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동국 추가골 시청률 40.5%

뉴스 제공
TNmS
2005-11-17 09:18
서울--(뉴스와이어)--TNS미디어코리아(대표:민경숙)의 조사에 의하면, 아드보카트 호의 세 번째 국가대표평가전, 세르비아몬테네그로 경기 중계 프로그램의 시청률은 31.7%, 점유율은 47.4%를 기록하였고, 1분별로 보았을 때의 최고 시청률은 경기 종료 2분 전 시청률49.1%였으며, 점유율은 67.3%를 기록하였다.

첫 골의 기쁨을 이렇게 빨리 만끽할 수 있을 것이라는 예상을 미처 하지 못했던 이유인지, 첫 골을 기록한 시점(전반4분)의 시청률은 9.8%로 그리 높은 시청률을 기록하지는 못했다. 하지만 첫 골이 터진 이후 추가골에 대한 국민의 기대감은 점점 고조되어, 추가골이 터진 시점(후반21분)의 시청률은 무려 40.5%를 기록하였다. 한국이 세르비아몬테네그로를 상대로 지속적인 우위를 점하면서 전반전의 시청률(29.9%)보다 추가골이 터진 후반전의 시청률(40.9%)이 더 높은 것으로 조사되었다. 또한, 전 후반 사이에 방송되는 광고 시청률도 크게 향상되어 20시 52분 ~ 20시 57분 사이에 방송되었던 광고 시청률이 평소 그 시간대 시청률 4.5%보다 무려 17.8%나 높은 22.3%를 기록하였고, 21시 02분 ~ 21시 06분 사이의 광고 시청률도 24.5%로 평소 이 시간대 평균 시청률 13.3%보다 11.2% 높게 나타났다.

한편, 경기가 저녁 8시부터 10시까지 이어짐에 따라 9시 메인 뉴스인, (11.3%)와 (4.6%)의 시청률은 최근 3주 평균 시청률보다 5~9% 정도 하락한 것으로 조사되었다.

TNmS 개요
TNmS는 영국에 본사를 둔 세계 최대의 미디어 측정 회사인 Kantar Media와 기술 제휴한 한국 자본 100%의 국내 회사로, 공중파와 지역방송·케이블·SkyLife·MSO별 시청률 조사는 물론, 지상파DMB KT QOOK TV 시청률 조사회사로 단독 선정되어 미디어 조사 업계를 선도하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tnms.tv

연락처

분석마케팅팀 임정우 02-485-0094(133), 011-9190-6235
분석마케팅부 최대호 02-475-16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