferi-Salihu)는 “기후 행동을 위한 패션 산업 헌장(Fashion Industry Charter for Climate Action) 서명자의 경우 기후 행동과 진행 상황에 대한 분석과 이해에 투명성이 필수적이기 때문에 CDP에 데이터를 공개하는 것은 기본적 요구사항이다”라며 “푸마가 2년 연속 CDP의 A-리스트 지위를 얻은 것을 축하하며, 이 분야에서 지속적인 리더십을 보여준 푸마에 감사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2023년에 완제품을 생산하는 푸마의 핵심 티어 1 공급업체는 재생 에너지 사용을 23.1%로 늘렸으며, 재료를 만드는 푸마의 핵심 티어 2 공급업체 중 재생 에너지 점유율은 21.7%로 증가했다. 푸마는 자체 법인을 위해 재생 에너지 속성 인증서를 포함하여 100% 재생 에너지를 조달한다.

지난해 푸마는 제품의 0.3%만 항공으로 운송하고 물류 파트너인 머스크(Maersk)와 함께 저배출 운송으로 전환했다. 푸마의 기업용 차량은 현재 35%가 탄소 무공해 또는 저공해 차량으로 구성되어 있다.

푸마

푸마는 신발, 의류 및 액세서리를 디자인, 개발, 판매 및 마케팅하는 세계 선도적 스포츠 브랜드 중 하나이다. 푸마는 75년 동안 세계에서 가장 빠른 운동선수들을 위한 빠른 제품을 개발함으로써 스포츠와 문화를 끊임없이 발전시켜 왔다. 축구, 달리기 및 트레이닝, 농구, 골프 및 모터스포츠와 같은 카테고리에서 퍼포먼스 및 스포츠에서 영감을 받은 라이프스타일 제품을 제공한다. 푸마는 거리 문화와 패션에 스포츠가 영향을 미치기 위해 유명 디자이너 및 브랜드와 협력한다. 푸마 그룹(PUMA Group)은 푸마(PUMA), 코브라 골프(Cobra Golf) 및 스티치드(stichd)라는 브랜드를 소유하고 있다. 이 회사는 120개국 이상에 제품을 유통하고 전 세계적으로 약 2만 명의 직원이 있으며 독일 헤르초게나우라흐에 본사를 두고 있다.

CDP 소개

CDP는 기업, 도시, 주 및 지역의 세계 환경 공개 시스템을 운영하는 글로벌 비영리 단체이다. 2000년에 설립되어 136조달러 이상의 자산을 보유한 740개 이상의 금융 기관과 협력하는 CDP는 자본 시장과 기업 조달을 통해 기업이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공개하고 온실 가스 배출을 줄이며 수자원을 보호하고 산림을 보호하도록 동기를 부여하는 데 앞장섰다. 2023년에 전 세계 2만4000개 이상의 조직이 CDP를 통해 데이터를 공개했으며, 전 세계 시가총액의 3분의 2에 해당하는 상장 기업을 포함하여 2만3000개 이상의 기업과 1100개 이상의 도시, 주 및 지역이 데이터를 공개했다. TCFD에 완전히 부합하는 CDP는 세계에서 가장 큰 환경 데이터베이스를 보유하고 있으며, CDP 점수는 탄소 제로, 지속가능하고 복원력 있는 경제를 향한 투자 및 조달 결정을 주도하는 데 널리 사용된다. CDP는 과학 기반 감축목표 이니셔티브(Science Based Targets initiative), 위 민 비즈니스 연합(We Mean Business Coalition), 디 인베스터 어젠다(The Investor Agenda) 및 탄소중립 자산운용사 이니셔티브(Net Zero Asset Managers Initiative)의 창립 회원이다. 자세한 내용을 알려면 cdp.net을 방문하거나 @CDP로 CDP를 팔로우하면 된다.

사진/멀티미디어 자료: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53893290/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about.puma.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푸마(PUMA)
로버트-얀 바르투넥(Robert-Jan Bartunek)
기업 커뮤니케이션
robert.bartunek@pum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