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세, 통신 사업자의 네트워크 현대화 위한 어댑티브 플랫폼 강화

수세 ATIP 3.0, 통신 사업자가 오픈 소스를 활용해 에지에서 새로운 애플리케이션 혁신·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

파트너는 총 소유 비용 절감하고, 미래 지향적 네트워크 인프라 제공에 도움되는 텔코 최적화 제품 혜택 경험

뉴스 제공
SUSE
2024-02-15 11:30
뉘른베르크, 독일--(뉴스와이어)--수세 리눅스 엔터프라이즈(SUSE Linux Enterprise), 랜처(Rancher), 뉴벡터(NeuVector)를 개발한 수세(SUSE®)가 15일 고객이 제품 출시 기간을 단축하고, 미래 지향적 네트워크를 대비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최신 플래그십 버전 ‘수세 어댑티브 텔코 인프라 플랫폼(ATIP) 3.0’을 발표했다. 이는 에릭슨(Ericsson), 화웨이(Huawei) 등과 같은 티어 1 네트워크 장비 공급업체(NEP)의 핵심 공급자로서 통신 사업자와 협력해온 수세의 광범위한 경험을 바탕으로 한다.

통신용으로 특별히 설계된 SUSE ATIP 3.0은 더 간단하고 유연한 제로 터치 방식 배포(zero-touch deployment) 및 관리를 통해 플랫폼에 새로운 고부가가치 기능을 제공하면서, 대규모의 간편한 깃옵스(GitOps) 지원 운영을 위한 새로운 기준을 제시한다. 또 텔코 등급 하드웨어와 텔코 구성 및 워크로드에 대해 꾸준한 품질을 보증한다.

수세의 최고 기술 및 제품 책임자 토마스 디 지아코모(Thomas Di Giacomo)는 “통신 시장 내 변화의 흐름이 거센 가운데 통신 사업자를 위한 어댑티브 플랫폼으로써 SUSE ATIP에 대한 고객의 반응은 호의적”이라며 “5G 패킷 코어, 클라우드 무선 액세스 네트워크(RAN), 광가입자망(FTTH/B) 등 모바일 및 고정 네트워크 전반에 걸쳐 광범위한 용도로 채택되고 있다”고 말했다.

수세 ATIP 3.0은 도이체 텔레콤(Deutsche Telekom), 오렌지(Orange), 텔레콤 이탈리아(Telecom Italia), 텔레포니카(Telefonica) 및 보다폰(Vodafone) 등 유럽 5대 통신사와 에릭슨 및 노키아(Nokia)가 레퍼런스 클라우드 소프트웨어 프레임워크 개발을 위해 설립한 리눅스 파운데이션 유럽의 프로젝트 실바(Project Sylva)에 적극적으로 협력하면서 공동 개발한 최초의 상용화된 텔코 클라우드 스택이다.

오렌지의 텔코 클라우드 인프라 부사장 스테판 데마티스(Stephane Demartis)는 “프로젝트 실바는 오픈 소스 텔코 클라우드 스택 전반에 걸쳐 더 많은 공통성을 확보해야 하는 시급한 필요성을 해결한다. 현재 스택 간 기술의 다양성으로 전체 생태계가 느려지고 있기 때문”이라며 “수세는 이 프로젝트의 핵심 기여자이자 후원자다. 상업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지원 제품으로 수세 ATIP를 사용할 수 있게 되면서 실바를 EMEA 계열사에 배포된 자체 내부 수평적 텔코 클라우드 스택 ‘오렌지 텔코 클라우드(Orange Telco Cloud)’에 훨씬 더 쉽게 통합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통신 사업자는 수세 ATIP 3.0을 통해 다음을 수행할 수 있다:

· 통신 등급 쿠버네티스(Kubernetes) 클러스터를 통해 5G 패킷 코어 및 클라우드 RAN과 같은 클라우드 네이티브 네트워크 기능(CNF) 배포를 대규모로 달성할 수 있다. 수세 ATIP 3.0은 자동화된 제로 터치 방식 배포와 쿠버네티스 클러스터 및 기본 베어메탈 또는 프라이빗 클라우드 인프라의 수명주기 관리 기능을 제공한다.
· CNCF 클러스터 API를 기반으로 널리 채택된 수세 ATIP의 벤더 중립적 통합 포인트를 통해 통합 투자를 보호하고, 운영 비용을 낮게 유지하며, 유연한 플랫폼 전략을 유지할 수 있다. 통신 사업자는 클러스터 API를 채택하면 시중 다른 솔루션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숨겨진 고정 효과(lock-in effects)를 피하면서, 분리를 통해 엄청난 가치를 실현할 수 있다.
· 통신 에지에 최적화한 더 작은 설치 공간 구성 요소로 하드웨어를 더 효율적으로 활용해 에너지 효율을 높일 수 있다. 수세는 리눅스 파운데이션 유럽 프로젝트 실바의 주요 회원으로, 전체 탄소 배출량 모니터링 및 최적화를 통해 순제로 네트워크를 위한 개방형 프레임워크를 만드는 오픈 소스 커뮤니티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 쿠브버트(Kubevirt)와 통합해 컨테이너와 함께 가상 머신을 실행한다. 컨테이너와 쿠버네티스가 네트워크 기능 가상화(NFV)의 미래로 널리 받아들여지면서, 통신 사업자가 컨테이너를 실행하기 위해 기존 가상 머신 중심의 텔코 클라우드 인프라를 현대화할 수 있는 일관된 쿠버네티스 네이티브 오케스트레이션 접근법을 제공한다.

오픈 RAN 분야에서는 플랫폼에 얽매이지 않는 오픈 RAN 솔루션을 제공하는 선도 업체 패럴렐 와이어리스(Parallel Wireless)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이 협력은 ATIP를 자사 에코시스템에 통합, 세계 최초로 완전히 하드웨어에 구애받지 않는 ORAN 스택을 구현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는 서비스 사업자의 총 소유 비용을 크게 절감하면서 에너지 효율이 높은 패럴렐 와이어리스의 그린랜(GreenRAN™) 솔루션을 통해 데이터를 유연하게 관리하고, 데이터 최적화 및 안전한 처리가 가능할 수 있다.

수세 ATIP는 4세대 인텔(Intel®) 제온(Xeon®) 확장형 프로세서상의 Intel® FlexRAN™에서 실행하는 것에 대한 검증을 마쳤다.

수세 ATIP 3.0은 2024년 4월 정식 출시될 예정이다.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Mobile World Congress)에서 수세 전문가와 미팅을 원하면 5번 홀 5K6 부스에 들르면 된다. 더 자세한 내용은 https://www.SUSE.com/sector/telco/ 에서 확인할 수 있다.

수세 소개

수세는 혁신적이고 신뢰할 수 있는 안전한 엔터프라이즈 오픈 소스 솔루션 분야의 글로벌 리더로서 수세 리눅스 엔터프라이즈(SUSE Linux Enterprise), 랜처(Rancher) 및 뉴벡터(NeuVector)를 제공한다. 포천 500대 기업 60% 이상이 사업에 필수적인 워크로드를 처리하기 위해 수세를 사용하고 있으며, 수세는 이를 통해 고객이 데이터 센터부터 클라우드, 에지 등 모든 곳에서 혁신을 이룰 수 있도록 지원한다. 수세는 파트너 및 커뮤니티와 협력해 오픈 소스에 다시 ‘개방성’을 부여함으로써, 고객이 자유롭게 오늘날의 혁신 과제를 민첩하게 해결하고 미래의 전략과 솔루션을 발전시킬 수 있게 해준다.

웹사이트: http://www.suse.com

연락처

수세코리아
마케팅팀
권서현 이사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