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나로그디바이스, TSMC와의 파트너십 확대로 생산 능력 및 제조 탄력성 강화

JASM을 통한 특별 계약, ADI의 장기적인 칩 공급 보장 및 40nm 이하 미세 공정 기술 노드에 초점

뉴스 제공
아나로그디바이스 나스닥 ADI
2024-02-23 09:35
서울--(뉴스와이어)--아나로그디바이스(나스닥: ADI)는 세계 선도적인 반도체 전용 파운드리인 TSMC와 장기적인 웨이퍼 공급에 관한 특별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계약으로 ADI는 TSMC가 대주주인 일본 구마모토현 소재 자회사 JASM (Japan Advanced Semiconductor Manufacturing, Inc.)으로부터 반도체 제조용 웨이퍼를 공급받는다.

이로써 ADI는 30년 넘게 맺어 온 TSMC와의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무선 BMS(wBMS) 및 기가비트 멀티미디어 시리얼 링크(Gigabit Multimedia Serial Link, GMSL™) 애플리케이션을 비롯한 비즈니스 전반에 걸쳐 ADI의 핵심 플랫폼을 위한 미세 피치 기술 노드의 웨이퍼 물량을 추가로 확보할 수 있게 됐다. 이번 협력은 반도체 공급에 영향을 줄 수 있는 외부 요인을 차단하는 동시에 고객의 요구를 충족할 수 있도록 생산량을 늘리고 빠르게 확장할 수 있게 하는 ADI의 탄력적인 하이브리드 제조 네트워크를 강화하는 데 도움이 된다.

ADI의 글로벌 운영 및 기술을 총괄하는 비벡 자인(Vivek Jain) 수석 부사장은 “ADI의 하이브리드 제조 네트워크는 고객에게 경쟁 우위를 제공하는 데 도움이 된다. TSMC와의 협력을 통해 ADI는 고객에게 보다 탄력적으로 제품을 공급하고, 고객의 요구와 변화하는 시장 상황에 더욱 신속하게 대응하며, 우리가 사는 사회와 지구에 도움이 되는 혁신적인 제조 솔루션에 투자를 집중할 수 있다”고 말했다.

TSMC의 북미 사업 개발을 총괄하는 사지브 달랄(Sajiv Dalal) 수석 부사장은 “이번 발표는 고객이 장기적인 생산 능력 요구 사항을 충족할 수 있도록 지원하려는 TSMC의 노력을 보여준다”고 밝히고 “견고한 제조 역량을 통해 꾸준히, 그리고 역동적으로 반도체 혁신에 기여하는 ADI와의 지속적인 협력을 확대하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ADI의 탄력적인 하이브리드 제조 네트워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www.analog.com/en/who-we-are/resilient-hybrid-manufacturing.html 에서 확인할 수 있다.

미래예측 진술

이 보도자료에는 미래예측 진술이 포함돼 있으며, 이러한 진술들은 예컨대 TSMC 및 JASM과의 장기적인 웨이퍼 공급 계약, ADI의 하이브리드 제조 네트워크, 기타 미래 사건 등에 관한 진술 등 다양한 주제들을 다룬다. ADI의 신념, 계획 및 기대에 대한 진술을 포함해 역사적 사실이 아닌 진술은 모두 미래예측진술이다. 이러한 진술은 현재의 기대치를 기반으로 하고 여러 요인과 불확실성의 영향을 받으며, 이로 인한 실제 결과는 미래예측 진술과 크게 다를 수 있다. 특히 다음과 같은 중요한 요인 및 불확실성으로 인해 실제 결과가 미래예측 진술에 설명된 것과 실질적으로 달라질 수 있다. 경제, 정치, 법률 및 규제 불확실성 또는 갈등; 반도체 제품에 대한 수요 변화; 생산 지연, 제품 및 원자재의 가용성과 공급망 중단; ADI의 공인 유통 채널에서 우회될 수 있는 제품; 수출 분류, 수출입 규정 또는 관세 및 관세의 변화; ADI의 기술 개발 및 연구 개발 투자; ADI의 미래 유동성, 자본 수요 및 자본 지출; ADI가 참여하고 있는 시장에서의 성공적인 경쟁력; 보안 침해 또는 기타 사이버 사고 등 미래예측 진술에 기술된 내용과 실제 결과가 크게 달라질 수 있는 요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ADI의 최근 10-K 양식 연례 보고서에 포함된 위험 요소를 포함해 미국 증권거래위원회에 제출한 자료를 참조할 수 있다. 미래예측 진술은 경영진의 현재 기대치를 나타내며, 본질적으로 불확실성을 내포하고 있다. 법에서 요구하는 경우를 제외하고, ADI는 미래예측 진술 작성일 현재를 기준으로 이후의 사건이나 상황을 반영하기 위해 미래예측 진술을 업데이트할 어떠한 의무도 지지 않는다.

아나로그디바이스 소개

아나로그디바이스(Analog Devices, Inc. 나스닥: ADI)는 인텔리전트 에지에서 혁신이 가능하도록 물리적 세계와 디지털 세계를 연결하는 글로벌 반도체 선도기업이다. ADI는 아날로그와 디지털, 그리고 소프트웨어 기술을 솔루션으로 결합해 디지털화한 공장, 모빌리티, 디지털 헬스케어의 발전을 촉진하고, 기후 변화에 대처하며, 인간과 세계를 안정적으로 연결한다. FY23에 120억달러 이상의 매출을 기록하고 전 세계적으로 2만6000명 이상의 직원과 12만5000곳 이상의 글로벌 고객사를 보유한 ADI는 오늘날의 혁신가들이 ‘가능성 그 이상(Ahead of What’s Possible)’으로 앞서 나갈 수 있도록 한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와 링크드인, X(엑스, 옛 트위터)를 참조하면 된다.

웹사이트: http://www.analog.com

연락처

아나로그디바이스 홍보대행
페리엔
한덕선 이사
02-565-662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