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자원순환산업진흥협회 ‘제24차 정기총회’ 개최

안산--(뉴스와이어)--한국자원순환산업진흥협회는 21일(수) 오전 11시 백범김구기념관 대회의실에서 민경보 협회장과 이사사 및 정회원사, 산업통상자원부 산업환경과 이상은 과장 등 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24차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이날 정기총회에서는 전년도 사업추진 실적 보고 및 회계 결산 등에 대한 심의·의결을 진행했으며, 특히 2024년 핵심 과제로 △우수재활용제품(GR) 제도 바로잡기 △GR 교육 및 홍보 사업 확장 △폐금속 분야 자원순환 표준화 선도 △협회 25주년 기념 자원순환정책포럼 개최 등의 계획을 발표했다.

민경보 협회장은 개회사를 통해 ‘중대재해처벌법’, ‘GR인증요령’ 개정 등을 언급하며 “GR을 둘러싸고 급변하는 정책들 속에서 협회는 만반의 준비를 다 해 회원사들을 지원·대변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산업통상자원부 산업환경과 이상은 과장은 축사에서 “GR 인증을 선두로 순환경제가 새로운 성장 동력으로써 산업 전반에 확산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발전을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하며 협회와의 소통과 협력을 약속했다.

이번 정기총회에서는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표창 및 공로상 시상식도 함께 진행됐다.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표창은 자원순환 기술 개발 및 판로 지원에 기여한 유공자 3인에게 수여됐으며, 공로상은 협회 발전에 공로가 큰 세아산업 약목 이준엽 대표이사에게 감사의 뜻을 담아 전달됐다.

한편 한국자원순환산업진흥협회는 GR을 둘러싼 급변하는 정책 동향과 규제 개선에 새로운 전략과 방향을 모색하고 있으며, 회원사들과 협력을 통해 협회와 GR의 위상을 정립할 다양한 사업을 펼치면서 함께 성장하는 파트너로서 기여를 목표로 한다는 포부를 밝혔다.

◇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표창(개인 3인, 가나다순)
· 디케이유업 김창균 대표이사
· 대구도시개발공사 박준우 부장
· 대구광역시 달성군청 조용훈 지방시설 서기

◇ 감사패(개인 1인)
· 세아산업 약목 이준엽 대표이사

한국자원순환산업진흥협회 소개

한국자원순환산업진흥협회는 1999년 설립 이래 우수재활용제품(GR) 인증제도 및 자원순환정책포럼 운영, 재활용 분야 KS의 표준개발협력기관(COSD) 지정 등 자원순환 제품의 개발·생산·보급·사용을 촉진해 자원의 바른 순환을 실현하고, 지속 가능한 사회 건설에 이바지하는 기관으로 성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ripa.or.kr

연락처

한국자원순환산업진흥협회
경영전략부
서동진 수석연구원
02-3409-437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