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기반 5G 시대를 맞이하는 GIGABYTE, MWC 2024서 AI HPC·통신·그린 컴퓨팅 솔루션용 차세대 서버 발표 예정

2024-02-15 15:35
타이베이--(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클라우드 및 AI 컴퓨팅 시스템을 통해 글로벌 산업을 발전시키는 데 중점을 둔 IT 개척자인 GIGABYTE 테크놀로지(GIGABYTE Technology)가 통신사,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업체, 대기업 및 SMB가 5GAI의 가치를 신속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차세대 서버를 MWC 2024에 선보인다. 에이엠디 잉스틴트™(AMD Instinct™) MI300X 8-GPU를 자랑하는 최첨단 AI 서버와 에이엠디, 인텔 및 엔비디아의 최신 칩 기술을 지원하는 포괄적인 AI/HPC 서버 시리즈를 갖추고 있다. 이 쇼케이스는 열 방출 및 에너지 절감에 탁월한 통합 그린 컴퓨팅 솔루션도 특별히 다룰 예정이다.

컴퓨팅의 미래(Future of COMPUTING)’라는 부스 테마를 계속하면서, GIGABYTE의 발표회는 AI/HPC, RAN 및 코어 네트워크용 서버,모듈형 에지 플랫폼, 올인원 그린 컴퓨팅 솔루션 및 AI 기반 자율 주행 기술을 다룰 예정이다. 이 전시회는 산업이 5G 연결을 통해 AI 애플리케이션을 클라우드에서 에지 및 단말 장치로 확장해 시장 출시 시간 단축과 지속 가능한 운영을 통해 미래의 기회를 확장하는 방법을 보여준다. 쇼케이스는 2월 26일부터 29일까지 바르셀로나 피라 그란 비아 5번 홀 5F60번 부스에서 열린다.

미래의 AI 슈퍼컴퓨터

AI 지원 인프라 및 고속 스토리지에 대한 수요는 데이터 볼륨의 기하급수적인 증가와 AI 모델의 복잡성을 주요 원인으로 해 5G 프레임워크, 비즈니스 운영 및 학술 연구 내에서 증가하고 있다. GIGABYTE는 최신 시리즈의 AI/HPC 서버와 올 플래시 어레이(all-flash array, AFA) 스토리지 서버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런 서버들은 에이엠디 잉스팅트™ MI300X(AMD Instinct™ MI300X) OAM GPU 모듈, MI300A APU, 5세대 인텔® 제온® 스케일러블 프로세서(5th Gen Intel® Xeon® Scalable Processors), 엔비디아 HGX H100 8-GPU 및 엔비디아 그레이스 호퍼 슈퍼칩(NVIDIA Grace Hopper Superchip)을 지원하며, 차세대 HBM3를 활용해 초고속 데이터 전송을 보장한다. 이 기술적 도약은 엑사스케일 AI 작업 부하와 실시간 빅데이터 분석을 발전시킬 준비가 돼 있다.

AI 지원 5G 네트워크를 위한 유연한 서버 아키텍처

5G 애플리케이션의 대규모 배치에는 다양한 IT 생태계를 지원할 수 있는 유연하게 구성된 디지털 인프라가 필요하다. GIGABYTE는 네트워킹, AI 추론 및 클라우드 컴퓨팅을 포함한 광범위한 작업부하를 관리하도록 설계된 모듈식 에지 플랫폼 중 하나를 출시할 예정이다. 이 플랫폼은 다세대 칩 기술 및 구성 요소를 수용할 수 있는 원활한 업그레이드를 제공해 유지 보수 비용을 최소화하면서 급격한 시장 변화에 민첩하게 적응할 수 있도록 한다.

다양한 규모의 비즈니스에서 5G 및 AI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수요 증가에 대응해 GIGABYTE는 RAN 및 코어 네트워크에 맞춤화된 최신 서버를 출시할 예정이다. 이런 서버들은 강력한 성능을 제공해 대규모 클라우드 네이티브 워크로드 및 통신 서비스에서 SMB IT 운영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컴퓨팅 니즈를 충족한다. 이 서버들은 에너지 효율성이 뛰어나고 AI 가속 컴퓨팅을 위한 확장 기회를 제공한다.

지속 가능한 AI 및 클라우드 컴퓨팅으로 최적화된 TCO 보장

MWC에서 GIGABYTE는 대규모 액침 냉각 탱크(immersion cooling tank)와 AI 및 클라우드 컴퓨팅에 맞춤화된 2개의 침수 지원 서버를 특징으로 하는 포괄적인 올인원 그린 컴퓨팅 솔루션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 전시회는 놀라운 방열 능력과 현저히 낮은 전력 소비를 강조한다. 이러한 기능들은 유리한 총 소유 비용(TCO)으로 이어지며 지속가능하고 효율적인 컴퓨팅 솔루션에 대한 GIGABYTE의 약속을 강조한다.

에지 AI로 구동되는 미래에도 사용할 수 있는 E-모빌리티

5G 네트워크와 고급 AI 알고리즘을 활용하는 GIGABYTE의 자율 주행 차량 기술은 에지 AI로 구동되는 탁월하게 지능적인 주행 경험을 제공한다. 고속 데이터 전송 성능은 GIGABYTE의 첨단운전자지원시스템(Advanced Driver Assistance Systems, ADAS) 및 텔레매틱스가 카메라, 레이더 및 초음파 센서의 방대한 양의 데이터를 효율적으로 처리할 수 있도록 한다. 이를 통해 시스템은 복잡한 도로 조건에서도 정확한 실시간 주행 결정을 내릴 수 있다.

GIGABYTE의 부스에서 기업들은 AI 가속 5G 미래에서 경쟁 우위를 얻기 위한 전략에 부합하는 혁신적이고 유연한 컴퓨팅 솔루션을 탐색할 수 있다.

GIGABYTE의 MWC 이벤트 페이지 방문하기.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사진/멀티미디어 자료: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53889993/en

웹사이트: https://www.gigabyte.com/

연락처

GIGABYTE
마이클 파오(Michael Pao)
brand@GIGABYT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