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노트리, 2023년 4분기 및 연간 글로벌 시장 추세를 상회하는 높은 매출 성장 보고

뉴스 제공
Tecnotree Corporation 나스닥헬싱키 TEM1V
2024-02-23 15:00
에스포, 핀란드--(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AI, 5G 및 클라우드 네이티브 기술 분야의 글로벌 디지털 플랫폼 및 서비스 리더인 테크노트리(Tecnotree)가 오늘 2023년 4분기 및 연간 재무 실적을 발표했다. 이 회사는 테크노트리 제품에 대한 우수한 수요와 함께 글로벌 시장 추세를 능가하는 7840만유로의 기록적인 매출을 실현했다. 테크노트리는 9540만유로의 역대 최고 수주를 경험했고, 스칸디나비아 및 북미 지역에서 3개의 티어-1 사업자를 포함하여 12개의 새로운 로고를 확보함으로써 디지털 클라우드 제공 서비스에 대한 증가된 수요를 반영했다.

2023년 4분기 핵심 중요사항

· 순매출이 2220(20.1)만유로로 10.4% 증가
· 영업 실적이 790(6.1)만유로로 29.5% 증가
· 이 기간의 결과는 주로 240(3.1)만유로의 높은 환손실로 인해 22.5% 감소
· 영업 현금 흐름 470(0.6)만유로
· 주당순이익 0.01(0.01)유로
· 기간 말의 주문 기록부는 8020(68.9)만유로로 16.4% 증가

2023년 연간 핵심 중요사항

· 순매출이 7840(71.6)만유로로 9.5% 증가
· 영업 실적이 2380(18.3)만유로로 30.2% 증가
· 해당 기간의 결과는 1120(11.6)만유로
· 영업 현금 흐름 620(6.0)만유로
· 주당순이익 0.04(0.04)유로

테크노트리의 CEO인 파드마 라비찬더(Padma Ravichander)는 “4분기와 한 해를 마무리하면서 우리는 기록적인 수주, 기록적인 매출 및 높은 수익성을 달성함으로써 우리의 기대를 뛰어넘었다고 말할 수 있어 자랑스럽다. 우리는 2023년에 우리의 전략을 계속 실행했으며, 테크노트리의 경쟁력 있는 제품 포트폴리오와 결과 기반 디지털 혁신을 추진하는 능력 덕분에 디지털 리더십을 입증했다. 2023년에 회사는 전체 수주의 15.6%를 차지하는 AI/ML 경쟁력에 대한 투자를 늘림으로써 AI/ML 매출이 올해 예상 성장률을 능가하는 결과를 가져왔다”라고 말했다.

이어 “우리는 2023년에 계속해서 우리의 문화를 구축하고 변화시켜 왔으며, 고객들을 위한 혁신과 가치를 주도하기 위한 우리의 헌신을 일관되게 보여주었다. 우리 파트너와 직원들의 테크노트리 비전의 실현에 대한 헌신에 대해 감사를 표하고 싶고, 우리는 함께 미래를 만들어가는 준비가 되어 있다. 앞으로 우리의 경쟁적 강점은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는 데 계속 집중하면서 우리가 하는 모든 일의 초석이 될 것이다”라고 덧붙였다.

올해의 중요한 이정표와 사업 성과는 다음과 같다.

· 테크노트리는 테크노트리 디지털 스위트(Tecnotree Digital Suite)를 통해 고객에게 대규모 디지털 BSS 혁신을 제공하면서 다양한 지역에 걸쳐 최대 운영자 그룹 중 일부를 위해 전 세계적으로 14건의 가동 준비를 축하했다.
· 카트너(Gartner)는 고객 경험 관리를 위한 시장 가이드(Market Guide for Customer Experience Management)와 매출 수익 창출 및 관리를 위한 또 다른 시장 가이드(Market Guide for Revenue Monetisation and Management)에서 테크노트리를 인정했다.
· 테크노트리는 MTN의 사업 성과를 촉진하기 위해 AI/ML이 내장된 테크노트리 디지털 스택(Tecnotree Digital Stack) 구현을 위한 고객 경험에서 2023년 TM 포럼 엑설런스 어워드(TM Forum Excellence Awards 2023)의 최종 후보로 선정되었다.
· 테크노트리는 TM 포럼 오픈 API 컨포먼스(TM Forum Open API Conformance)에서 다이아몬드 배지를 수상했다. 이 인증은 총 9개의 실제 세계 오픈 API와 59개의 인증된 Open API를 준수하여 오픈 API의 성공적인 구현을 검증한다. 이 성과로 테크노트리는 TM 포럼 오픈 API 컨포먼스 표에서 1위가 된다.
· 당사는 또한 2023년에 TM 포럼의 비지니스 프로세스 프레임워크(Business Process Framework, eTOM)에 대한 공식 적합성 및 인증 부문에서 최고의 공급업체(Top Vendor)였다.
· 테크노트리는 증강 지능(Augmented Intelligence), 생성형 AI(Gen AI), ML 옵스(ML Ops), 데이터 옵스(Data Ops) 등과 같은 다양한 분야에 걸친 20개의 신규 특허를 획득했다. 이 특허에는 FTTX, 모바일 및 B2B2x 마켓플레이스 B/OSS(B2B2x Marketplace B/OSS) 모듈에 내장된 센사 로-코드 툴링 및 플랫폼(Sensa Low-Code Tooling & Platform)과 코-파일럿(Co-pilot)을 활용하는 공통 프레임워크 및 방법론도 포함되어 있다.
· 당사는 제품 출시, 업그레이드, 파트너십, M&A, 지역 및 업종별 비즈니스 확장 등과 같은 다양한 유형의 유기적 및 비유기적 성장 전략의 구현을 위해 시장 및 시장별 자율 AI 및 자율 에이전트 시장(Autonomous AI and Autonomous Agents Market by Markets and Markets)에서 전 세계 상위 4개 주요 공급업체 중 하나로 인정받았다.
· 테크노트리 모멘츠(Tecnotree Moments)는 두바이 정부로부터 최고의 통신 수익 창출 플랫폼(Telecom Monetisation Platform) 상을 받았다.
· 당사는 CMO Asia의 ‘베스트 이노베이션 인 인포메이션 테크놀로지(Best Innovation in Information Technology)’와 UBS Forums의 ‘베스트 워크플레이스 다이버서티 어워드(Best Workplace Diversity Award)’라는 두 개의 권위 있는 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 테크노트리는 노르딕 다양성 지수(Nordic Diversity Index)에서 최고의 성과를 내는 중형주(Mid-cap) 기업으로 인정받아 혁신을 주도하고 회사 내 모든 개인에게 권한을 부여하는 다양하고 포용적인 직장을 육성하기 위한 노력을 강화했다.

테크노트리 소개

테크노트리는 AI/ML 기능과 멀티 클라우드 확장성을 갖춘 5G 지원가능 디지털 비즈니스 지원 시스템(Business Support System, BSS) 업체이다. 테크노트리는 우수성에 대한 회사의 약속을 증명하는 9개의 실제 개방형 API를 포함하여 59개의 인증된 개방형 API를 통해 TM 포럼 개방형 API 적합성(TM Forum Open API Conformance)을 선도하고 있으며, CSP와 DSP 모두에게 차별화된 경험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테크노트리의 민첩한 오픈 소스 디지털 BSS 스택은 통신 제공업체와 연결성을 넘어 기회를 창출하는 기타 디지털 서비스 제공업체를 위한 전 범위(오더-투-캐쉬)의 비즈니스 프로세스와 구독 관리로 구성된다. 테크노트리는 또한 테크노트리 모멘츠 플랫폼을 통해 가입자 기반에 핀테크 및 B2B2X 다중 경험 디지털 마켓플레이스를 제공하여 게임, 건강, 교육, OTT 및 기타 수직 생태계 전반에 걸쳐 디지털로 연결된 커뮤니티를 강화한다. 테크노트리는 헬싱키 나스닥(Helsinki Nasdaq)(TEM1V)에 상장되어 있다.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사진/멀티미디어 자료: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53899909/en

웹사이트: https://www.tecnotree.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테크노트리(Tecnotree)
프리앙카 라비찬더(Prianca Ravichander)
CMO
marketing@tecnotre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