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베니어, 리가도 스카이테라 위성 네트워크에서 협대역 IoT 비지상 네트워크 연결 성공적 시연

뉴스 제공
Mavenir Systems Inc.
2024-02-18 09:35
리처드슨, 텍사스--(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네트워크의 미래를 구축하는 네트워크 소프트웨어 제공업체인 마베니어(Mavenir)가 오늘 북미 지역의 선도적인 모바일 위성 서비스(Mobile Satellite Services, MSS) 제공업체인 리가도 네트웍스(Ligado Networks)와 협력하여 모바일 데이터 통화를 성공적으로 완료했다고 발표했다. 이 연결은 강력한 리가도 스카이테라(Ligado SkyTerra) 위성 네트워크를 통해 배치된 3GPP Rel.17 협대역 사물인터넷(Narrowband IoT, NB-IoT) 비지상 네트워크(Non-Terrestrial Network, NTN) 데이터 연결로 구성되었다.

마베니어 NTN 서비스 플랫폼은 클라우드 네이티브 NB-IoT 무선 액세스 네트워크(Radio Access Network, RAN) 솔루션을 사용하여 디지털 인터페이스에서 리가도 그라운드 베이스드 빔 포머(Ground-Based Beam Former, GBBF)와 통합되었고, 위성 링크를 통해 지상의 특정 사용자 장비(User Equipment, UE)로 적응형의 높은 지향성 연결을 제공하였다. 팀은 3GPP 표준 대역 n255, 즉 MSS 운영에 대해 이미 지정되고 정식 허가를 받은 L 대역 스펙트럼 내 좁은 200kHz 반송파에서 위성 빔에 연결된 UE를 성공적으로 시연했다.

3GPP 준수 NTN 기술을 채택하면 위성 네트워크는 지상 IoT 네트워크에서도 작동할 수 있는 주류 저가형 칩셋을 사용하는 장치를 지원할 수 있다. 이 데모는 위성 기술과 미래의 모바일 네트워크의 원활한 통합을 제공하는 길을 마련함으로써 원격 지역과 까다로운 지역으로 커버리지를 확장하는 동시에 차량 진단, 환경 모니터링, 응급 의료요원 연결 및 스마트 미터링을 포함한 다양한 혁신적인 IoT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한다.

리가도 네트웍스의 최고기술책임자(CTO)인 사친 치버(Sachin Chhibber)는 “리가도 위성 네트워크는 곡관 아키텍처를 활용하기 때문에 NTN 서비스가 제공될 때 신속한 개발 및 배치를 가능하게 하고, 표준과 함께 서비스의 지속적 발전을 가능하게 한다. 마베니어를 통한 이 이정표는 지상 통신과 위성 통신 간의 격차를 해소할 NTN 기술을 지원하기 위해 신속하게 적응할 수 있는 우리의 능력을 강조한다”라고 말했다.

마베니어의 액세스 네트워크, 플랫폼 및 디지털 지원 부문 사장인 BG 쿠마르(BG Kumar)는 “이것은 우리의 세계적 수준의 엔지니어링 팀 덕분에 NTN 영역에서 마베니어가 이룬 놀라운 성과이다. 우리는 위성 사업자가 미래 지향적인 연결 목표를 실현할 수 있도록 최고의 솔루션과 지원을 제공하는 데 전력하고 있다. 차세대 NTN 네트워크는 이전에는 불가능했던 방식으로 외딴 지역과 시골 지역을 첨단 통신 서비스로 연결하여 경제 및 사회 발전을 강화하고 많은 산업이 혁신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새로운 애플리케이션을 가능하게 할 것이다. 우리는 연결된 미래를 제공하는 데 결정적인 역할을 하게 된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한다”라고 밝혔다.

마베니어 소개

마베니어는 네트워크의 미래를 구축하고 선진 기술을 개척하며, 어떤 클라우드에서도 실행되는 단일 소프트웨어 기반 자동화 네트워크의 비전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업계에서 유일한 종단 간 클라우드 네이티브 네트워크 소프트웨어 제공업체로서 마베니어는 세계의 연결 방식을 변화시키고, 세계 가입자 50% 이상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120개 이상의 국가에 있는 300개 이상의 통신 서비스 제공업체 및 기업들을 위해 소프트웨어 네트워크 변환을 가속화하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www.mavenir.com

2024년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Mobile World Congress 2024)(바르셀로나, 2024년 2월 26~29일)에서 마베니어 만나기

MWC 쇼 발표를 통해 마베니어의 최신 혁신 기술을 살펴보고, 마베니어가 네트워크의 미래를 어떻게 구현하고 있는지 자세히 알아보려면 오늘 홀 2(스탠드 2H60)에 있는 마베니어 팀을 방문하면 된다.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mavenir.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마베니어(Mavenir)
홍보부서
엠나누엘라 스피테리(Emmanuela Spiteri)
PR@maveni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