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니퍼 쿨리지는 로봇?… 디스커버, 새 광고 통해 실시간 고객 서비스 강조

뉴스 제공
Discover Financial Services 뉴욕증권거래소 DFS
2024-02-08 15:05
리버우드, 일리노이--(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디스커버(Discover)가 2월 11일 일요일 슈퍼볼 개막을 앞두고 유명 여배우 제니퍼 쿨리지(Jennifer Coolidge)가 출연한 ‘특별히 모두를 위해(Especially for Everyone)’ 브랜드 캠페인의 새 광고를 공개할 예정이다. ‘로봇(Robots)’이라는 제목의 광고에서 쿨리지는 고객 서비스에 전화를 걸어 로봇과만 대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는 공감되는 상황에 처하게 된다.

‘로봇’은 쿨리지의 코믹 연기를 빌어 소비자가 고객 서비스에 전화할 때 발생할 수 있는 짜증 나는 상황이 무엇인지 보여준다. 최근 디스커버와 다이나타(Dynata)의 조사에 따르면 미국인의 95%는 고객 서비스 봇 대신 실시간 고객 서비스 상담원과의 소통을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여기에서 전체 30초 분량의 ‘로봇’ 광고를 확인할 수 있다.

제니퍼 쿨리지는 “이런 상업적인 주제가 내 일상생활의 골칫거리가 된 것은 행운의 우연이었을 수도 있다”며 “디스커버의 어느 담당자에게도 개인적으로 테크놀로지에서 겪는 매일의 불편함에 대해 말한 적이 없다. 매일 아침은 휴대폰과 온라인 구매로 시작되며, 항공권, 의류, 기타 필요한 모든 것은 인터넷을 통해 신속하게 처리된다. 어떤 일에 대해 빠른 고객 서비스 도움이 필요할 때 로봇과 대화하다 보면 어느 정도까지 진행되다가 끝이 없는 미로에 빠지게 된다. 그 후 다시 처음으로 돌아가면 정말 당황스럽다. 이런 문제의 대부분은 보통 인간이 2초 이내에 해결할 수 있다”고 전했다.

디스커버의 최고마케팅책임자(CMO) 제니퍼 무리요(Jennifer Murillo)는 “똑똑한 고객 서비스를 찾기가 점점 더 어려워지고 있지만 디스커버 고객은 24시간 연중무휴로 미국에 있는 상담원과 실시간으로 대화할 수 있다”면서 “제니퍼 쿨리지는 그녀의 천재적인 코믹함을 최신 광고에 접목해 우리가 고객을 위해 매일 만들어내는 신선하고 훌륭한 경험을 생생하게 전달”한다고 평가했다.

TBWAChiatDay LA의 최고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인 커스틴 러더퍼드(Kirsten Rutherford)는 “고객 서비스에 대해 접근할 때 실제 사람과 대화하는 것을 포함해 압도적인 대다수의 사람들이 가치를 인정받길 갈망하는 인간의 본성을 응용했다”며 “제니퍼 쿨리지는 자신의 코미디 경험으로만 살릴 수 있는 방식으로 이 진실을 생생하게 전달했다”고 설명하고 “‘특별히 모두를 위해’ 브랜드 플랫폼은 디스커버 제품과 서비스가 어떻게 모든 고객의 가치를 향상하고 최고의 경험은 극소수의 선택된 사람들에게만 주어진다는 낡은 관념에 도전하는 방법에 관한 것”이라고 강조했다.

디스커버에는 연중무휴 실시간 고객 서비스 상담원이 대기하고 있으며, 계정 활동, 혜택 등에 대해 도움을 줄 수 있다. 참고로 특정 서비스에는 항시 대기 중이지 않은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할 수도 있다. 디스커버의 고객 서비스 약속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www.discover.com 을 방문하거나 1-800-DISCOVER로 전화해 확인할 수 있다.

설문조사 방법론

다이네이터는 미국 전역의 1055명을 대상으로 2024년 1월 12일부터 2024년 1월 14일까지 온라인으로 디스커버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설문조사 응답자들은 2020년 인구 조사 데이터에 따라 성별, 연령, 인종 및 민족별로 전국을 대표했다. 응답자 중 여성은 52%, 남성은 48%를 차지했으며 소득 수준도 다양했다. 조사 대상자는 모두 18세 이상이었고 설문조사의 오차범위는 +/-3%였다.

디스커버 소개

디스커버 파이낸셜 서비스(Discover Financial Services)(뉴욕증권거래소: DFS)는 미국 금융 서비스에서 가장 인정받는 브랜드 중 하나를 보유한 디지털 뱅킹 및 결제 서비스 회사이다. 1986년 창립 이래 당사는 미국 최대의 카드 발행사 중 하나로 성장했으며, 미국의 현금 보상의 선구 기업인 디스커버®(Discover®) 카드를 발행하고 은행 사업을 통해 개인 대출, 주택담보대출, 당좌 예금 계좌 및 예금 증서를 제공한다. 수백만 명의 판매자와 현금 액세스 위치를 갖춘 디스커버 네트워크로 구성된 디스커버 글로벌 네트워크(Discover Global Network®), 미국 최고의 ATM/직불 네트워크 중 하나인 PULSE®, 전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글로벌 결제 네트워크인 다이너스 클럽 인터내셔널(Diners Club International®)을 운영한다. 웹사이트: www.discover.com/company.

디스커버 은행, 회원 FDIC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사진/멀티미디어 자료 :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53892718/en

웹사이트: https://www.discover.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디스커버 파이낸셜 서비스(Discover Financial Services)
데릭 쿠쿨리치(Derek Cuculich)
224-405-0655
derekcuculich@disco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