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RM 헬스, 파킨슨병 임상 연구 시작

뉴스 제공
MRM Health
2024-02-21 09:30
겐트, 벨기에--(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임상 단계의 바이오 제약회사인 MRM 헬스(MRM Health)가 파킨슨병(Parkinson’s Disease, PD)에서 소장 미생물 군집의 역할을 연구하고 소장액과 혈액에서 PD 특이 미생물 및 대사체 지문(microbial and metabolic fingerprint)을 식별하는 관찰성 단면 임상시험을 시작하기 위한 규제 및 윤리 위원회의 승인을 받았다고 오늘 발표했다. 이 임상 연구는 님블 사이언스(Nimble Science) 및 캐나다 캘거리 대학교(University of Calgary)와 긴밀히 협력해 수행 중이다.

임상 연구에는 연령이 매칭된 건강한 지원자 코호트를 포함해 최대 100명의 피험자가 등록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 임상시험은 다비드 마르티노 박사(Dr. Davide Martino)와 함께 캘거리 파킨슨병 연구 이니셔티브(Calgary Parkinson’s Research Initiative, CaPRI)에서 진행되며 Clinicaltrials.gov에 번호 NCT06003608로 등록돼 있다.

MRM 헬스는 독점적인 CORAL® 기술을 통해 합리적으로 설계된 컨소시엄 치료제를 개발하고 있다. 이는 잘 특성화된 공생 균주로 구성되는데, 이 균주는 개선된 효능, 회복력, 생착(engraftment)을 통해 주요 질병 유발 메커니즘을 해결하기 위해 선별되고 최적화된다. MRM 헬스의 획기적이고 확장 가능하며 표준화된 cGMP 제조 플랫폼을 사용하면 완전한 컨소시엄을 단일 원료의약품으로 제조할 수 있으며, 미생물 군집 치료의 역사적 한계를 극복하고 효과적인 컨소시엄 치료제 개발의 새로운 표준을 수립하기 위해 설계됐다. MRM 헬스는 최근 궤양성 대장염에서 MH002의 긍정적인 임상 2a상 데이터를 확보했으며, 주머니염에 대한 임상 연구를 진행 중이다. 염증성 장 질환에 대한 임상 프로그램과 파킨슨병에 대한 프로그램 외에도, 회사는 자가 면역 질환 및 대사성 질환에 대한 전임상 프로그램을 IFF 뉴트리션 바이오사이언스(IFF Nutrition Biosciences)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개발 중이다.

MRM 헬스의 최고경영자인 샘 포제미어스(Sam Possemiers)는 “이번 프로젝트에서 님블 사이언스 및 캘거리 파킨슨병 연구 이니셔티브와 협력해 혁신적인 심바(SIMBA) 캡슐로 소장 내용물을 샘플링할 수 있게 돼 기쁘다. 이 연구에서 생성된 데이터는 지금까지 거의 밝혀지지 않은 소장 미생물 군집의 구성과 파킨슨병 병리학과의 연관성에 대한 고유한 통찰력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는 기존 프로그램에 피드백돼 이 진행성 신경 퇴행성 질환의 치료를 위한 새로운 생균치료제(Live Biotherapeutic Products)의 개발을 미세 조정하고 가속할 수 있게 해줄 것이다”라고 말했다.

연구 책임자인 캘거리 파킨슨병 연구 이니셔티브의 데이비드 마르티노 박사는 “이 심각한 쇠약성 질환의 안전하고 효과적인 치료법에 대한 의료적 수요가 여전히 높으며, 새로운 치료 모달리티는 특히 질병을 완화할 수 있을 경우 환자와 간병인에게 매우 환영받을 것이다. 이 관찰성 연구는 파킨슨병의 병태생리에 잠재적으로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새로운 가설을 생성하고 질병 완화 치료를 제공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소감을 전했다.

님블 사이언스의 최고경영자인 사비나 브륄만(Bruehlmann)은 “우리는 과감하게 우리의 소장 미생물 군집 흡인(Small Intestine MicroBiome Aspiration, SIMBA) 시스템을 사용해 더 많은 데이터를 수집하고 있다. 파킨슨병 환자의 소장에서 미생물 군집의 역할을 더 잘 이해하기 위해서이다. MRM 헬스와 협력해 연구를 수행하면 심바 캡슐의 다중체학(multi-omic) 데이터와 추가적인 ‘오믹스 데이터(omic data)’를 통합할 수 있을 것이다”고 말했다.

심바 시스템은 1회용 섭취 가능 수동형 캡슐로, 비침습적으로 소장 내용물을 샘플링할 수 있다. 산성인 위 환경을 통과한 후에 열려서 장 내용물을 흡수하고 대장으로 들어가기 전에 기계적으로 밀봉되도록 설계됐다. GI 시스템 전체에서 방사선 사진으로 통과를 추적할 수 있는 고유한 마커가 내장돼 있다. 심바 캡슐은 님블 사이언스에서 개발하고 검증했으며, 이전 연구에서 특정 소장 물질을 검색하는 데 이미 그 가능성을 보여줬다.

MRM 헬스 소개

MRM 헬스는 염증성, CNS 및 대사 질환에 대한 혁신적인 치료제를 개발하는 임상 단계의 바이오테크 기업이다. 회사의 가장 발전된 프로그램인 MH002는 임상 2a상 시험에서 긍정적인 임상 결과를 얻고 궤양성 대장염에 대한 중추적 임상 개발을 준비 중이며, 희귀질환 적응증인 주머니염에 대한 평가가 진행 중이다. MRM 헬스는 와해적인 독점 CORAL® 기술 플랫폼을 활용해 질병에 초점을 맞춘 5~10개의 살아있는 장내 세균의 특정 조합을 기반으로 미생물 군집 기반 바이오 치료제를 설계하고, 작용 시작 시간이 더 빨라지고 효능과 견고성이 개선될 수 있도록 이를 최적화한다. 중요한 차별화 요소는 이런 컨소시엄을 표준화되고 확장 가능하며 비용 효율적인 단일 공정에서 단일 원료의약품으로 제조할 수 있는 능력이다. MRM 헬스는 염증성 장 질환 프로그램 외에도 파킨슨병 및 척추 관절염에 대한 전임상 프로그램을 진행 중이며, 제2형 당뇨병 및 비알코올성 지방간염에 대해 IFF와 협력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웹사이트: www.mrmhealth.com

님블 사이언스 소개

님블 사이언스는 SIMBA™ GI 헬스 플랫폼을 통해 동급 최초의 가정용 캡슐 기반 소장액 생검 및 다중체학 미생물 군집 데이터 기능을 제공하는 디지털 헬스 기업이다. 님블의 SIMBA™ 캡슐은 생리활성이 가장 활발하고 중요한 미생물 환경을 담고 있는 소장에서 이전에는 접근하기 어려웠던 가장 깊은 부위의 오염되지 않은 샘플을 채취할 수 있음이 임상적으로 검증됐다. 님블의 기술, 관리 용이성, 실행 가능한 의료 데이터 인사이트는 경쟁자가 없을 정도로 뛰어나며, 님블은 제약, 진단 및 소비자 건강 R&D 프로그램에 걸친 획기적인 의료 혁신을 지원하기 위해 전 세계 업계 리더들과 적극적으로 협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www.nimblesci.com

파킨슨병 소개

파킨슨병은 진행성, 비가역적 뇌 질환으로 떨림, 경직, 균형 및 협응력 장애 등과 같이 의도하지 않거나 통제할 수 없는 움직임을 유발하는 질환이다. 증상은 보통 서서히 시작돼 시간이 지남에 따라 악화한다. 현재 치료의 목표는 증상을 관리하고 환자의 삶의 질을 개선하는 것이다. 레보도파(levodopa) 및 도파민 작용제와 같은 약물은 뇌의 도파민 수치를 보충해 운동 증상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파킨슨병의 관리를 개선하고 영향을 받는 개인의 전반적인 웰빙을 향상하는 새로운 치료법과 개입에 대한 미충족 수요는 여전히 높다. 현재까지 이 질병을 치료할 수 있는 치료법은 없다.

웹사이트: https://www.mrmhealth.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MRM 헬스(MRM Health)
+32.9.277.08.50
info@mrmhealth.com

샘 포제미어스 박사
최고경영자

크리스티안 베르하겐(Christiane Verhaegen)
최고경영자

스턴 인베스터 릴레이션스(Stern Investor Relations)
스테파니 애셔(Stephanie Ascher)
+1 212-362-1200
Stephanie.ascher@sterni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