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베니어와 투르크셀, 새로운 네트워크 자동화 서비스로 혁신 기술의 출시 시간 단축

뉴스 제공
Mavenir Systems Inc.
2024-02-22 17:05
바르셀로나, 스페인--(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네트워크의 미래를 구축하는 클라우드 기반 네트워크 인프라 제공업체 마베니어(Mavenir)와 튀르키예(Türkiye)의 선도적인 융합 통신 및 기술 서비스 제공업체인 투르크셀(Turkcell)이 마베니어의 시장 최고 지속적 통합 및 지속적 배포(Continuous Integration and Continuous Delivery, CI/CD) 자동화의 개발에 관한 오랜 파트너십의 새로운 단계를 발표했다. 이번 개발로 2000만 명의 VoLTE 가입자를 위해 투르크셀의 Voice over LTE 서비스를 더욱 강화할 수 있게 됐다.

마베니어는 마베니어의 개방형 API를 사용해 고객이 정의하는 소프트웨어 제공 프로세스와 원활하게 통합되는 업계 최고의 오픈 소스 구성 요소 기반 CI/CD 프레임워크를 제공한다. 마베니어의 CI/CD 자동화 프레임워크는 여러 클러스터와 다양한 유형의 네트워크 기능(NF)에 걸쳐 투르크셀 IMS 네트워크 기능의 1일 차 초기 배포 및 2일 차 수명주기 관리를 지원한다. GIT 기반 소프트웨어 제공 모델은 CD 파이프라인을 통한 향상된 보안 및 검증으로 현재/과거 배포, 업그레이드 및 롤백의 기록과 자동 추적 기능을 갖춘 완전한 버전 제어를 지원한다.

이러한 자동화는 새로운 소프트웨어를 구현하고 네트워크에서 새로운 기능을 출시하는 데 필요한 시간, 비용 및 리소스를 줄여 고객에게 혁신적인 새로운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필요한 시간을 크게 단축하고 투르크셀의 경쟁 우위를 높일 전망이다.

마베니어의 CI/CD 프레임워크를 투르크셀 네트워크에 도입하면 VoLTE, Wi-Fi 통화, ToIP(SMS over IP) 등 투르크셀 서비스의 신속하고 정기적인 자동 업그레이드를 위한 소프트웨어 제공 프로세스가 구동된다. CI/CD는 소프트웨어 수명주기의 자동화를 활용해 성능에 영향을 주거나 서비스 수준을 저하하지 않고 네트워크를 개선한다.

투르크셀 고객은 잠재적인 네트워크 문제를 자동으로 식별해 투르크셀이 가입자의 환경에 영향을 미치지 않고 해당 문제를 더 쉽고 빠르게 해결할 수 있는 기능으로 보다 강력한 네트워크 품질, 신뢰성 및 효율성을 확인할 수 있다.

투르크셀의 최고 네트워크 기술 책임자인 베비 카그리 군고르(Dr. Vehbi Çağrı Güngör) 박사는 “네트워크 운영은 릴리스 빈도와 네트워크 통합이 증가함에 따라 더욱 복잡해지는 경향이 있다”면서 “보다 지속 가능한 네트워크 운영을 위해서는 CI/CD 모범 사례에 따라 이러한 변화를 적용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설명하고 “마베니어와의 파트너십은 IMS 네트워크 기능의 수명주기 관리를 촉진했으며 네트워크 자동화 여정에서 중요한 이정표를 만들었다”고 평가했다.

마베니어의 클라우드, AI 및 IMS 담당 SVP인 브랜든 라슨(Brandon Larson)은 “투르크셀 그룹과 마베니어는 10년 넘게 협력해 왔으며, 투르크셀 네트워크에는 이미 상당수의 마베니어 솔루션이 통합돼 있다”며 “이 새로운 자동화를 통해 파트너십을 더욱 강화할 수 있어 기쁘다. 이로써 투르크셀의 네트워크 운영을 더욱 간소화할 뿐만 아니라 운영 비용을 크게 절감하고 고객을 위해 네트워크 품질을 향상할 수 있다”고 밝혔다.

투르크셀 소개

투르크셀(뉴욕증권거래소:TKC, 보르사이스탄불증권시장: TCELL)은 튀르키예에 본사를 둔 디지털 운영업체로, 모바일 및 유선 네트워크를 통해 음성, 메시징, 데이터, IPTV 서비스와 함께 고유한 디지털 서비스 포트폴리오를 고객에게 제공한다. 투르크셀 그룹 회사는 튀르키예, 우크라이나, 벨라루스, 북키프로스 등 4개국에서 사업을 운영하고 있으며, 투르크셀은 2016년 4월 1일 모국에서 LTE 서비스를 시작으로 81개 도시에서 LTE-Advanced 및 3가지 이동 통신 업체 집합 기술을 사용한다. 투르크셀은 FTTH 서비스를 통한 최대 10Gbps의 광섬유 인터넷 속도를 자랑하며, 투르크셀 그룹은 2023년 9월 30일 현재 총 자산 TRY1492억으로 2023년 3분기 TRY260억의 수익을 보고했다. 2000년 7월부터 뉴욕증권거래소와 보르사이스탄불증권시장에 상장돼 있으며 튀르키예에서 유일한 이중 상장 회사이다. 웹사이트: www.turkcell.com.tr.

마베니어 소개

마베니어는 친환경적으로 설계된 클라우드 네이티브, AI 지원 솔루션을 통해 오늘날 네트워크의 미래를 구축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사업자는 5G의 이점을 실현하고 지능적이고 자동화된 프로그래밍 가능한 네트워크를 달성할 수 있다. Open RAN의 선구 기업이자 입증된 업계의 혁신 기업으로서 다양한 수상 경력을 자랑하는 마베니어의 솔루션은 전 세계 모바일 네트워크에 자동화 및 수익화를 제공하고 있으며, 120개 이상의 국가에서 글로벌 가입자의 50% 이상에 서비스를 제공하는 300여 통신 서비스 제공업체를 위한 소프트웨어 네트워크 혁신을 가속하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www.mavenir.com 에서 확인할 수 있다.

2024년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Mobile World Congress)에서 마베니어 만나기(바르셀로나, 2024년 2월 26일~29일)

혁신 기술, MWC 쇼 알림을 살펴보고 마베니어가 어떻게 네트워크의 미래를 제공하고 있는지 자세히 알아보려면 2번 홀(스탠드 2H60)에 있는 마베니어 팀을 방문해 볼 수 있다.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mavenir.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마베니어(Mavenir)
엠마누엘라 스피테리(Emmanuela Spiteri)
pr@maveni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