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오사이토젠과 길리어드, 다중 표적 항체 협력 계약 체결

뉴스 제공
Biocytogen Pharmaceuticals (Beijing) Co., Ltd. 홍콩증권거래소 02315
2024-02-20 10:10
베이징--(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바이오사이토젠 파마슈티컬스(베이징)(Biocytogen Pharmaceuticals (Beijing) Co., Ltd.)(바이오사이토젠(Biocytogen), HKEX: 02315)이 오늘 길리어드 사이언스(Gilead Sciences, Inc)와 항체 평가 및 옵션 계약 체결을 발표한다. 이 계약은 광범위한 치료 표적에 대해 생성된 바이오사이토젠의 광범위한 완전 인간 항체 라이브러리에 접근할 수 있는 권한을 길리어드에 제공한다. 3년의 지명 기간 길리어드는 전 세계 치료제 개발을 위해 선별된 항체를 확보할 수 있는 옵션과 함께 관심 대상 표적을 지명하고 해당 항체들을 평가하게 된다.

계약 조건에 따라 바이오사이토젠은 길리어드가 주어진 지명된 표적을 대상으로 하는 특정 항체를 평가할 수 있도록 하는 데에 대한 금전 지급을 받게 된다. 바이오사이토젠은 지명된 표적들에 대한 선정된 각 항체에 대해 개발, 규제 및 판매와 관련된 실적에 상당하는 금전 지급과 함께 옵션 행사 수수료를 받는 것은 물론 순 판매액에 대한 한 자릿수 로열티를 받을 수 있다.

바이오사이토젠의 사장 겸 CEO인 유엘라이 셴(Yuelei Shen) 박사는 “우리는 약물 개발 및 상용화 전문 지식으로 유명한 파트너인 길리어드와 협력하게 돼 매우 기쁩니다. 당사의 광범위한 렌마이스®(RenMice®) 유래 완전 인간 항체 라이브러리는 길리어드가 다양한 질병을 치료하기 위한 여러 가지 새로운 항체 기반 치료제 개발을 가속하는 데 중요한 자원의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환자들에게 혜택을 주기 위한 약물 개발 노력에서 길리어드뿐만 아니라 우리의 다른 파트너들도 지원하는 데 전력하고 있습니다”라고 말했다.

바이오사이토젠의 완전 인간 항체 라이브러리 소개

바이오사이토젠의 항체 라이브러리는 새로운 항체 기반 치료제의 개발을 가속하기 위해 유전적으로 조작된 일련의 독점적인 렌마이스® 플랫폼을 사용해 생성됐다. 렌맵TM(RenMabTM) 마이스는 전체 인간 항체 가변 영역 레퍼토리를 가지고 있으며, 높은 다양성, 낮은 면역원성, 뛰어난 특이성 및 친화성을 가진 완전 인간 항체를 생성할 수 있으며 우수한 개발가능성 특성을 나타낸다. 일반적인 경쇄 항체와 중쇄만 있는 항체를 각각 생성하는 2세대 렌라이트®(RenLite®) 및 렌나노®(RenNano®) 모델은 완전한 인간 다중 특이적 항체 또는 나노바디의 생성을 더욱 용이하게 한다. 렌마이스는 또한 특정 약물 표적이 없도록 설계됐고 이런 표적 녹아웃(knockout) 플랫폼은 염기서열 및 항원결정기 다양성이 향상된 항체를 생성할 수 있다. 이 플랫폼은 새로운 종의 교차 반응성 항체를 발견할 가능성을 증가시키고 다운스트림 생체 내(in vivo) 스크리닝 및 차별화된 항체 후보의 식별을 용이하게 한다. 특성화 데이터와 함께 사용 가능한 항체 염기서열을 특징으로 하는 라이브러리는 즉각적인 평가 및 파트너십 기회를 제공할 준비가 돼 있다.

바이오사이토젠 소개

바이오사이토젠(HKEX: 02315)은 혁신적인 기술로 새로운 항체 기반 약물의 연구 및 개발을 주도하는 글로벌 생명공학 기업이다. 유전자 편집 기술을 기반으로 설립된 바이오사이토젠은 완전 인간 단일클론/이중특이성/다중특이성 항체 발견, 이중특이성 항체-약물 접합체 발견, 나노바디 발견 및 TCR 모방 항체 발견을 위해 유전자 조작 독점 렌마이스®(렌맵TM/렌라이트®/렌나노®/렌TCR-미믹TM(RenMice®(RenMab®/RenLite®/RenNano®/RenTCR-mimicTM)) 플랫폼을 활용하며, 전 세계 협력을 위해 약 1000개의 표적에 대해 >40만 개의 완전 인간 항체 염기서열로 구성된 기성 라이브러리를 구축했다. 2023년 6월 30일 기준으로 다국적 제약사(MNC)와의 여러 파트너십을 포함해 전 세계적으로 50개의 치료용 항체 및 여러 임상 자산 공동 개발/라이선스 아웃/이전 계약과 42개의 표적 후보 렌마이스®(RenMice®) 라이선스 프로젝트가 수립됐다. 바이오사이토젠은 전임상 연구를 위한 약물 표적 유전자 삽입(knock-in) 인간화 모델 생성을 개척했으며, 현재 전 세계 고객을 위한 전임상 약리학 및 유전자 편집 서비스와 함께 회사의 하위 브랜드인 바이오마이스TM(BioMiceTM) 아래에 수천개의 기성 동물 및 세포 모델을 제공한다. 베이징에 본사를 둔 바이오사이토젠은 중국(하이먼 장쑤, 상하이), 미국(보스턴, 샌프란시스코) 및 독일(하이델베르크)에 지사를 두고 있다. 자세한 내용을 알려면 http://en.biocytogen.com.cn 을 방문하면 된다.

본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ww.biocytogen.com.cn/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바이오사이토젠(Biocytogen Pharmaceuticals (Beijing) Co., Ltd.)
항체 자산 및 플랫폼
BD-Licensing@biocytogen.com

미디어
pr@bbctg.com.c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