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러피언 하이 그로스 어퍼튜니티스 시큐리타이제이션 펀드의 토니 지 코인베스트먼트 홀딩스 보도자료에 대한 논평

룩셈부르크--(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유러피언 하이 그로스 어퍼튜니티스 시큐리타이제이션 펀드(European High Growth Opportunities Securitization Fund, ‘펀드’)는 유러피언 하이 그로스 어퍼튜니티스 만코(European High Growth Opportunities Manco SA)를 통해 활동하고 이에 의해 대표되며 각각은 알파 블루 오션(Alpha Blue Ocean)이 자문하는 투자 수단이다. 펀드는 토니 지 코인베스트먼트 홀딩스(Tony G Co-Investment Holdings Ltd.)(‘회사’)가 2024년 2월 1일 자로 발표한 보도자료에 대해 답변한다. 해당 보도자료에 따르면 회사는 2021년 8월 10일 자 원금 128만8000달러 규모의 회사 전환사채(convertible debenture)(‘전환사채’) 조건에 따른 의무에 구속되지 않는다고 주장했으며 펀드에 주식을 발행할 예정이다.

펀드는 계획된 주식 발행을 거부하고자 하며 회사가 전환사채에 따른 의무에 구속되며, 그 의무를 위반하고 있다고 계속 주장하고 있음을 회사의 주주들에게 알리고자 한다. 펀드는 회사를 상대로 소송을 계속 진행 중이며 2024년 11월 22일에 온타리오 고등법원(‘법원’)에서 심리될 예정이다. 펀드는 회사의 경영진과 이사회에 이들이 회사 및 모든 이해관계자에 대한 신탁 의무를 지고 있음을 상기시키고자 한다.

또한 회사, 경영진, 안타나스 구오가(Antanas Guoga) 및 론 아크람(Ron Akram)을 포함한 이사회의 행동을 감안할 때, 펀드는 현재 사용 가능한 모든 다른 구제 수단을 모색하고 있으며, 여기에는 권리남용구제(oppression remedy)에 따른 구제책과 이 문제와 관련하여 캐나다 증권거래소(‘CSE’) 및 온타리오 증권위원회(Ontario Securities Commission)에서 제공되는 모든 구제책이 포함된다.

펀드의 의견은 회사가 전환사채에 따른 회사의 의무 및 펀드가 개시한 청구에 대해 시장에 명확한 지침을 제공하지 못했거나 중요한 변경 사항과 관련하여 보도자료를 발행할 의무를 준수하지 않았다는 것이다. 펀드의 입장은 다음과 같다.

· 전환사채 및 기본 청약 계약에 따른 몇 가지 불이행 사건(회사가 적시에 펀드에 증권을 발행하지 못한 사건 및 회사의 유가증권이 2022년 6월 6일 CSE에서 거래 정지된 사건 포함)이 발생한 결과, 펀드는 2022년 11월 21일 전환사채에 따른 권리를 행사했고 전환사채 조건에 따라 회사에 현금 128만8000달러를 즉시 지급할 것을 요구했다.
· 회사가 펀드에 지급할 금액은 이자율 연 40%로 매월 복리의 이자가 발생하지만, 회사는 1년 이상 펀드에 대한 상환 의무를 어기고 대신 일련의 특수관계자 거래(related party transactions)의 완료에만 집중했는데, 펀드가 보기에 이는 내부자의 이익을 위해 이해관계자들의 가치를 잠식하는 것으로 사료된다.
· 2022년 12월 7일 펀드는 무엇보다도 회사가 128만8000달러와 연 40%의 이자율로 매월 복리의 이자를 지급하도록 법원에서 소송을 시작할 수밖에 없었다.
· 2023년 11월 펀드는 회사와 합의 논의를 진행하는 데 동의했고, 분쟁 해결을 위해 펀드가 선의의 노력을 했음을 보여주는 일례로서 특정 법원 기한을 연장하는 데에도 동의했지만, 회사는 일방적으로 펀드에 주식을 발행하여 갑작스럽게 합의 논의를 종료하고 뒤이어 2024년 2월 1일에 보도자료를 발표했는데, 펀드가 보기에 이 보도자료에서 회사의 책임은 허위로 진술된 것으로 사료된다.

펀드는 펀드에 대한 주식 발행의 효력을 부인하며 법원 소송을 통해 회사를 상대로 구제책을 계속 추구할 것이다.

펀드는 회사가 전환사채에 따른 의무를 준수하도록 만들기 위해 회사를 상대로 법적 소송을 제기해야 하는 상황을 유감스럽게 생각하며 이러한 혼란이 조속히 종료되기를 바란다.

유러피언 하이 그로스 어퍼튜니티스 시큐리타이제이션 펀드 소개

유러피언 하이 그로스 어퍼튜니티스 시큐리타이제이션 펀드는 룩셈부르크에 본사를 두고 고성장 기업에 투자하는 사업을 하고 있다.

미래예측진술

이 보도자료에는 미래예측진술이 포함되어 있다. 이 보도자료에서 본질적으로 역사적 사실이 아니거나 미래 사건에 반드시 의존하는 모든 진술은 미래예측진술이며, ‘예상하다’, ‘믿다’, ‘기대하다’, ‘추정하다’, ‘계획하다’, ‘의도하다’ 및 이와 유사한 표현은 일반적으로 미래예측진술을 식별하기 위한 것이다. 이러한 진술은 펀드의 현재 기대치와 현재 이용 가능한 정보를 기반으로 한다. 이러한 진술은 미래 성과를 보장하는 것이 아니며, 예측하기 어려운 특정 위험과 불확실성을 수반하고, 정확하지 않을 수 있는 미래 사건에 대한 가정을 기반으로 한다. 미래예측진술은 펀드의 통제나 예측을 넘어선 여러 위험과 불확실성의 영향을 받으며, 그러한 대다수의 위험과 불확실성 때문에 실제 결과는 미래예측진술에서 언급된 것과 실질적으로 달라질 수 있다. 이 보도자료의 미래예측진술에는 무엇보다도 전환사채 및 소송(해당 소송의 잠재적 합의 및 소송과 관련된 회사의 행위 포함)과 관련한 펀드의 의도와 관련된 진술이 포함된다. 실제 결과 또는 사건이 현재의 예상과 크게 달라지게 만들 수 있는 요인에는 무엇보다도 소송이 회사에 불리한 방식으로 해결되고 회사가 소송을 방어, 해결하는 과정이나 소송과 관련하여 펀드에 금액을 지급하거나 주식을 발행해야 하는 경우가 포함되지만 이에 국한되지는 않는다. 이 보도자료에 포함된 미래예측진술은 보도자료 일자를 기준으로 작성되었으며, 펀드는 관련 법률에서 요구하는 경우를 제외하고 이 보도자료에 포함된 미래예측진술을 업데이트할 어떠한 의무도 지지 않는다.

CSE나 해당 규제 서비스 제공자는 이 보도자료의 적절성이나 정확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는다.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유럽 고성장 기회 증권화 펀드(European High Growth Opportunities Securitization Fund)
pr@abo.c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