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든캣츠 정승혜 대표, Most Cited Papers TOP 8위 올라

지난 1년간 가장 많이 인용된 논문 중 TOP 8위 랭크

뉴스 제공
골든캣츠
2024-02-13 09:45
서울--(뉴스와이어)--골든캣츠 정승혜 대표의 논문이 지난 1년간(2023년 3월 1일 ~ 2024년 2월 11일) Religions(A&HCI 등재)에 게재(출간)된 논문(총 1477편) 중에서 가장 많이 인용된 논문(Most Cited Papers) TOP 8위(상위 0.5%)에 올랐다.

논문 제목은 ‘Does Workplace Spirituality Increase Self-Esteem in Female Professional Dancers? The Mediating Effect of Positive Psychological Capital and Team Trust’(일터 영성은 여성 직업무용수의 자아존중감을 높이는가? 긍정심리자본, 팀 신뢰의 매개효과)다.

정승혜 대표의 논문은 단독연구(제1저자/교신저자)며, 국내 연구진으로는 TOP 1위에 해당한다.

해당 논문은 ‘자기 초월 이론(self-transcendence theory)’, ‘미성숙-성숙 이론(immaturity-maturity theory)’ 등 크게 2가지 기반 이론을 바탕으로 여성 직업무용수(미국·영국 441명)의 일터 영성이 긍정심리자본, 팀 신뢰, 그리고 자아존중감에 미치는 영향력을 실증적으로 검정(구조방정식모형(SEM) 분석)했고, 일터 영성을 키워주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는 것을 밝혀냈다.

그리고 △조직 내에서 팀원 간의 임무와 가치에 초점을 맞추고 △의사결정과 자율성을 높이고 △자기가 맡은 포지션 영역에서 팀원과 협력하고 △조직 내에서 자기 책임을 소홀히 하거나 집단적인 이기주의를 나타내는 상태나 행위를 방지하기 위해 힘써야 함을 시사하고 있다.

한편 정승혜 대표는 경희대학교 무용학부(04학번)를 졸업하고, 같은 대학원에서 석사 및 박사학위를 취득했다. 현재 한국무용 전문 교육 기업 골든캣츠의 대표와 무용 연구자로 재직하고 있다. 또한 경희대학교, 한양대학교, 상명대학교에서 겸임/외래교수 및 학술연구교수로 강의와 연구를 병행하고 있다.

정승혜 대표의 수상 경력으로는 △전통문화예술대상 - 국회 상임위원회 위원장 표창(장관급) △대한민국 환경 봉사상 - 서울시장 상장(장관급) 등 총 17회의 표창(상장) 사례를 보유하고 있다. 연구실적으로는 A&HCI 1편, SSCI 16편, SCOPUS 3편, KCI 38편 등 총 58편의 논문을 게재(출간)했다.

골든캣츠 소개

골든캣츠(Golden CATs)는 가치를 중요시하는 현대사회에서 다양한 무용을 접목한 문화 복지 서비스를 지원 및 연구 개발하며, 이를 통해 국민들이 문화예술 활동을 쉽게 향유할 수 있도록 도움을 제공하고 있다. 주요 임무 및 목표는 △한국 무용의 현장성과 지역성을 반영한 연구 사업 △산학 기술 협력을 통한 한국 무용 교육 실태 조사 △실습형 맞춤식 한국 무용 교육 프로그램 개발 △국제적으로 무용 예술 분야의 학문적인 입지 확립 △무용 예술 학문의 방법이나 이론을 체계화해 고급 인재 양성 등이다.

웹사이트: https://www.goldencats.co.kr/

연락처

골든캣츠(Golden CATs)
정승혜 대표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