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SI, ESG 글로벌 공시 동향과 인적자본 관리 경영 웨비나 개최 및 ISO 30414 교육 과정 론칭
3월 25일 ‘ESG 글로벌 공시 동향과 인적자본 관리 경영’ 웨비나 개최
BSI, ‘ISO 30414:2018 인적자원보고 기준 교육 과정’ 신설
BSI Korea 임성환 대표는 “최근 기업의 지속가능성과 사회적 책임을 평가하는 ESG 정보공시가 각 지역과 국가에서 단계별로 의무화되고 있다. 특히 ‘Social’ 요소 중 기업의 인적자본 정보가 기업의 자산 가치로 인식되는 추세가 강화되면서 비즈니스에 대한 인적자본의 기여를 투자자에게 보다 투명하게 공시하도록 요구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BSI는 ISO 30414:2018 기반 인적자본보고 교육 과정을 통해 인적자본 지표 11개 영역, 58개의 구체적이고 정량적인 기준에 대한 데이터 수집·측정·분석·평가에 대해 설명하고, 실습을 통해 실무자들이 현업에 즉각적으로 대입할 수 있는 커리큘럼을 제공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이번 웨비나에는 2명의 지속가능성 전문가가 참여해 각각의 주제를 다룰 예정이다. 먼저 BSI의 지속가능경영보고 검증분야 PM인 이정우 심사원이 인적자본 공시 의무와 현황과 기준에 대해 설명하고, 이어 전 LG전자 CSR 그룹장 및 LG CSR팀 선임부장을 역임한 꿀벌기업지원센터 김현식 센터장이 ESG에서 인적자본의 중요성과 ISO 30414에 대한 구체적인 설명과 글로벌 사례를 설명할 예정이다.
BSI Korea는 이번 웨비나 및 교육 과정을 통해 기업들이 ESG 정보공시와 인적자본 관리에 대한 깊이 있는 이해를 바탕으로 지속 가능한 발전을 도모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이번 웨비나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과 참가 신청은 BSI 블로그에서 가능하다.
BSI 소개
BSI(영국왕립표준협회)는 1901년 세계 최초 국가표준 제정 기구로 설립된 뒤 표준화 작업을 전문적으로 주도하고 있다. 매년 약 3000개의 표준을 만들고, 1000개가 넘는 표준을 철회해 단일 유형의 표준을 통해 산업계 전 분야에 대한 일관된 지식의 본질을 유지할 수 있게 지원한다. BSI는 표준을 통해 다수의 합의가 이뤄진 기준을 제정하는 데 힘쓸 뿐 아니라 전 세계에 모범 사례로써 널리 확산하기 위해 국제표준에 대한 인증 및 교육 사업에도 힘쓰고 있다. 또 표준 자체를 접하기 쉽도록 온라인 라이브러리 등 다양한 방법으로 사람들과 접점을 넓혀, 많은 우수 사례를 내재화할 수 있게 돕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w.bsigroup.com/ko-kr
연락처
BSI
마케팅팀
김민조 과장
02-6271-4014
이메일 보내기