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안소프트, 공무원연금공단에 회의 녹화·중계시스템 성공적 구축

뉴스 제공
위안소프트
2024-02-19 12:57
서울--(뉴스와이어)--동영상 솔루션 전문 기업 위안소프트(대표 안치성)는 공무원연금공단의 노후 영상회의시스템 교체 및 고도화 사업에서 회의 녹화·중계시스템을 성공적으로 완료했다고 밝혔다.

공무원연금공단은 비대면 회의문화 확산 및 디지털 소통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기존 영상회의시스템의 개선을 추진했으며, 이번 사업을 통해 고화질 영상 회의 지원뿐만 아니라 회의 예약, 녹화 및 실시간 중계까지 사용자 편의 기능을 대폭 강화했다.

사업의 주요 내용으로는 본사-지부 간 다자 회의 시 Full-HD급의 고화질 영상 지원이 가능한 시스템 구축, 전체 영상 회의 녹화와 재생 및 실시간 스트리밍 중계 기능 구현 등이 있다.

위안소프트는 회의 녹화·중계 솔루션 ‘위안미디어’를 적용해 이번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으며, 이로써 공무원연금공단의 영상회의 고화질의 녹화 및 송출 기능 영상 체계를 혁신적으로 개선했다.

이번 사업에 적용된 위안미디어는 화상회의나 대면회의 영상을 실시간 캡처해 전 직원에게 온라인 생중계하거나 안전하게 녹화·재생할 수 있는 국내 최고의 솔루션으로, 주요한 특징은 다음과 같다.

대규모 스트리밍
라이브 영상과 녹화 영상을 수천·수만명의 대규모 사용자에게 안정적으로 스트리밍함에 있어 처리 성능과 대역폭 예측, 다이내믹 로드밸런식 구성, 적응적 비트레이트, 비디오 ECDN 사용 등 기술적으로 진일보한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다.

안정적인 실시간 녹화
동시에 진행 중인 영상 회의의 세션별 영상 스트림을 실시간으로 스토리지에 저장하는 멀티 세션 영상 녹화 모듈을 제공하며, 다양한 프로토콜로 입력되는 고화질의 라이브 스트림을 서버에서 직접 녹화한 후 즉시 VOD 콘텐츠를 생성할 수 있다.

최고 화질의 다중 녹화
화상회의 프로그램에서 지원하는 최고화질(UHD/FHD)녹화를 통해 디테일한 콘텐츠도 정밀하게 확인할 수 있으며, 여러 개의 회의가 있더라도 모든 화상회의 세션을 자동 녹화할 수 있다.

강력한 보안 녹화
데이터 보호를 위해 안전한 곳에 위치한 서버에 녹화물을 저장하는 서버 녹화 방식을 제공한다. 허가되지 않은 클라이언트로부터의 스트리밍 요청을 차단하고, 스트리밍 URL 암호화와 일회성 URL(One-time URL)을 결합해 보안 스트리밍을 지원한다. 데이터 암호화 옵션을 선택하면 추가적으로 저장 데이터 암·복호화도 가능하다.

다양한 시청 환경
HTML5 기반 ‘위안플레이어’는 웹·모바일·OTT 등 다양한 단말기 사용자에게 동영상 시청을 위한 최적의 환경을 제공한다.

화상회의 제품 호환
△웹엑스 △줌 △팀즈 △시스코 △폴리콤 △라이프사이즈 △비됴 등 국내·외 주요 화상회의 플랫폼과 연동 호환성이 이미 검증됐다.

자동 자막 생성
‘위안캡션’ 기능을 추가 선택하면 세계 최고의 음성 인식 기술을 활용, 녹화된 회의 영상의 자막을 자동 생성할 수 있다. 자막 검색 기능을 지원하며 스크립트로 활용할 수도 있다.

위안미디어는 △삼성전자 △국방부 △보건복지부 △경찰청 △국민연금공단 △서울대 △카이스트 △솔트룩스를 포함한 공공기관·지자체·교육기관 및 기업 등 국내 대표적인 조직들에서 사용 중이다. 또한 GS(Good Software) 1등급을 획득했으며, 국내·외 300여 고객이 선택한 국가대표 동영상 솔루션이다. 위안미디어를 제작한 위안소프트는 기업 내에서 시스코 화상회의 FHD(1080p) 영상을 동시 4만명이 시청할 수 있도록 실시간 중계하는 초대형 엔터프라이즈 비디오 스트리밍 CDN 구축 사업을 성공시킨 바 있다.

위안소프트의 회의 실시간 녹화 및 중계 시스템은 녹화 시 발생할 수 있는 민감한 개인 정보나 기업의 중요 기밀 정보 유출 문제를 구조적으로 해결할 수 있어 대기업과 공공기관에서 높이 평가 받고 있다. 줌, 웹엑스, MS팀즈 등 클라우드 화상회의 제품에도 대응해 혁신적인 SIP 레코딩 방식을 적용해 보안 문제를 효과적으로 해결할 수 있다.

위안미디어 동영상 솔루션에 관한 문의나 구매를 원하는 고객은 위안소프트 홈페이지(http://www.weandsoft.com)를 방문하거나 조달청 디지털서비스몰(https://digitalmall.g2b.go.kr)에 접속해 ‘위안미디어’를 검색하면 된다.

위안소프트 소개

위안소프트는 비정형 멀티미디어 분야의 기술 노하우, 업무 지식, 사업 경험을 토대로 컨설팅, 제품 개발, 유지 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국내 최고의 모바일 미디어 플랫폼 전문 기업이다.

솔루션 체험 홈페이지: http://demo.weandsoft.com/service/list.jsp
위안스토리: https://weandstory.tistory.com/
위안블로그: https://blog.naver.com/csahn2000/
조달청 디지털서비스몰: https://digitalmall.g2b.go.kr

웹사이트: http://www.weandsoft.com

연락처

위안소프트
미디어솔루션사업팀
이희윤 대리
02-793-879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