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오모, 2024년 자율주행 트랙에서의 눈부신 출발… 시리즈 B1라운드 1억 위안대 투자 유치 발표

자율주행 새해 제1탄! 하오모, 시리즈 B1라운드 1억 위안대 융자 성공

시리즈 B1라운드 1억 위안대 융자 성공, 중국 양산 자율주행 선두를 달리는 하오모

하오모 성황리에 새해 출발, 청두에서 시리즈 B1라운드 1억 위안대 융자 성공

연초 하오모 시리즈 B1라운드 융자 유치, 청두의 로봇 데모 존 구축 지원

2024-02-23 10:55
베이징--(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하오모는 2월22일 시리즈 B1 라운드 1억 위안대 자금 조달에 성공했다고 발표했습니다. 이번 융자는 청두 우허우 발전기금을 통해 조달한 것으로 하오모 빅모델 등 AI 자율주행 기술 R&D에 투자하며 우허우구에서 중국 선도적인 로봇 데모 존을 조성하는 데 힘을 실어줄 예정입니다.

청두 우허우 자본 투자 그룹의 세융 회장은 “청두의 중심지인 우허우구는 오랜 문화와 유산을 간직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도시 경제 발전의 선도 지역이기도 합니다. 최근 년간 우허우구는 투자를 유치하고 첨단 기술 기업의 발전을 위한 무대를 마련해 청두-충칭 두 도시 경제권 건설에 가속도가 붙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하오모의 밝은 미래를 낙관하며 하오모가 중국 양산형 자율주행 분야의 선두 주자로서 그 입지를 다지기 위해 계속 힘써 주기를 바랍니다”라고 부탁했습니다.

하오모 장카이 회장은 “2024년은 자율주행 시장 개화의 원년으로, 하오모는 ‘극치의 가성비’ 제품으로 더 많은 고객에 서비스하고 대규모 상업화와 양산을 실현할 예정입니다. 또한 우허우구 지도층의 인정과 지원에 감사드리며 이 프로젝트를 견인차로 삼아 자율주행 산업 체인을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프로젝트의 착지를 가속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구웨이하오 하오모 CEO는 “앞으로도 선도적인 데이터 인텔리전스 시스템 구축에 힘써 빅 모델, 빅 컴퓨팅, 빅 데이터 기술 R&D 투자를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다양한 시나리오에서 자율 주행의 적용을 적극 모색해 우후구에 중국 선도적인 로봇 데모 존을 조성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중국의 자율주행 시장은 엄청난 발전 여지와 기회가 주어졌다고 할 수 있습니다. 자율주행은 자동차 혁명 후반전의 주역으로 부상하고 있으며 2024년은 중국에서 자율주행 기술이 본격적으로 론칭 및 보급되는 시점으로 간주됩니다. 하오모는 2025년 중국 승용차의 프리미엄 운전 보조 기술 보급률이 70%에 달할 것으로 예측합니다.

소비자 물류 분야, 풀필먼트 배송, 택배 배송, 커뮤니티 등 시나리오는 모두 거대한 시장 잠재력을 보여주고 있으며 청소, 보안과 같은 분야에서는 점차 자율주행 로봇을 도입해 운송 능력을 보완하고 있습니다.

하오모는 자율주행의 세 가지 룰을 고수하면서 상기 영역에 가장 먼저 진출해 그 기반을 마련했습니다. 4년 전 설립된 하오모는 중국에서 양산형 자율주행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그 위상을 굳혀가고 있습니다. 2024년 2월 현재 하오모의 승용차용 자율주행 제품인 HPilot을 탑재한 자동차 모델은 20개 이상에 달하며 사용자의 보조 운전 주행 거리는 1억2000만㎞를 넘었습니다. HP170, HP370, HP570은 모두 가성비가 높은 1000 위안대 운전 보조 제품으로 고가, 중가, 저가 등 다양한 모델의 양산 수요를 충족시킬 수 있습니다.

하오모의 리틀 매직 카멜은 슈퍼마켓 주문 처리, 택배 배송, 지능형 검사 등 9가지 시나리오의 현장에서 운영될 수 있으며 이미 30만건에 가까운 배송 주문을 수행했습니다. 앞으로 하오모는 청두시 우허우구와 손 잡고 청소, 보안 등 시나리오에서 로롯의 빠른 적용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것입니다.

현재 인재 채용이 활발히 진행되고 있으며, R&D 및 제품 관련 업계 최고의 자율주행 인재를 다량 모집하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haomo.ai/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하오모(Haomo.AI)
Kristy Li
kristyli@chuhaimedia.com.c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