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리, 토지 변경사항을 보고 분석할 수 있는 새로운 랜드샛 위성 데이터 앱 출시

랜드샛 익스플로러는 의사 결정권자가 가장 오래 실행되는 연속 위성 이미지에 더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한다

뉴스 제공
Esri
2024-02-14 09:50
레드랜즈, 캘리포니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매핑 및 로케이션 인텔리전스 분야의 글로벌 리더인 에스리(Esri)가 조직들이 랜드샛(Landsat) 위성 임무의 다중 스펙트럼 이미지에 그 어느 때보다 쉽게 접근하고 그 이미지를 분석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획기적인 온라인 앱인 ‘랜드샛 익스플로러(Landsat Explorer)’를 출시했다.

원격 탐사 및 지구 관측 이미지는 현지, 지역 및 국가 정부 수준의 조직들이 천연자원, 인공 경관 및 환경에 대해 정보에 입각한 결정을 내리도록 돕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에스리의 ArcGIS Living Atlas of the World의 새로운 앱은 랜드샛 레벨-2(Landsat Level-2) 다중 스펙트럼 이미지에 대한 전례 없는 사용 편의성과 접근성을 제공하여 조직들이 천연자원 및 환경에 대해 정보에 입각한 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지원한다. 심층적인 시간 기록을 통해 랜드샛 위성 임무의 다중 스펙트럼 이미지는 다양한 토지 모니터링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한다.

ArcGIS Living Atlas of the World의 에스리 프로그램 관리자인 숀 브라이어(Sean Breyer)는 “랜드샛 다중스펙트럼 이미지는 기후 변화, 도시화, 가뭄, 산불, 삼림 벌채, 기타 자연 과정 및 인간 활동과 관련된 토지 이용 및 토지 변화를 추적하고 문서화해야 하는 조직들을 위한 중요한 도구이다”라며 “이 이미지는 40년 전으로 거슬러 올라가는 기록으로, 시간적 관점에서 토지 변화를 이해하는 데 귀중한 자료 중 하나이다. GIS는 랜드샛과 같은 데이터에 쉽게 접근하고 공유할 수 있게 할 뿐만 아니라 사용자가 그 데이터로부터 귀중한 통찰력을 도출하고 전파할 수도 있게 해준다”라고 말했다.

새로운 앱은 매우 사용자 친화적인 랜드샛 이미지를 검색하고 탐색할 수 있게 하며 원격 탐사 및 지구 관측 이미지를 사용하는 조직에 특별히 소중한 것으로 입증될 것이다. 미국 지질조사국(USGS)과 미국 항공우주국(NASA)이 공동으로 관리하는 랜드샛은 역사상 가장 오래 운영되고 있는 우주 지상 관측 프로그램이다. 랜드샛 프로그램은 1972년에 랜드샛 1의 출시와 함께 공식적으로 시작되었으며, 1982년에 랜드샛 4와 함께 이 프로그램은 임무 간 데이터 연속성을 제공하기 시작했다. 이러한 데이터 연속성은 시간 경과에 따른 지구의 과정과 변화에 대한 신뢰할 수 있는 관찰 및 분석에 매우 중요하다.

ArcGIS Living Atlas of the World에서 제공되는 랜드샛 레벨-2 데이터는 ArcGIS 시스템 전체에서 접근할 수 있는 동적 시계열 이미지이고 랜드샛 익스플로러 웹 앱을 구동하는 데 사용된다. 직관적인 사용자 환경을 통해 이 앱은 다양한 ArcGIS 기능을 활용하여 랜드샛이 제공하는 풍부한 정보를 탐색하고 활용할 수 있다. 몇 가지 주요 기능은 다음과 같다.

· 이용가능한 최고의 랜드샛 장면의 역동적인 글로벌 모자이크에 대한 시각적 탐색
· 시각화 및 분석을 위한 온더플라이(On-the-fly) 즉석 다중 스펙트럼 대역 조합 및 인덱스
· 인터랙티브 위치, 센서, 시간 및 구름양별로 쌍방향 장면 찾기(Interactive Find a Scene)
· 스와이프 및 애니메이션(Swipe and Animation) 모드를 사용한 시간 경과에 따른 시각적 변화
· 식생, 물, 지표면 온도 등에 대한 스펙트럼 분석

지금 온라인으로 앱을 탐색하려면 livingatlas.arcgis.com/landsatexplorer에 접속하면 된다.

에스리 소개

공간 정보 시스템(GIS) 소프트웨어, 로케이션 인텔리전스 및 매핑 분야의 글로벌 시장 리더인 에스리(Esri)는 고객이 데이터의 잠재력을 최대한 활용하여 운영 및 비즈니스 결과를 개선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1969년 미국 캘리포니아주 레드랜즈에서 설립된 에스리 소프트웨어는 포춘 500대 기업, 정부 기관, 비영리 기관, 대학교 등을 포함한 전 세계 수십만 개의 기관에 배포되어 있다. 에스리는 6개 대륙 100개 이상의 국가에서 현지 지원을 제공하는 지역 사무소, 국제 디스트리뷰터 및 파트너를 보유하고 있다. 공간정보 기술 및 분석에 대한 선구적인 노력을 통해 에스리는 세계에서 가장 복잡한 문제들 중 일부를 중요한 위치 컨텍스트에 배치함으로써 그 해결에 지리적 접근 방식을 활용하는 가장 혁신적인 솔수션을 엔지니어링한다. 웹사이트: Esri.com

Copyright © 2024 Esri. All rights reserved. Esri, Esri globe 로고, ArcGIS, The Science of Where, esri.com 및 @esri.com은 미국, 유럽 공동체 또는 기타 특정 관할 구역에서 에스리의 상표, 서비스 마크 또는 등록 마크이다. 여기에 언급된 다른 회사 및 제품 또는 서비스는 해당 상표 소유자의 상표, 서비스 마크 또는 등록 마크일 수 있다.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ww.esri.com/en-us/home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에스리(Esri)
조 앤 프루치니에프스키(Jo Ann Pruchniewski)
PR 담당
휴대전화: 301-693-2643
jpruchniewski@esri.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