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등 내재화: AI의 차별 위험 관리를 위한 모델

메리케이, 이퀄 라이츠 트러스트가 개척한 평등 내재화(Equality by Design)에 대한 새로운 법적 표준 지지

뉴스 제공
Mary Kay Inc.
2024-02-16 13:30
댈러스--(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메리케이(Mary Kay Inc.)가 2021년부터 전 세계에서 법률을 통한 평등 증진을 사명으로 하는 단체인 이퀄 라이츠 트러스트(Equal Rights Trust, ERT)와 파트너십을 맺었다. 메리케이는 이 협력의 일환으로 인공지능(AI)의 차별에 관한 영향과 성 평등에 미치는 영향을 이해하고 해결하는 데 초점을 맞춘 새로운 연구와 새로운 ‘평등 내재화 접근법(equality by design approach)’의 개발을 지지했다.

이 이니셔티브는 알고리즘 의사 결정에서의 평등 내재화 원칙(Principles on Equality by Design in Algorithmic Decision-Making)이라는 일련의 새로운 법적 표준을 발표하면서 절정에 달했다. 이 원칙은 최근 이퀄 라이츠 트러스트가 개발하고 주요 국제 평등 단체들의 지지를 받고 있다. 이 원칙은 각국 정부와 기업이 이러한 접근 방식을 채택해야 하는 이유를 상세히 설명하고 그 실행을 위한 세부 지침을 제공한다.

이퀄 라이츠 트러스트의 이사 짐 피츠제럴드(Jim Fitzgerald)가 최근 공개한 글에서는 AI의 빠른 발전과 혁신적 잠재력을 강조하는 동시에 규제되지 않은 알고리즘 시스템이 초래할 수 있는 부정적인 영향과 차별적 위협에 대해 경고하고 있다.

· 짐 피츠제럴드의 글 ‘평등 내재화: AI의 차별 위험 관리를 위한 모델’은 여기에서 읽어볼 수 있다.

이퀄 라이츠 트러스트 이사 짐 피츠제럴드와 메리케이 최고인사책임자 멜린다 포스터 셀러스(Melinda Foster Sellers)의 성명은 아래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이퀄 라이츠 트러스트의 이사 짐 피츠제럴드는 “지난 3년 동안 메리케이는 알고리즘 차별에 대한 연구, 분석 및 자문을 지원했으며, 평등 내재화 원칙을 개발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며 “이제 메리케이는 평등 내재화 접근법 채택에 관한 기업을 위한 실질적 지침을 개발하는 다음 단계로 나아가기 위해 우리와 협력하고 있다. 이를 통해 강력한 내부 평등 및 차별 금지 정책으로 시작했고, 우리와 이 분야의 다른 주체들과 협력하고 지원하는 단계로 나아갔던 여정에서, 이제는 모범 사례를 인큐베이팅하고 시범 운영하는 데 집중하는 그 다음 단계로 나아가고 있다. 이 여정에서 메리케이는 차별을 없애고 평등을 발전시키기 위한 개선된 접근법을 개발하는 데 기업이 적극적인 역할을 하는 방식의 모범을 보여주고 있다”고 전했다.

· 메리케이 최고인사책임자 멜린다 포스터 셀러스는 “메리케이는 AI가 비즈니스와 사회의 미래를 형성하는 데 미치는 심오한 영향을 인식하고 있다”며 “우리가 이퀄 라이츠 트러스트와 협력하는 것은 특히 AI 분야의 기술 발전이 성 평등을 지원하도록 보장하기 위한 우리의 헌신을 잘 보여준다”고 말했다. 또한 “AI의 주요 이해관계자들에게 ‘알고리즘 의사 결정에서의 평등 내재화 원칙’은 벌써 혁신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으며, 이는 여성 기업가들이 편견이나 장벽 없이 능력을 발휘할 수 있는 포용적인 디지털 경제를 만들기 위한 메리케이의 노력에 부합한다. 이 파트너십은 모든 영역에서 여성의 역량을 강화하고 평등을 촉진한다는 우리의 지속적인 사명을 반영한다”고 덧붙였다.

이퀄 라이츠 트러스트 소개

이퀄 라이츠 트러스트는 독립적인 국제 비정부기구이며 차별을 없애고 모든 사람이 동등하게 사회에 참여할 수 있도록 보장하기 위해 존재한다. 이를 달성하기 위해 차별에 맞서 싸우는 최전선에 있는 사람들에게 전문적인 지원을 제공하기 위해 협력하면서 이들이 평등법의 개발, 채택 및 이행을 촉구하고 법을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2007년부터 트러스트는 50여 개국의 평등 활동가들을 지원하는 동시에 포괄적인 평등법의 필요성과 내용에 대한 국제적 차원의 공감대를 형성해 왔다. 웹 사이트: equalrightstrust.org

메리케이 소개

‘그때도. 지금도. 언제나.’ 최초의 유리 천장 파괴자 중 한 명인 메리케이 애쉬(Mary Kay Ash)는 1963년에 미국 텍사스에 단 하나의 목표를 가지고 꿈의 뷰티 브랜드를 설립했다. 여성의 삶을 풍요롭게 한다는 목표였다. 그 꿈은 35개국 이상에서 수백만 명의 독립적인 영업 인력을 보유한 글로벌 기업으로 피어났다. 60년 동안 메리케이는 교육, 멘토십, 옹호, 혁신을 통해 여성 자신이 스스로 미래를 개척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왔다. 메리케이는 뷰티 분야를 뒷받침하는 과학에 투자하고 최첨단 스킨케어, 색조 화장품, 영양 보조제 및 향수 제조를 전문으로 한다. 메리케이는 미래 세대를 위해 지구를 보존하고, 암과 가정 폭력의 영향을 받는 여성을 보호하며, 청소년들이 자신의 꿈을 추구하도록 장려하는 것의 힘을 믿는다. 웹 사이트: marykayglobal.com 팔로우: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링크드인, X(엑스, 옛 트위터)

사진/멀티미디어 자료 :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53896783/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ww.marykay.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메리케이(Mary Kay Inc.)
기업 커뮤니케이션(Corporate Communications)
972 687 5332
media@mkcor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