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남부지원단, 경기남부 지역아동센터 411개소 대상 특기적성 강사 파견

경기남부지원단, ‘2024년 특기적성교육강사지원사업’ 강사 계약식 실시

경기남부 지역아동센터 411개소 대상 예체능 전문강사 파견

아동의 잠재능력 발견 및 특기계발 기회 제공

2024-02-19 17:10
수원--(뉴스와이어)--‘특기강사로 파견된 지역아동센터 수업에서 만난 친구가 악기에 재능을 보였어요. 형편상 남들 다하는 사교육도 받지 못해 안타까웠죠. 할 수 있는 한 열심히 도와주고 싶어요.’

부스러기사랑나눔회경기지부 지역아동센터경기남부지원단은 19일 경기도인재개발원 다산홀에서 ‘2024년 특기적성교육강사지원사업’의 강사 계약식을 진행했다.

음악, 미술, 체육, 댄스, 연극·뮤지컬, 요리, UCC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강사 170여명이 참여한 이번 계약식에서는 2024년 사업 전반에 걸친 운영과 페스티벌 등 기획 행사를 설명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경기남부 지역아동센터 411개소를 대상으로 하는 특기적성교육강사지원사업은 2011년부터 시작된 경기도 특화사업으로, 지역아동센터 이용아동의 욕구에 맞는 특기적성 강사를 선발 및 파견해 돌봄서비스의 질을 향상하고, 아동의 잠재능력 발견을 통한 특기 계발의 기회를 제공한다.

특히 지난해 12월 경기도청에서 열린 ‘경기 360° 언제나 돌봄’ 비전 선포식에서 특기적성 페스티벌 우승팀인 안성 위드 지역아동센터 ‘하쿠나난타타’팀이 난타 공연을 펼쳤고, 미술 공모전 ‘나는 특별해요(I’m Special)’를 통해 수상한 아동들의 작품 전시 기회를 갖는 등 특기적성 참여아동의 끼와 재능을 펼칠 자리도 제공하고 있다.

지역아동센터경기남부지원단 조윤경 단장은 “초등학생 희망직업에서 보이는 운동선수, 크리에이터, 요리사, 가수, 만화가 등이 특기적성 분야에도 반영된다”며 “예체능 전문강사 파견을 통한 특기적성교육강사지원사업이 재능을 발견하고 꿈을 키우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2024년 특기적성교육강사지원사업은 3월부터 12월까지 진행되며, 10월경 페스티벌을 개최할 예정이다.

부스러기사랑나눔회경기지부 소개

부스러기사랑나눔회경기지부는 지역사회 아동들이 건강하고 건전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지역아동센터경기남부지원단’은 지역아동센터에 대한 운영 컨설팅 및 평가 지원, 교육, 연구, 민간자원개발 연계 등의 다양한 역할을 수행하기 위해 부스러기사랑나눔회경기지부가 경기도로부터 수탁받아 운영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cafe.daum.net/gsbusrugy

연락처

부스러기사랑나눔회경기지부
지역아동센터경기남부지원단
이은주 과장
031-236-264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