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베니어, 인도 보다폰 아이디어의 대규모 배포를 앞두고 개방형 RAN 상용 단계 진행

마베니어의 개방형 RAN(Open RAN) CU와 DU가 레드햇 오픈시프트(Red Hat OpenShift)에 구축된 텔코 클라우드(Telco Cloud)에 배포됨

뉴스 제공
Mavenir Systems Inc.
2024-02-25 10:30
바르셀로나, 스페인--(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미래의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클라우드 네이티브 네트워크 인프라 제공업체인 마베니어(Mavenir)가 보다폰 아이디어 리미티드(Vodafone Idea Limited, Vi)를 위한 개방형 RAN 네트워크 파일럿 배포의 고급 상용 단계에 있다고 오늘 발표했다. 2023년 9월부터 시작해 현재 진행 중인 배포는 주요 론칭 현장을 대상으로 하며, 현재는 계획된 대규모 배포에 앞서 라이브 상용 트래픽을 전송하고 있다. 이 파일럿 배포는 보다폰 아이디어의 네트워크에서 개방형 RAN 규격을 준수하는 최초의 배포로 기록되었으며, N78 및 N258 밀리미터파(mmWave) 스펙트럼 대역과 NSA 아키텍처를 지원하는 B1을 활용한다.

마베니어와 레드햇은 지속적인 노력을 통해 고객 및 파트너와 함께 오늘날 가장 강력한 개방형 RAN 생태계를 제공하고 있다. 이 사례에서 마베니어는 인도 통신사업자에게 완전한 엔드투엔드 클라우드 네이티브 개방형 RAN 시스템을 제공하고 있다. 이 시스템은 상용 기성품(commercial off-the-shelf, COTS) 하드웨어, 마베니어의 확장 가능한 모듈형 OpenBeam™ 무전기, 중앙집중장치(Centralized Unit, CU)와 전체 마베니어 원격 무선 장치(Remote Radio Unit, RRU) 및 RAN 소프트웨어 기능 기반의 분산형 장치(Distributed Unit, DU) 솔루션을 통합하며, 이 모두는 도시 환경 구축에 최적화되고, 쿠버네티스(Kubernetes)에 의해 구동되는 업계 최고의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애플리케이션 플랫폼인 레드햇 오픈시프트에서 다.

이번 배포에 대해 언급하면서 보다폰 아이디어의 최고기술책임자인 자그비르 싱(Jagbir Singh)은 “비즈니스와 고객에게 지속 가능한 이점을 제공할 수 있는 차세대 무선 솔루션을 모색하는 데 있어 우리의 리더십을 보여주게 되어 자랑스럽다”며 “마베니어의 혁신과 공동 기술 전략 이니셔티브를 통해 제공되는 이번 개방형 RAN 배포는 기술 혁신 로드맵과 강화된 공급업체 에코시스템과 동기화된다”고 설명했다. 이어 “마베니어의 솔루션을 통한 파트너십으로 네트워크에 향상된 기능, 더 나은 TCO, 개방형 인터페이스를 제공하여 업계를 새롭게 발전시키는 데 있어 개방형 RAN 기술이 담당할 중요한 역할을 목도하고 있다”고 전했다.

마베니어의 액세스 네트워크, 플랫폼 및 디지털 지원 담당 사장인 BG 쿠마르(BG Kumar)는 “보다폰 아이디어는 대규모 가입자 기반, 높은 인구 밀도, 다양한 배포 환경을 비롯한 고유한 도전과 기회가 특징인 인도 시장에 개방형 RAN 기술의 확실한 이점을 제공하는 길을 열어가고 있다. 마베니어는 인도 전역에서 고객 경험을 향상시키는 차세대 개방형 RAN 기술 플랫폼을 제공하는 생태계를 구축하는 데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더 큰 성장과 유연성, 맞춤화와 고객 중심 혁신의 원동력이 되는 동시에 통신사업자의 자본비용과 운영비용을 절감하고 있다”고 말했다.

글로벌 텔코(Global Telco) 수석 부사장 겸 레드햇의 통신사, 미디어 및 엔터테인먼트 파트너 에코시스템 부문 부사장인 오노레 라보르데트(Honoré LaBourdette)는 “레드햇은 서비스 제공업체가 개방형 RAN 솔루션을 구현하여 더 많은 선택의 자유와 5G 코어, 엣지 컴퓨팅, AI/ML 등의 새로운 5G 사용 사례에서 이점을 누리도록 돕는 데 전념하고 있다. 레드햇 오픈시프트는 마베니어와 협력하여 보다폰 아이디어가 자사의 고객 요구에 맞춰 확장할 수 있는 안정적인 플랫폼을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고 말했다.

Red Hat, Red Hat 로고 및 OpenShift는 미국 및 기타 국가에서 Red Hat 또는 그 자회사의 상표 또는 등록 상표이다.

보다폰 아이디어 소개

보다폰 아이디어는 아디티야 비를라 그룹(Aditya Birla Group)과 보다폰 그룹(Vodafone Group)의 파트너십 회사이며 인도 최고의 통신 서비스 제공업체 중 하나이다. 이 회사는 2G, 3G, 4G 플랫폼에 걸쳐 범인도적인 음성 및 데이터 서비스를 제공한다. 17개 지역(circles)에서 미드밴드 5G 스펙트럼 및 16개 지역에서 밀리미터파 5G 스펙트럼을 포함한 대규모 스펙트럼 포트폴리오를 보유하고 있다. 회사는 데이터와 음성에 대한 수요 증가를 지원하기 위해 즐거운 고객 경험을 제공하는 데 전념하고, 수백만 명의 시민이 연결되고 더 나은 미래를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함으로써 진정한 ‘디지털 인도(Digital India)’를 만드는 데 기여하고 있다. 회사는 더 새롭고 스마트한 기술을 도입하기 위한 인프라를 개발하고, 디지털 채널의 에코시스템뿐 아니라 넓은 범위를 커버하는 현장 지원을 통해 편리하게 액세스할 수 있는 혁신적인 제품으로 소매 및 기업 고객 모두가 미래를 준비하도록 만들어가고 있다. 회사의 주식은 인도 국립증권거래소(NSE)와 봄베이증권거래소(BSE)에 상장되어 있다. 이 회사는 “Vi”라는 TM 브랜드 이름으로 인도 고객에게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한다.

웹 사이트: www.MyVi.in

마베니어 소개

마베니어는 친환경을 강조한 설계의 클라우드 네이티브 AI 지원 솔루션을 통해 지금 네트워크의 미래를 구축하고 있으며, 통신 사업자들이 5G의 이점을 실현하고 지능적이고 자동화된 프로그래밍이 가능한 네트워크를 이룩할 수 있는 역량을 제공한다. 개방형 RAN의 선구자이자 입증된 업계의 교란자(disruptor)로 불리는 마베니어는 수상 경력에 빛나는 솔루션으로 전 세계 모바일 네트워크 전반에 걸쳐 자동화와 수익화를 제공하고 있으며, 120여 개국 300개 이상의 통신 서비스 제공업체를 위해 소프트웨어 네트워크 혁신을 가속화하여 전 세계 가입자의 50% 이상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www.mavenir.com).

2024년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바르셀로나, 2024년 2월 26~29일)에서 마베니어를 만나보십시오.

마베니어의 최신 혁신과 MWC 박람회 관련 발표를 살펴보고 마베니어가 네트워크의 미래를 어떻게 이루어가고 있는지 자세히 알아보려면 2번 홀(스탠드 2H60)에 있는 마베니어 팀을 방문하십시오.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mavenir.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마베니어
PR 문의처
엠마누엘라 스피테리(Emmanuela Spiteri)
PR@maveni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