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생명 플래그십 펀드, 시장수익률 압도 글로벌 MVP60 누적수익률 70.23% 기록

뉴스 제공
미래에셋생명 코스피 085620
2024-02-15 10:40
서울--(뉴스와이어)--생명보험협회 공시에 따르면 미래에셋생명 플래그십 변액 펀드 ‘미래에셋생명 글로벌 MVP60’ 누적수익률이 2024년 2월 7일 기준 70.23%를 기록했다.

코스피 지수(31.5%)와 비교했을 때 이는 약 40%p 가량의 차이로, 같은 기간 동안 코스피 지수에 대비해 2배 이상의 성과를 거둔 셈이다. 특히 이는 전체 자산 중 위험자산 비중을 60% 이하로 낮게 유지하며 만들어낸 누적수익률로써, 낮은 위험으로도 더욱 높은 성과를 만들어낸 점이 눈길을 끈다.

최근 글로벌 MVP 펀드의 성장세는 독보적이다. MVP주식, MVP60, MVP30 등 위험자산 비율과 대상에 따라 15가지 형태로 나뉘는 글로벌 MVP 펀드 시리즈는 최근 미국 증시의 상승 랠리 등 해외투자 열풍에 힘입어 수익률이 돋보이고 있다. 대표적으로 글로벌 우량기업 주식에 60% 이상 투자하는 글로벌 MVP60 펀드의 누적수익률은 70.23%에 달하고, 연평균 6%에 가까운 복리 수익률을 10년에 걸쳐 제공하고 있다.

2014년 4월에 출시된 ‘글로벌 MVP’ 펀드 시리즈는 보험업계 최초로 미래에셋생명의 글로벌 자산배분 전문가가 매 분기 시장 상황에 맞춰 펀드 간 비중을 조정하며 운용하고 있다. 따라서 펀드 변경이 어렵거나 번거로운 고객은 MVP 펀드 시리즈를 선택하는 것만으로 간편하게 글로벌 분산투자 효과와 적절한 자산관리를 할 수 있다.

미래에셋생명 전체 변액보험 고객 분석에 따르면 변액보험 전체 고객 중 절반 가까이인 43%(동일자 기준, 13만명 이상)가 MVP시리즈 펀드 중 하나 이상을 선택했으며, 그중에서도 글로벌 MVP60 펀드가 약 42.2%의 비중을 차지하며 ‘글로벌 MVP60 펀드’가 플래그십 펀드임을 증명하고 있다.

또 하나 눈길을 끄는 것은 MVP 분기보고서의 존재다. MVP 분기보고서는 미래에셋생명 변액운용본부가 변액보험 고객들의 투자의사 결정을 돕기 위해 매 분기 발간하는 운용 전략 보고서다. 이는 형식적인 펀드 자산운용보고서가 아닌 투자자 서한의 형태를 띠고 있어, 앞으로의 운용 방향과 포트폴리오를 투명하게 공개하고 운용 전략에 대한 이해하기 쉬운 콘텐츠를 통해 투자자들의 장기투자를 유도하고 있다.

미래에셋생명 MVP 펀드는 단순히 투자 비율을 맞추는 기계적 배분이 아닌 장기적인 글로벌 시황과 구조적 트렌드를 반영한 전략을 추구한다. 올해 1월 초에 투자자들에게 공개된 MVP 분기보고서에 의하면 지난해부터 이어져 오던 미국 반도체에 대한 비중을 유지하며, AI를 통해 수익모델을 다양화할 미국 소프트웨어 기업들에 대한 투자 비중을 크게 늘렸다. 이를 통해 빠르게 현실화·수익화되는 AI의 수혜를 충분히 반영하고, 미중 지정학적 갈등에 따른 구조적 수익이 발생하는 미국 인프라 투자 관련 기업들과 일본에 대한 비중을 유지한다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s://life.miraeasset.com

연락처

미래에셋생명
홍보팀
남상섭 선임매니저
02-3271-5179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