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노버, MWC에서 최신 AI PC 및 파 에지 컴퓨팅 포트폴리오 공개로 모두를 위한 혁신적 AI 제공

뉴스 제공
Lenovo 홍콩증권거래소 992
2024-02-15 14:35
런던--(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기술 업계의 최대 규모 연결성 에코시스템 이벤트 MWC(2월 26일부터 29일까지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레노버(Lenovo)(부스 번호 3N30)가 최신 AI 디바이스 및 인프라 솔루션 포트폴리오를 공개하고 기존 PC와 스마트폰 폼팩터에 도전하는 두 가지 새로운 디바이스 콘셉트를 선보일 예정이다.

CES에서 레노버는 최초의 AI PC를 출시하며 씽크북(ThinkBook), 씽크패드(ThinkPad), 요가(Yoga), 리전(Legion), 씽크센터(ThinkCentre) PC 포트폴리오에 이 기술을 도입한 바 있다. ‘모두를 위한 AI(AI for All)’라는 회사의 비전을 가진 레노버는 MWC에서 몇 가지 새로운 AI PC와 에지 컴퓨팅 솔루션을 공개하여 2024/2025년에 이 기술을 더욱 주류로 편입시킬 예정이다. 회사는 하이브리드 AI 트렌드가 AI PC와 AI 스마트폰 모두에 대한 수요를 촉진하여 또 다른 산업 혁신 주기가 도래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AI 지원을 위한 목적으로 제작된 레노버의 AI PC는 추론, 문제 해결, 학습과 같은 작업을 수행하도록 설계 및 엔지니어링 되었다. 또한 사용자와 컴퓨터 간의 유대감을 형성하여 AI로 증폭된 맞춤형 경험을 제공한다는 점이 더욱 중요하다. 더 강력한 컴퓨팅 성능과 더 큰 저장 공간을 사용해 대규모 언어 모델(LLM)을 클라우드가 아닌 디바이스에서 쉽게 실행할 수 있다. 이러한 모델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사용자의 선호도와 습관에 맞춰지므로 시간이 흐를수록 지원 능력이 향상되어 더욱 개인화된 경험을 제공하는 동시에 개인정보를 보호해 준다.

그뿐 아니라 레노버는 기업이 대규모로 혁신적인 AI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파 에지(far edge)에서 방대한 양의 데이터를 활용하는 동시에 클라우드 서비스의 에너지 소비를 줄일 수 있도록 지원하는 통신용 차세대 인프라 솔루션도 공개할 계획이다. 최신 디지털 경제를 연결하기 위해 통신 산업이 발전하면서 레노버의 에지 AI 컴퓨팅 솔루션은 바르셀로나와 마드리드 전역의 도시 거리에서 새로운 AI 기능을 구축하고 있다. 비디오 분석과 컴퓨터 비전으로 연기와 화재를 식별하고 비상 대응 시간을 개선하며 공공 안전을 지원하는 기능을 예로 들 수 있다.

레노버는 2023년 10월 테크 월드(Tech World) 행사에서 모두를 위한 하이브리드 AI라는 비전을 공개하고, AI의 힘을 활용하여 사람들의 생활의 모든 측면과 모든 산업에서 지능형 혁신을 추진하고 있는 방식을 선보이고 AI 혁신에 10억 달러를 투자하겠다고 약속했다.

또한 MWC에서 레노버는 두 가지 새로운 콘셉트의 제품을 공개 행사 최초로 선보일 예정이다. 모토로라(Motorola)의 적응형 디스플레이(adaptive display) 콘셉트는 사용자의 필요에 따라 다양한 형태로 구부리고 모양을 바꿀 수 있는 FHD+ pOLED 디스플레이를 사용하는 세계 최초의 제품이며, 또 다른 세계 최초의 개념 증명이자 눈길을 사로잡는 혁신적인 노트북 폼팩터는 지능형 디바이스 그룹(Intelligent Devices Group)과 레노버 연구팀이 엔지니어링, 디자인 및 사용자 경험의 경계를 넓힌 경우이다.

레노버 소개

레노버는 연간 매출액 미화 62억 규모의 글로벌 테크 대기업으로 포춘 글로벌 500대 기업(Fortune Global 500) 217위에 랭크되어 있고, 전 세계에 7만7000명의 직원과 180개 시장에서 매일 수백만 명의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한다. 모두를 위한 더 스마트한 기술(Smarter Technology for All)을 제공한다는 과감한 비전에 초점을 둔 레노버는 세계 최대 PC 회사라는 성공에 힘입어 서버, 스토리지, 모바일, 소프트웨어, 솔루션 및 서비스 등을 포함한 ‘뉴 IT(New IT)’ 기술(클라이언트, 에지, 클라우드, 네트워크 및 인텔리전스)의 발전을 추진하는 성장 영역으로 확장해 왔다. 이러한 변모와 레노버의 세계를 변화시키는 혁신은 어디서나 모든 사람을 위한 보다 포용적이고 신뢰할 수 있고 보다 스마트한 미래를 만들고 있다. 레노버는 홍콩 증권거래소에 레노버 그룹 리미티드로 상장되어 있다(홍콩증권거래소: 992)(미국 주식예탁증서: LNVGY). 웹사이트: https://www.lenovo.com, 최신 뉴스: StoryHub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lenovo.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레노버(Lenovo)
스튜어트 길(Stuart Gill)
sgill@lenov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