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생명, 고객사에 무료 CS컨설팅

뉴스 제공
교보생명
2005-11-17 09:27
서울--(뉴스와이어)--개인과 기업을 불문하고 자신들이 갖고 있는 차별화 된 노하우를 공유하는 것에 인색한 것이 일반적이다. 노하우 공개는 곧 차별성의 희석이기 때문이다.

이러한 현실에도 불구하고 교보생명이 자사의 고객사들을 대상으로 무료로 CS(고객만족)컨설팅과 교육을 진행하고 있어 화제가 되고 있다.

교보생명은 금융기관 최초로 고객만족경영대상 5년연속 대상을 수상하며 명예의 전당에 헌정된 CS노하우를 시청, 군청, 경찰청 등 관공서를 비롯해 병원, 기업체 등 CS노하우를 필요로 하는 고객사들에게 전수하고 있다.

5년연속 고객만족경영대상을 통해 검증된 CS개선프로그램으로 고객만족부문에서 경쟁력이 미흡한 요소를 진단하고, 직원들이 자발적으로 개선활동을 추진할 수 있도록 코치하는 CS컨설팅과, 비즈니스 매너, CS마인드, 서비스 실천기법 등을 전수하는 CS교육이 그것이다.

CS컨설팅과 CS교육이라는 차별화된 서비스를 통해 고객사들의 만족도를 높이고, 고객사의 서비스 경쟁력도 높일 수 있어 서비스 명칭도 ‘다윈(DA-Win)서비스’로 붙였다. 회사와 고객사 모두 ‘윈윈’하자는 뜻에서다.

16명의 CS컨설턴트들이 지난 6월부터 10월까지 서비스를 제공한 단체는 무려 157곳에 192회, 교육을 받은 인원만도 1만3천여명에 이른다.

경남지방경찰청, 속초시청, 남해군청 등 관공서에서부터 단국대학교병원, 충북대학교병원, 한세대학교, 강남한의사회, 전북의사협회 등 고객과의 서비스 접점이 있는 각종 단체가 ‘다윈서비스’를 경험했다. 또한 명지성모병원, 속초병원, 대구한방병원 등 5곳은 1~2주간의 기간이 소요되는 심도있는 CS컨설팅을 받기도 했다.

11월 들어서는 노원구청, 마산세무서, 천안경찰서 등 관공서와 순천향대병원, 적십자병원 등 무려 100여개사가 다윈서비스를 받고 있다.

교보생명 이승현 고객서비스기획팀장은 “다윈서비스는 여타 CS교육전문기관의 교육과 달리 서비스를 요청한 고객사를 방문해 그 곳의 상황과 니즈에 따라 맞춤식으로 진행된다”라며 “차별화된 서비스를 통해 고객들의 성공을 돕는 것이 곧 회사가 성공할 수 있는 지름길”이라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kyobo.co.kr

연락처

커뮤니케이션팀 02-721-21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