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엔 교과서박물관, 한국교원대학교 종합교육연수원과 MOU 체결

교원 전문성 제고와 교육력 향상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21일 미래엔 교과서박물관 세미나실서 협약식 진행

뉴스 제공
미래엔
2024-02-22 11:09
서울--(뉴스와이어)--교과서 발행 부수 1위 미래엔의 미래엔 교과서박물관이 21일 한국교원대학교 종합교육연수원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21일 오후 미래엔 교과서박물관과 한국교원대학교 종합교육연수원은 교원의 전문성 제고와 교육력 향상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세종시 미래엔 교과서박물관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미래엔 김동래 교과서박물관장, 윤광원 부사장, 김훈범 교과서개발본부장을 비롯해 한국교원대학교 김용 종합교육연수원장과 최현종 부원장, 송인발 연구개발센터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은 상호 간 인적·물적 자원 교류와 소통을 통한 실질적 협력 체계를 구축하고, 다양하고 체계적인 연수 및 교원 전문성 제고를 지원하는 내용에 뜻을 함께했다. 또 이번 협약을 통해 교원의 전문성 신장과 교육력 향상을 위한 연수 활성화 방안을 함께 고민하고, 교과서박물관 이용에 따른 교원 연수 프로그램 다양화를 위해 노력할 예정이다.

미래엔 김동래 교과서박물관장은 “교원 전문성 신장에 앞장서는 한국교원대학교 종합교육연수원과 교과서박물관의 업무 협약을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대한민국의 지식 성장과 편집의 발달 과정을 보여주는 미래엔 교과서박물관이 한국교원대 종합교육연수원 연수생들에게 알차고 높은 만족감을 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2003년 개관한 미래엔 교과서박물관은 국내 유일의 교과서박물관으로 초기부터 현대에 이르는 교과서와 수업 교구, 당시 학교생활을 엿볼 수 있는 다양한 전시품을 비롯해 인쇄 시설이 전시돼 있다. 지난해에는 ‘2023년 세종특별자치시 사립박물관 활성화 지원 사업자’에 선정됐으며, 현재 20주년 기념 교육자료 특별 기획전 ‘학교 종이 ‘땡땡땡’’을 진행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mirae-n.com

연락처

미래엔 홍보대행
KPR
강정은 AE
02-3406-226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