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노버 그룹, 2023/24년 3분기 실적 발표

레노버, 전년 대비 매출 성장세 회복 - 핵심 비즈니스의 회복력과 혁신 효과가 낳은 성과

뉴스 제공
Lenovo Group 홍콩증권거래소 992
2024-02-23 15:45
홍콩--(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레노버 그룹(Lenovo Group)(홍콩증권거래소: 992)(미국주식예탁증서: LNVGY)과 그 자회사(이하 ‘그룹’)는 오늘 3분기 실적을 발표하며 그룹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3% 증가한 미화 157억달러를 기록하고 그룹 수익성이 2분기 연속 개선됐다고 보고했다. 순이익은 비홍콩 회계기준(non-Hong Kong Financial Reporting Standards)[1] 기준으로 미화 3억5700만달러로 전분기 대비 0.4% 증가한 2.3%의 순이익률을 기록했다. 그룹의 다각화된 성장 동력은 계속해서 견고한 성과를 달성했고, 비PC 사업 부문의 매출이 그룹 매출의 42%를 차지해 전년 대비 1.3포인트 증가했다.

지난 여러 분기 동안 지속적인 분기별 실적 개선은 그룹의 핵심 비즈니스의 회복력과 지속적인 혁신의 광범위한 효과가 견인한 결과였다. SSG 비즈니스는 매출이 미화 20억달러의 문턱을 넘는 중요한 이정표를 세웠고, 20% 이상의 영업이익률로 사상 최고 영업이익을 달성했으며, 11분기 연속으로 관리형 서비스와 프로젝트 및 솔루션 서비스에서 전년 대비 매출이 성장했다. ISG 비즈니스는 전분기 대비 매출 성장을 달성했으며 스토리지, 소프트웨어 및 서비스 비즈니스에서 사상 최고치인 미화 10억달러의 매출을 기록했다. 전반적으로 IDG 비즈니스는 매출 성장세를 회복하며 시장을 능가하는 성과를 거두었고 전년 대비 PC 출하량 성장을 달성했으며 업계에서 최고 수준의 수익성을 유지했다.

재무 하이라이트

(표의 내용은 pdf 참조. 다운로드: https://bit.ly/3uMiVH5)

회장 겸 최고경영자 양위안칭(Yuanqing Yang)은 “지난 분기에 우리는 핵심 비즈니스의 회복력과 서비스 주도 혁신의 효과 덕분에 약속을 이행하고 전년 대비 매출 성장세를 회복했다. 앞으로도 AI 혁신, 포켓 투 클라우드 컴퓨팅 기능, 스마트 디바이스, 스마트 인프라, 스마트 솔루션 및 서비스의 풀 스택 포트폴리오, AI 분야의 다른 주요 리더들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AI의 어마어마한 기회를 붙들 수 있는 유리한 위치를 확보할 것이다”고 말했다.

AI 리더십 가속화

레노버 그룹은 AI 시대가 주는 의미심장한 성장 기회를 활용하고 있다. 특히 하이브리드 AI라는 새로운 트렌드가 AI PC에 대한 수요를 직접적으로 견인하고 있으며, 사용자들이 창의성과 생산성을 위해 설계된 더 많은 디바이스를 요구함에 따라 이 트렌드는 또 다른 산업 교체 주기를 촉진할 것이다. 디바이스와 함께 하이브리드 AI는 하이브리드 인프라에 대한 수요와 자문, 설계, 개발 및 유지 관리와 같은 AI 네이티브 애플리케이션, 솔루션 및 서비스에 대한 고객 수요를 증가시켜 여러 고객 업종에서 성장을 가속화하고 있다.

레노버는 AI 시대에서 독보적인 입지가 더욱 확고해지도록 계속해 혁신에 투자하고 있다. R&D 인력은 매년 증가해 그룹 인력의 25% 이상을 차지하며, 전체 회계연도의 R&D 지출 대비 매출 비율은 사상 최고치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러한 지속적인 투자는 AI 구현, AI 지원 및 AI 최적화 디바이스, 인프라, 솔루션 및 서비스의 전체 포트폴리오와 함께 레노버의 비전인 ‘모두를 위한 AI(AI for All)’의 토대를 이루며 개인과 기업의 삶과 일의 방식을 변화시켜 그룹의 지속 가능한 미래 성장을 촉진할 것이다.

최근 레노버 그룹의 AI 관련 발표에는 레노버의 고성능 데이터 과학 워크스테이션의 AI 개발 및 배포를 가속화하기 위한 아나콘다와(Anaconda)의 파트너십, 연례 CES 박람회에서 발표된 AI 기반 디바이스 및 솔루션 제품군, 새로운 ThinkAgile 하이퍼컨버지드 솔루션 및 ThinkSystem 서버를 통한 AI용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플랫폼 확장, 그리고 새로 출시된 서비스형 사이버 복원력(CRaaS) 제품 등이 있다.

솔루션 및 서비스 그룹(SSG): 기록적인 매출, 기록적인 영업이익, AI 솔루션 약진

FY23/24 3분기 실적

· 전년 대비 두 자릿수 성장으로 미화 20억달러의 매출을 기록했다. 20%가 넘는 영업이익률로 높은 영업이익을 기록했다.
· 보호되는 지원 서비스 및 소프트웨어는 SSG 그룹의 핵심 수익 엔진이었다.
· 관리형 서비스와 프로젝트 및 솔루션 서비스가 더욱 확장돼 현재 합해서 SSG 매출의 55%를 차지하며 전년 대비 1.5% 포인트 증가했고, 11분기 연속 전년 대비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기회와 지속 가능한 성장

· SSG는 디지털 워크플레이스 솔루션(Digital Workplaces Solutions, DWS),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지속 가능성 솔루션 및 서비스 등 주력 상품(hero offerings)에 대한 강력한 모멘텀을 보유하고 있다.
· SSG는 스마트 솔루션으로 특정 버티컬 산업을 지원하기 위해 주력 상품에 집중해 주요 고객 거래를 성사시켰다.
· 산업 사용 사례에 사용되는 AI 기술과 자문, 설계, 배포와 같은 부속 서비스에 대한 고객 수요가 늘어나면서 다양한 버티컬 업종에서 AI 서비스 성장이 가속화되고 있다.

인프라 솔루션 그룹(ISG): AI 인프라에서 기회 포착

FY23/24 3분기 실적

· ISG는 2분기 연속으로 분기별 매출 성장을 달성했다.
· 스토리지, 소프트웨어, 서비스의 총 매출은 사상 최고치인 미화 10억달러에 도달했다.
· ISG는 스토리지와 AI 인프라 모두에서 전 세계 3위를 굳건히 유지할 것으로 예상된다.

기회와 지속 가능한 성장

· AI 서버는 전체 서버 시장보다 거의 두 배 가까이 빠르게 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
· ISG는 포트폴리오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주요 전략적 파트너십을 확대하고 있다.
· AI의 부상으로 스마트 인프라(더 나은 성능, 더 스마트한 관리, 더 낮은 에너지 소비)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포괄적인 에지 투 클라우드 포트폴리오, AI 혁신가 프로그램, 사전 검증된 수직 및 수평 솔루션을 업계에 제공하는 AI 혁신 센터 등은 레노버만의 강점이다.

지능형 디바이스 그룹(IDG): 성장세 재개, 공고화되는 리더십

FY23/24 3분기 실적

· IDG는 명확한 전략, 혁신에 대한 지속적인 투자, 탁월한 운영 덕분에 매출이 다시 성장세로 돌아서며 이번 분기에 강세를 나타냈다.
· 지속적인 PC 시장 회복으로 IDG는 시장을 능가하는 성과를 거두며 전년 대비 출하량이 성장세로 돌아섰고, 코로나19 이후 최고 수준인 24%에 달하는 시장점유율을 기록했다. 특히 북미 지역이 전년 대비 20%의 PC 매출 성장률을 기록하며 뛰어난 성과를 거두었다.
· 비PC 디바이스 사업도 고무적인 진전을 이뤘다. 스마트폰과 태블릿 비즈니스는 전년 대비 두 자릿수의 높은 출하량 성장률을 기록하며 20%포인트 이상의 시장 프리미엄을 기록했다. 스마트폰 출하량은 전년 대비 32% 증가했으며 아시아 태평양, 유럽-중동-아프리카, 북미 지역에서 높은 성장세를 보였다.

기회와 지속 가능한 성장

· 하이브리드 AI 트렌드는 클라이언트 디바이스에 대한 수요와 또 다른 교체 주기를 주도해 성장 잠재력과 이익률 개선을 만들어낼 것이다.
· 레노버는 PC, 태블릿, 스마트폰 등 사용자의 디지털 에코시스템을 아우르는 완전히 통합된 AI 경험을 개발할 수 있는 독보적 기회를 손에 쥐었다.

ESG 하이라이트

레노버는 지난 분기에 다음과 같은 여러 가지 ESG 성과를 인정받았다.

· 연례 MSCI ESG 평가에서 AAA 등급으로 최고 점수를 유지했다.
· 홍콩 공인회계사협회(Hong Kong Institute of Certified Public Accountants)가 매년 수여하는 최우수 기업 거버넌스 및 ESG 어워드에서 금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 6년 연속으로 인권 캠페인 재단(Human Rights Campaign Foundation)의 2023-2024년 기업 평등 지수(Corporate Equality Index)에 이름을 올렸다.
· 연례 워크플레이스 프라이드(Workplace Pride) 글로벌 벤치마크에서 최고 점수를 받았다.

[1] HKFRS 제외 측정치는 합병 및 인수, 합병 및 인수 관련 비용, 그리고 해당 소득세 효과(있는 경우)에서 비롯된 수익 또는 손실, 무형자산 상각을 통해 공정가치의 재무 자산의 순 공정가치 변동을 제외해 조정한 값이다.

레노버 소개

레노버는 연간 매출액 미화 620억달러 규모의 글로벌 테크 대기업으로 포천 글로벌 500대 기업(Fortune Global 500) 217위에 랭크돼 있고, 전 세계에 7만7000명의 직원을 고용해 180개 시장에서 매일 수백만명의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한다. 모두에게 더 스마트한 기술을 제공한다는 과감한 비전에 초점을 둔 레노버는 세계 최대 PC 회사라는 성공에 힘입어 서버, 스토리지, 모바일, 소프트웨어, 솔루션 및 서비스 등을 포함한 ‘뉴 IT(New IT)’ 기술(클라이언트, 에지, 클라우드, 네트워크 및 인텔리전스)의 발전을 추진하는 성장 영역으로 확장해왔다. 이러한 변모와 레노버의 세계를 변화시키는 혁신은 어디서나 모든 사람을 위한 보다 포용적이고 신뢰할 수 있고 보다 스마트한 미래를 만들고 있다. 레노버는 홍콩증권거래소(HKSE)에 레노버 그룹(홍콩증권거래소: 992)(미국주식예탁증서: LNVGY)로 상장돼 있다. 웹사이트: https://www.lenovo.com

최신 뉴스: StoryHub

레노버 그룹
재무 요약
2023년 12월 31일 종료 분기

(표의 내용은 pdf 참조. 다운로드: https://bit.ly/3uMiVH5)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첨부자료:
레노버.pdf

웹사이트: http://www.lenovo.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레노버(Lenovo Group)
홍콩
앤절라 리(Angela Lee)
angelalee@lenovo.com
+852 2516 4810

런던
샬럿 웨스트(Charlotte West)
cwest@lenovo.com
+44 7825 605720

제노 그룹(Zeno Group)
LenovoWWcorp@zenogrou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